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로그 방문자 수 늘리기 ] 9가지 블로그 트래픽 늘리기 방법 (SEO, 제목, 디자인, 태그, 분석, 홍보, 외부유입, 유료 광고)

93 / 100
* 본글은 블로그 방문자 수 늘리기에 관한 글이다. 
구글 애즈 - 광고 수익 블로그로 돈을 벌기 위해서 필요한 건 유입 수다. 트래픽 수, 방문자 수 이다. 이게 적으면 절대로 돈을 벌 수 없다. 광고 클릭율이 '엄청나게' 적기 때문이다. 반면 아무리 광고 클릭이 높아도, 이 절대 방문자 수가 적다면 유의미한 수익은 나오지 않는다. 아니, 불가능하다.
그래서 검색해서 찾아보고 유튜브도 보고 그것을 정리하고 써보았다.
유튜브를 보아하니, 워드프레스, 티스토리의 경우 일 방문자 5000명 / 10000명은 되어야 부업이다 할 정도의 수익이 나온다;; 최소기간 6개월 최대 2~3년...;; 정말 마라톤이다..
적고 나니, 크게 9가지 대분류로 나눌 수 있었다. 나도 보고 참고 하기 위해 쓴 글이다.
노가다로 수집하다 보니 양도 많아지고 하나하나 체크하기 어려운 지경이 되었다. 이점 양해 바라며, 커피 한 잔 하며 이런 방법도 있구나, 이런 내용도 있구나 하며 참고하면 되겠다.
방법을 다 적용하면 좋겠지만, 불가능하다, 필요한 것만 쏙쏙 골라 적용하시고, 
블로그로 꼭 돈 버시길 바란다. 물론 나도 희망한다.
새로운 방법을 찾으면 종종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Table of Contents

1. 블로그 방문자 수 늘리기 / 블로그 트래픽 늘리기 – 공통

  1. 고품질 컨텐츠 – 타겟 독자의 공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고품질의 가치 있고 매력적인 콘텐츠를 만드세요. 독자가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고유한 관점, 인사이트,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하세요. 콘텐츠가 충분한 조사를 거쳤는지, 체계적으로 구성되었는지, 문법 오류가 없는지 확인하세요. 정기적으로 새롭고 신선한 콘텐츠를 게시하여 잠재 고객이 더 많은 콘텐츠를 계속 찾도록 하세요.
  2. 꾸준한 노력 – 블로그 방문자를 늘리려면 시간과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가치 있고 매력적인 콘텐츠를 제공하는 데 집중하고, 다양한 채널(소셜 미디어, 게스트 포스팅 등)을 통해 블로그를 홍보하고, 독자들과 소통하여 강력한 커뮤니티를 구축하세요.
  3. 내부 및 외부 링크 – 내부 링크를 사용하여 독자를 블로그의 다른 관련 게시물로 안내하여 사이트 체류 시간을 늘리고 이탈률을 줄이세요. 또한 권위 있는 출처, 관련 기사 또는 신뢰할 수 있는 연구로 연결하여 외부 링크의 기회를 모색하세요. 이렇게 하면 블로그를 신뢰할 수 있는 리소스로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되며 다른 웹사이트의 상호 링크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4. 느리고 꾸준한 성장 – 블로거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방문자 수를 늘리는 데만 집중하기보다는 블로그의 즐거움과 장기적인 성장에 우선순위를 두라고 조언합니다. 빠르고 쉬운 해결책은 단기간의 성공이나 소진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블로그 원칙과 고유한 인사이트에 기반한 느리고 꾸준한 성장은 궁극적으로 지속 가능한 성공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콘텐츠를 높이 평가하는 충성도 높은 잠재고객을 구축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가 되어야 합니다
  5. 독창적, 매력적 컨텐츠 – 독특하고 가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여 다른 블로그와 차별화하세요. 다른 곳에서는 쉽게 찾을 수 없는 인사이트, 관점 및 정보를 제공하세요. 독자의 관심을 끌고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신선하고 흥미로운 관점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세요.
  6. 사용자 경험 – 블로그가 사용자 친화적이고 시각적으로 매력적이며 탐색하기 쉬운지 확인하세요. 페이지 로딩 속도를 최적화하고, 명확한 서식을 사용하며, 논리적이고 접근하기 쉬운 방식으로 콘텐츠를 구성하세요.
  7. 일관된 게시 일정 – 유지하여 독자가 계속 찾아올 수 있도록 하세요. 매일이든, 매주든, 매월이든 루틴을 정하고 이를 지키세요. 일관성은 독자와 신뢰를 쌓고 참여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8. 지속성 – 블로그 연결 수를 늘리는 데 집중하고 싶을 수도 있지만 양보다 질에 우선순위를 둘 것을 제안합니다. 의미 있는 상호 작용 없이 단순히 많은 이웃을 확보하는 것은 해로울 수 있습니다. 대신 잠재 고객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고품질 블로그 게시물을 작성하는 데 시간을 투자하세요. 가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면 자연스럽게 블로그 이웃이 될 진정한 팬을 유치할 수 있습니다.

** 정밀한 타켓팅(누가 읽을 것인가), 타켓팅과 매칭되는 광고, 반복 포스팅과 분석 – 사람들은 자기가 보고 싶은 것만 보고, 관심없으면 보지도 않는다.

투잡 부업 티스토리 블로그 1일방문자 2000명 애드센스 수익은? ( 고수익 핵심 노하우 공개 ) – 굿쉐어

2. 블로그 방문자 수 늘리기 / 블로그 트래픽 늘리기 – 글쓰기

  1. 나만의 글쓰기 – 다양한 글쓰기 스타일을 실험해보고 다른 블로거와 차별화되는 나만의 목소리를 찾아보세요. 글을 쓸 때 진정성 있고 진솔하게 작성하고 실수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스타일을 다듬고 충성도 높은 독자층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2. 단순한 글쓰기 – 간단한 언어와 설명을 사용하여 블로그 게시물을 읽고 이해하기 쉽게 만드세요. 10대부터 노년층까지 다양한 독자에게 어필하는 것을 목표로 하세요. 필요한 경우 구두로 주제를 설명한 다음 이를 글로 옮기는 것을 상상해 보세요.
  3. 독자에 집중한 글쓰기 – 자신의 관점에서만 글을 쓰는 대신 독자를 이해하고 독자의 관점에서 글을 작성하세요. 독자의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상호 작용과 토론을 장려하는 매력적이고 설득력 있는 콘텐츠를 만드세요.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 100명에서 1만명, 이거보다 쉬운 노하우는 없습니다 – 온라인건물주, 엘라

3. 블로그 방문자 수 늘리기 / 블로그 트래픽 늘리기 – