[ 타이타닉 잠수정 ] 2023 침몰 타이탄 호 (Titan) 오션게이트 익스페디션은? (가격, 일정, 어떤 여행?) – 네티즌 반응, 타이타닉 호 역사

93 / 100
최근 타이타닉의 잔해를 탐사하기 위한 탐사에서 '타이탄'이라는 
이름의 수중 잠수함(타이타닉 잠수정)이 대서양 심해에서 실종되었습니다. 
타이타닉 잠수정은 충격적이게도 중요한 비파괴 검사가 누락된 사실이 밝혀져 안전에 대한 심각한 우려가 제기된바 있는 잠수정입니다. 이미 5년 전부터 전문가와 업계 관계자들은 타이타닉 잠수정을 둘러싼 잠재적인 재앙적 문제에 대해 경고한 바 있습니다. 
이 놀라운 사건과 오션게이트 익스페디션 팀이 직면한 비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 업데이트
2023.06.27 - 오션게이트 타이탄 내부 등 자세한 영상 추가
2023.06.27 - 기술 분석 영상 추가 - 1-1) 타이타닉 잠수정, 타이탄의 문제점 - 기술적 분석 영상 (외국영상) - 단 2일만에 1000만 조회 달성

Table of Contents

1. 타이타닉 잠수정 – 오션게이트 익스페디션의 타이탄(Titan) 은 무엇인가?

오션게이트 익스페디션은 심해 탐사 및 수중 탐험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입니다. 오션게이트 익스페디션과 그들의 탐사선인 타이타닉 잠수정, 타이탄에 대한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타이타닉 잠수정 – 타이탄(Titan)은 심해 탐사를 위해 설계된 유인 잠수정으로, 과학자, 연구자, 심지어 모험을 즐기는 관광객까지 최대 4,000미터(13,000피트) 깊이까지 데려다줄 수 있는 잠수정입니다. 심해의 극한 조건을 견딜 수 있도록 제작되어 수중 탐사를 위한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타이타닉 잠수정, 타이탄의 주요 특징과 구성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 설계 및 건설: Titan은 고급 소재와 첨단 엔지니어링 기술로 제작된 맞춤형 잠수정입니다. 심해 환경에서의 안전성, 내구성, 기동성에 중점을 두고 설계되었습니다.
  • 압력 선체: 압력 선체는 타이타닉 잠수정의 핵심 구조로, 탑승자에게 통제된 환경을 제공합니다. 일반적으로 티타늄 또는 탄소 섬유 강화 복합재와 같은 강력한 소재로 만들어져 극심한 수심에서 엄청난 압력을 견뎌냅니다.
  • 탑승자 컴파트먼트: 타이타닉 잠수정은 조종사 1명과 과학자나 연구원 등 최대 4명의 추가 탑승자를 수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탑승자에게는 대형 뷰포트가 있어 수중 환경을 파노라마처럼 볼 수 있습니다.
  • 생명 유지 시스템: 잠수정에는 수중 임무 중 탑승자를 유지하기 위한 생명 유지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시스템에는 환경 제어, 온도 조절, 산소 공급, 이산화탄소 제거 등이 포함됩니다.
  • 추진 및 기동성: 타이타닉 잠수정에는 일반적으로 전기 추진기 또는 기타 첨단 추진 기술을 사용하는 추진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정밀한 이동과 기동성이 가능하여 과학자들이 특정 관심 분야를 탐색하고 연구할 수 있습니다.
  • 과학적 계측: 과학 연구와 탐사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타이탄에는 소나 시스템, 카메라, 매니퓰레이터 암, 샘플링 도구 등 다양한 과학 기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도구를 통해 연구자들은 데이터를 수집하고, 고해상도 이미지를 캡처하고, 심해에서 샘플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 통신 및 내비게이션: 타이타닉 잠수정에는 지상 지원팀과 연락을 유지하고 수중에서 정확하게 항해할 수 있도록 첨단 통신 및 내비게이션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시스템은 탑승자의 안전을 보장하고 수면과의 효과적인 협조를 가능하게 합니다.
  • 수면 지원: 오션게이트 익스페디션은 수면에 주둔한 지원 선박에서 타이탄을 운용합니다. 지원 선박은 발사 및 회수 작업, 통신, 전원 공급 및 추가 과학 장비를 포함한 물류 지원을 제공합니다.
  • 심해 임무: 타이탄은 과학 연구, 해양 고고학, 환경 모니터링, 고유 생태계 탐사 등 다양한 심해 임무에 사용됩니다. 이를 통해 연구자와 탐험가는 유인 및 통제된 환경에서 심해 생물, 지질 구조, 수중 난파선을 연구할 수 있습니다.

가장 정확한 최신 정보는 오션게이트 익스페디션의 공식 웹사이트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https://oceangateexpeditions.com/

What is it like to join the Titanic Expedition? | Mission Specialist Stories – OceanGate Expeditions

2. 타이타닉 잠수정 – 타이타닉 (타이태닉) 탐험은 어떤 여행인가?

* 오션게이트 익스페디션의 타이타닉 조사 탐험은 역사상 가장 유명한 난파선 중 하나인 RMS 타이타닉의 난파 현장을 탐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여행에 대한 자세한 개요를 확인하세요:
  • 미션 스페셜리스트 자격: 미션 스페셜리스트로 참여하려면 만 18세 이상, 캐나다 입국을 위한 유효한 여권과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어야 하며, 일주일 동안 탐험선 위에서 실제로 생활할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거친 바다에서 소형 보트에 승선하는 데 익숙해야 하며 계획과 일정 변경에 적응할 수 있어야 합니다.
  • 비용 및 포함 사항: 2023 타이타닉 조사 탐험의 미션 지원비는 $250,000 (한화 약 3억 2694 만원)입니다. 이 비용은 다음과 같은 여러 측면을 포함합니다:
image 158

타이타닉 난파선 현장으로의 잠수 다이빙 1회.
해양 생물학, 해양학, 타이타닉, eDNA, 심해 분야의 저명한 전문가와 함께 일할 수 있는 기회.
다이빙 지원 선박에서 숙박 및 모든 식사 제공.
미션 전과 미션 수행 중 미션 스페셜리스트의 교육과 코칭.
탐험 장비.
모든 다이빙 팀이 발견한 것을 상세히 기록한 최종 보고서.
제외 사항: 뉴펀들랜드 세인트 존스 왕복 교통비와 탐험선 승선 전 숙박 및 식사 비용은 포함되지 않으며 본인 부담입니다.

  • 교육 및 오리엔테이션: 탐험 선박에 탑승하면 선박의 안전 절차를 숙지하기 위한 종합적인 안전 브리핑과 오리엔테이션을 받게 됩니다. 또한 서바이벌 슈트 착용법도 배우게 됩니다. 이 교육은 작업 선박에 승선하는 모든 승무원에게 필수입니다.
  • 미션 스페셜리스트 역할: 미션 스페셜리스트는 자신의 흥미와 적성에 따라 다양한 역할을 선택하여 탐험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됩니다. 대표적인 역할은 다음과 같습니다:

소나 운영: 난파선 및 유물에 대한 소나 스캔을 수행합니다.
사진 및 비디오 촬영: 해양 생물, 난파선, 유물 등의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합니다.
통신 및 추적: 조종사의 수면 아래 통신을 지원합니다.
잠수정 서비스: 잠수 작업 후 잠수정 정비에 참여합니다.
관찰 및 문서화: 해저 물체를 식별하고, 종 수를 세고, 관찰 내용을 기록합니다.
다이빙 이미지 검토: 다이빙 중에 캡처한 이미지를 다운로드, 검토 및 처리합니다.
소나 분석: 소나 데이터를 자세히 검토하고 분석하여 난파선의 이미지를 생성합니다.
다이빙 계획: 작전 다이빙 계획을 지원합니다.
잠수정 세부 정보: 탐사에 사용되는 타이탄 잠수정에는 최대 5명이 탑승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파일럿 한 명, 미션 전문가 세 명, 콘텐츠 전문가 한 명으로 구성됩니다. 잠수정에는 편의를 위해 앞쪽 돔에 작은 화장실이 있습니다.

다이빙 체험: 탐험 중에는 잠수정을 타고 타이타닉 난파선 현장으로 다이빙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약 4,000미터(13,000피트) 수심에서 상징적인 배의 잔해를 목격하고 주변을 탐험할 수 있습니다. 다이빙 시간은 다양한 요인에 따라 달라지지만 난파선 유적지에서 상당한 시간을 보낼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 수중 액티비티: 여러분의 역할과 관심사에 따라 소나 스캐닝, 사진 촬영, 통신 지원, 관찰, 데이터 분석, 다이빙 계획과 같은 활동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참여는 탐험의 전반적인 미션 목표와 발견에 기여하게 됩니다.
  • 탐험선 및 생활 조건: 일주일간의 여행 기간 동안 탐험 선박에서 생활하게 됩니다. 탐험선은 숙소와 식사를 위한 거점 역할을 합니다. 작업 중인 선박의 생활 조건은 다양할 수 있지만, 원정대의 역동적이고 시시각각 변하는 환경에 대비해야 합니다.

기타 정보는 오션게이트 익스페디션의 공식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타이타닉 잠수정 – 타이탄 호는 어떤 일정이 계획되어 있나?

탐험의 활동과 주목할 만한 측면을 포함한 자세한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타이타닉 잠수정 – 타이탄 호 – 타이타닉 호 탐험하기 여정:

1일: 세인트 존스 – 뉴펀들랜드 – 캐나다

뉴펀들랜드의 세인트 존스에 도착하여 탐험대원들을 만나세요.
선박에 승선하여 작업하는 선박 환경에 익숙해집니다.
400해리 떨어진 RMS 타이타닉의 난파선 현장으로 향하는 여정을 시작합니다.

2일: 북대서양

거친 북대서양을 항해하여 다이빙 포인트를 향해 항해하세요.
앞으로의 일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탐험대원들과 교류하세요.
중요한 안전 정보, 다이빙 데이 로지스틱스 및 과학 브리핑을 받아보세요.
다이빙 경험과 가능한 발견을 준비합니다.
다음 날을 준비하기 위해 일찍 휴식을 취하세요.

3-7일차: 타이타닉 다이빙 사이트

바다 상태에 따라 3일차부터 다이빙을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백데크에서 다이빙 준비와 최종 점검을 합니다.
브리지에서 열리는 다이빙 전 미팅에 참석합니다.
다이빙을 위해 5인용 잠수정인 타이탄에 탑승합니다.
다이빙을 하지 않는 사람들은 다른 다이빙 작업을 돕거나 팀의 작업을 관찰합니다.
매혹적인 수중 생물들을 관찰하며 하강을 시작하세요.
파일럿을 돕거나, 과학 팀을 위해 메모를 하거나, 영화를 보거나, 점심을 먹습니다.
난파선의 수심에 도달하여 RMS 타이타닉을 탐험하세요.
난파선의 특징과 이 지역의 해양 생물에 대해 관찰하고 배워보세요.
난파선과 잔해를 탐험하며 몇 시간 동안 시간을 보내세요.
2시간 동안 수면으로 올라가기 시작합니다.
배로 돌아오면 익스페디션 크루들과 다이빙 경험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다이빙을 하지 않는 날에는 다이빙 작업 보조, 영상 검토, 전문가와의 대화, 갑판에서 즐기기, 야생동물 관찰 등 다양한 활동이 포함됩니다.

**** 영상 주의 (침몰 111년 후 – 타이타닉 호의 현재 모습 ) – 심해 4,000미터에서 촬영된 영상이라 어둡고, 음침하고, 무서울 수 있습니다.

Titan – A Viewport to Titanic – OceanGate Expeditions

7일차: 세인트 존스로 돌아가기

세인트 존스로 돌아오는 여정을 시작합니다.

8일: 세인트 존스 – 뉴펀들랜드 – 캐나다

세인트 존스에 도착해 항구에 다다르면 시그널 힐이 보입니다.
타이타닉 난파선을 탐험하는 놀라운 성취를 되돌아보세요.
다이빙에서 촬영한 미디어 컬렉션을 들고 배에서 내립니다.
잊을 수 없는 추억과 이야기를 집으로 가져가 공유하세요.

* 액티비티 및 주목할 만한 사항:

  • 다이빙 준비: 안전, 물류 및 과학적 목표에 대한 교육과 브리핑을 받습니다.
  • 잠수정 다이빙: 타이탄 잠수정에서 RMS 타이타닉으로 잠수하는 다이빙을 경험하세요.
  • 심해 탐험: 외계 생명체를 목격하고 난파선과 잔해 속을 탐험하세요.
  • 지원 및 관찰: 다이빙 운영 팀을 돕고, 미디어를 수집하고, 다른 다이빙을 관찰합니다.
  • 과학적 참여: 콘텐츠 전문가와 교류하고 난파선 및 해양 생물에 대해 배우고 관찰한 내용을 공유하세요.
  • 야생동물 관찰: 북대서양에서 고래와 다른 해양 생물을 찾아보세요.
  • 비 다이빙 데이: 수중 영상 감상, 데크 즐기기, 다이빙 작업 보조 등 다양한 액티비티에 참여하세요.
  • 멋진 풍경: 북대서양과 세인트 존스 항구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세요.
  • 제한된 그룹 규모: 최대 6명으로 구성된 소규모 그룹에 합류하여 친밀하고 특별한 익스페디션 경험을 만들어 보세요.
  • 특별한 성취감: 타이타닉 난파선에서 다이빙을 한 소수의 사람들 중 한 명으로 인정받으세요.
  • 미디어 컬렉션: 탐험의 기념품으로 다이빙 관련 미디어 컬렉션을 가지고 출발합니다.
  • 이 여정은 제공된 정보를 바탕으로 한 개념적인 표현이며 실제 탐험의 정확한 세부 사항을 반영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타이타닉 서베이 탐험의 정보는 오션게이트 익스페디션에서 제공하는 공식 정보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4. 뉴스, 네티즌 반응 및 소식

1) ** 2023.06.27 업데이트 – 오션게이트 – 타이타닉 잠수정 자세한 영상

해저 탐사 회사 오션 게이트와 그 잠수함 타이탄과 관련된 비극적인 사건을 설명하는 뉴스 보도 또는 기사로 입니다. 타이탄은 오션 게이트의 CEO인 스톡턴 러쉬가 설계한 잠수정으로, 타이타닉 잔해를 탐사하러 가던 중 폭발하여 스톡턴 러쉬와 승객 4명이 사망하는 참사가 발생했습니다.

이 영상에 따르면 오션 게이트는 모험을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티켓 한 장당 25만 달러의 비용으로 타이타닉 탐험을 제공했습니다. 탄소 섬유로 만들어진 타이타닉은 터치스크린 컴퓨터와 하나의 전원 버튼이 있는 독특한 잠수정으로 묘사되었습니다. 외부를 볼 수 있는 보안 카메라와 캠퍼 월드(Camper World)라는 상점에서 구입한 조명 등 잠수정의 디자인과 구성 요소에서 몇 가지 파격적인 선택이 돋보입니다. 잠수정의 조종 장치는 게임 컨트롤러를 사용하여 작동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색다른 접근 방식에도 불구하고 스톡턴 러쉬는 타이탄의 안전성을 옹호하며 견고한 탄소 섬유 본체와 지표면 귀환을 위한 이중화 시스템을 언급했습니다. 그는 압력용기에 대한 NASA의 자문과 광범위한 테스트를 언급했습니다. 또한 체크리스트, 점검, 삼진아웃제 등 승무원 내 안전 문화에 대해서도 언급했습니다.

하지만 2018년 초부터 타이탄의 설계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었습니다. 한 전직 직원은 안전 문제를 제기한 후 해고되었다고 주장했고, 잠수정 엔지니어 그룹은 안전 기관의 인증을 받을 것을 권고했지만 러쉬는 이를 거부했습니다. 퇴역한 미 해군 잠수함 함장은 잠수함 제작에 이질적인 재료를 사용한 것에 의문을 제기하며 이것이 고장의 원인이었을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 영상은 또한 스톡턴 러쉬의 접근 방식과 타이타닉 호 선장의 오만함을 유사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영화 제작자이자 베테랑 타이타닉 잠수부인 제임스 카메론은 두 사건의 원인이 된 오만과 오판에 대해 언급하며 이 비극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밝혔습니다.

이 영상은 인명 손실, 규제 및 소송과 같은 잠재적 결과, 그리고 그러한 사건에도 불구하고 모험을 추구하고 기꺼이 위험을 감수하는 사람들이 항상 존재한다는 사실을 반영하며 마무리됩니다.

Inside the Titanic sub disaster – CBS News

1-1) 타이타닉 잠수정, 타이탄의 문제점 – 기술적 분석 영상 (외국영상) – 단 2일만에 1000만 조회 달성

오션 게이트의 잠수정 타이탄 호와 관련된 비극적인 사건에 대해 설명하는 유튜브 영상입니다. 
  • 타이탄은 2023년 6월 18일 캐나다 뉴펀들랜드 연안 북대서양에서 RMS 타이타닉의 잔해를 보기 위한 관광 탐험 도중 실종되었습니다. 이 잠수정에는 오션 게이트의 CEO인 스톡턴 러쉬를 포함해 5명이 탑승하고 있었습니다.
  • 잠수정에서 산소 공급이 3일 정도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어 미국 해안경비대와 캐나다 해안경비대가 구조 작업에 착수했습니다.
    구조 작업은 처음에는 성공적이지 못했지만, 6월 22일 새벽에 선박 잔해의 증거가 드러나기 시작했습니다. 결국 잠수정이 심해에서 폭발한 것으로 결론이 났고 대대적인 구조 노력에도 불구하고 생존자는 없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 이 영상은 심해 탐사의 어려움과 심해의 엄청난 압력에 대해 설명합니다. 또한 이러한 탐험에 수반되는 위험과 심해 선박의 안전 확보에 대한 어려움을 강조합니다. 타이탄의 설계, 인증 및 운영 측면과 관련하여 몇 가지 위험 신호와 우려 사항을 언급합니다.

내레이터는 오션 게이트가 주장한 파트너십과 보증에 의문을 제기하며 보잉, 워싱턴 대학교 응용 물리학 연구소, NASA와 같은 기관의 실제 참여와 회사의 진술 사이에 불일치가 있음을 강조합니다.

1) 타이탄의 설계상 한계로 인해 해치를 외부에서 볼트로 고정해야 했기 때문에 비상 시 내부 승객이 직접 해치를 열 수 없었습니다.

2) 잠수함에는 GPS나 기타 항해 장비가 없었고 위치 추적 비콘도 없었기 때문에 위치를 추적하기가 어려웠습니다.

3) 타이탄의 제어 시스템은 비디오 게임 컨트롤러를 사용했기 때문에 인터페이스의 적합성과 신뢰성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었습니다.

4) 오션 게이트는 선박 당국의 인증을 받지 않았으며, 선급이 운항 안전과 관련된 기업의 조치보다는 선박의 물리적 상태에만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5) 탄소 섬유 선체에 대한 비파괴 검사(NDT)를 실시하지 않은 것은 중대한 감독 소홀로 간주되며, 안전에 대한 우려를 제기한 직원의 해고에 대해서도 언급됩니다.

이전 잠수에서 통신 문제와 잠수정과의 연락 두절이 발생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선체에 주기적인 피로가 발생하여 수리가 필요했다고 합니다. 구조적 무결성을 보장하기 위해 철저한 테스트와 검사가 수행되었는지 여부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이 영상은 항공 분야의 엄격한 기준과 심해 탐사 분야의 부족한 기준을 비교하며 엔지니어링 작업에서 안전 조치, 규제 감독, 철저한 테스트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잠수정의 운영 수명, 탄소 섬유의 재료적 한계, 향후 심해 탐사 활동에서 개선된 방법론과 안전 프로토콜의 필요성에 대한 고찰로 마무리됩니다.

Oceangate Submarine Disaster – What REALLY Happened – Two Bit da Vinci

1-2) 슈카월드의 분석 – 타이타닉 잠수정 사고

  • 타이타닉 탐사 잠수정 실종 비극 – 정리
    혼자 1만미터 해저를 탐험했던 제임스 카메론의 인터뷰 장면 – 내압 폭발 가능성
  • 기적같은 잠수함 구출 사례 – 대서양 횡단 전화케이블 설치 작업팀 사례, 파이시스 호 사
  • 최악의 잠수함 사례 – 러시아 핵잠수함 침몰 사례 – 쿠르스크함 사례
비극으로 끝난 타이타닉 잠수정 실종사건 – 슈카월드

2) 루리웹 커뮤니티 – 오션게이트 익스페디션 이 정신나간 새끼들

잠수정에 대한 비파괴 검사를 생략했다 함.

https://bbs.ruliweb.com/community/board/300143/read/61930207?

타이타닉호 선체를 탐사하기 위해 대서양 해저에서 실종된 타이타닉 잠수정에 대한 수색 작업이 진행 중입니다.
타이타닉 잠수정에 대한 안전 우려가 이미 5년 전부터 제기되었으며, 관련된 기업과 전문가들이 재앙적인 문제에 대한 경고를 하였습니다.

💣 대서양 해저에서 실종된 잠수정 타이탄 탐사 작업 진행 중
💣 5년 전부터 잠수정의 안전 우려 제기
💣 오션게이트 익스페디션 고위직원, 잠수정 비파괴 검사 미진행에 대한 경고
💣 회사 경영진의 안전 우려 무시
💣 다른 업계 전문가들도 재앙적인 문제 가능성 경고
💣 업계와 학계 전문가들이 안전 가이드라인 미준수에 대해 염려 표명
💣 CEO가 규제 반발로 인해 안전 관련 걱정 무시

“심각한 위험” · “재앙적 문제” 경고했건만… (자막뉴스) / SBS – SBS 뉴스

3) 타이타닉 탐사선 – 타이탄 잠수정 실종

🚢 타이타닉호 잔해를 보려던 관광객을 태운 심해 잠수정이 실종되었습니다.
🛥️ 심해 타이타닉 잠수정은 캐나다 뉴펀들랜드 해안에서 사라졌습니다.
🧭 실종된 잠수정을 찾기 위해 미국 해양경비대가 수색에 참여했습니다.
🌊 타이타닉호 잔해는 대서양 4000m 아래에 가라앉아 있습니다.
🎯 타이타닉호 관광은 매우 비싼 비용이 소요됩니다.
🌍 타이타닉호 잔해는 유네스코 수중 문화 유산으로 등재되었습니다.
💸 타이타닉호 관광 비용은 1인당 3억 원을 넘습니다.

[이 시각 세계] ‘1인당 3억 원’ 타이타닉 탐사 잠수정 실종 (2023.06.20/뉴스투데이/MBC) – MBCNEWS

4) 전원 사망 소식

타이태닉호 인근에서 심해 잠수정, 타이타닉 잠수정 잔해가 발견되었고, 탑승자 5명이 전원 사망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 타이타닉 잠수정 잔해 발견
  • 탑승자 5명 전원 사망

111년 전 침몰한 타이태닉호 잔해를 보러 출발한 잠수정 타이탄이 실종되었습니다.
미 해양경비대가 나흘 만에 잠수정의 잔해를 발견했습니다.
경비대는 추가 조사를 계획 중이며, 탑승자들의 신원을 확인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잠수정에는 오션 게이트익스페이데션의 최고 경영자와 억만 장자, 해양 전문가, 재벌 등 5명이 탑승하였습니다.
탑승자들은 많은 돈을 지불하고 관광에 참여했으며, 타이태닉호의 스트라우스 부부와 연관된 사람도 탑승하였습니다.
오션 게이트 측은 탑승자들의 사망을 확인하고 유족들에게 애도의 뜻을 전하고 있습니다.

잠수정 탑승자 5명 전원 사망, 타이태닉호 인근서 잔해 발견 (2023.06.23/뉴스투데이/MBC) – MBCNEWS

5. 대서양에 침몰한 타이타닉 호는?

“침몰하지 않는 배”라고도 불리는 RMS 타이타닉은 1912년 4월 15일 새벽에 첫 항해 중 비극적으로 침몰한 영국의 호화 여객선입니다.

이 침몰은 역사상 가장 악명 높은 해양 재해 중 하나로 남아 있으며,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대중 문화에 지울 수 없는 흔적을 남겼습니다. 타이타닉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1) 타이타닉 호 – 배경:

타이타닉의 건조는 1909년 3월 31일 북아일랜드 벨파스트의 할랜드 앤 울프 조선소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이 배는 당시 가장 크고 호화로운 여객선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최첨단 편의시설, 호화로운 인테리어, 최첨단 엔지니어링 기술을 자랑했습니다. 타이타닉은 화이트 스타 라인의 소유였으며 대서양 횡단 여행에서 회사의 웅장함과 지배력을 상징하는 역할을 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2) 타이타닉 호 – 주요 특징:

  • 크기: 타이타닉의 길이는 약 882피트 9인치(269미터)였고 총톤수는 약 46,328톤이었습니다. 산책로 데크를 포함한 총 10개의 갑판과 수많은 고급스러운 공용 공간, 약 2,435명의 승객과 900명의 승무원을 위한 숙박 시설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웅장한 계단, 야자수 코트, 흡연실, 베란다 카페, 일등석 라운지 등 호화로운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선박이었습니다. 특히 일등석 객실은 넓은 선실, 전용 산책로, 호화로운 가구로 더욱 화려했습니다.
  • 안전 기능: 타이타닉은 ‘침몰하지 않는 배’라는 명성에도 불구하고 비상 상황에 대비한 여러 가지 안전 장치를 갖추고 있었습니다. 타이타닉은 16개의 방수 구획으로 나뉜 이중 선체 구조로 되어 있었어요. 하나 이상의 구획에 침수가 발생하더라도 배는 계속 떠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3) 비극적인 항해의 시작:

* 타이타닉은 1912년 4월 10일 영국 사우샘프턴에서 첫 항해를 시작하여 프랑스 쉘부르와 아일랜드 퀸스타운(현 코브)에 기항한 후 최종 목적지인 뉴욕으로 향했습니다.
  • 빙산 충돌: 1912년 4월 14일 밤, 뉴펀들랜드에서 남쪽으로 약 375마일(600킬로미터) 떨어진 북대서양에서 타이타닉이 빙산과 충돌하는 비극이 일어났습니다. 빙산은 배의 우현을 따라 여러 칸에 구멍을 뚫었고, 이로 인해 침수가 발생하고 부력이 약해졌습니다.
  • 인명 손실: 배를 구하려는 승무원들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타이타닉의 운명은 결정되었습니다. 적절한 구명보트의 부족과 급박하고 무질서한 대피로 인해 많은 인명 손실이 발생했습니다. 배가 서서히 가라앉으면서 승객과 승무원을 포함해 약 1,500명이 익사, 저체온증, 기타 관련 원인으로 목숨을 잃었습니다.

4) 타이타닉 침몰 여파와 유산

여파와 유산: 타이타닉호의 침몰은 해양 안전 규정과 대중의 인식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 참사로 인해 국제빙상순찰대가 설립되고, 더 엄격한 구명보트 요건이 시행되었으며, 1914년 국제해상인명안전협약(SOLAS)이 제정되는 등 안전 관행이 개선되었습니다.

타이타닉의 이야기는 전 세계 사람들의 상상력을 사로잡으며 수많은 책, 영화, 다큐멘터리, 전시회에 영감을 불어넣고 있습니다. 타이타닉은 인간의 노력이 얼마나 취약한지, 그리고 잠재적인 재난에 맞서 끊임없이 경계해야 할 필요성을 일깨워 줍니다.

한때 인류 공학과 사치품의 정점으로 칭송받던 RMS 타이타닉은 첫 항해에서 비극적인 최후를 맞이했습니다.

빙산과의 충돌로 인한 침몰로 수많은 인명이 희생되었고 해양 역사에 큰 영향을 남겼습니다. 타이타닉의 유산은 안전 조치의 중요성과 미래의 해상 비극을 예방하기 위한 선박 설계 및 운영의 지속적인 발전의 필요성을 일깨워 줍니다.

6. 타이타닉 호 관련 다큐멘터리 & 영상

타이타닉 침몰의 새로운 진실 최초 공개. [위대한 미스터리 : 타이타닉의 잃어버린 증거] – 히스토리
타이타닉: 실제 생존자가 말한 사실 | 브리티시 파테 – 번역됨 – British Pathé
영화 타이타닉에 관한 80가지 비하인드 스토리 – 리우군의 다락방
잠수정이 촬영한 섬뜩하고 적나라한 타이타닉 잔해들 수중 영상. [ 2023 고화질 ] – 오지게알고싶다[오알]

Table of Contents

썸네일 - [ 타이타닉 잠수정 ] 2023 침몰 타이탄 호 (Titan) 오션게이트 익스페디션은 (가격, 일정, 어떤 여행) - 네티즌 반응, 타이타닉 호 역사
[ 타이타닉 잠수정 ] 2023 침몰 타이탄 호 (Titan) 오션게이트 익스페디션은 (가격, 일정, 어떤 여행) – 네티즌 반응, 타이타닉 호 역사

1) 유튜브 채널 – 9,700 구독자와 함께하는 유튜버 [ 큐레이터 단비 ]
– 유튜브 채널 ‘내’가 있는 유튜브와 블로그로 이루는 퍼스널 브랜딩 채널

2) 네이버 카페 커뮤니티
– [ 큐레이터 단비 – 퍼스널 브랜딩 커뮤니티 유튜브 온라인 수익화 방법 및 노하우 공유 ]

3) 본 블로그의 다른 글 보기
액션캠 악세사리 추천 – DJI 오즈모 액션4 추천

20231219 카페 게시판 하단 배너 5 1
유튜브 큐레이터 단비 로고
유튜브 큐레이터 단비 로고

Visits: 53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 Related..........................................

우리강아지단비(MyPuppyDanbi)
우리강아지단비(MyPuppyDanbi)https://min-inter.co.kr/
'우리강아지단비 - 민 인터' 본 블로그는 우리집 강아지 단비 이름이 단비여서 만든 블로그 입니다. 아이디어를 기록하고, 정보를 찾고, 그것을 편집하여 세상에 공개하는 작업을 하는 열린 공간이 될 것이며, 이것 하나하나가 장래에 귀중한 자산이 될 거라 믿고 있습니다. 한 걸음 한 걸음, 천천히 나아고자 합니다.

Related Articles

Most Tags in the Posts

Latest Articles

Translate Eng pages to Other »

우리강아지단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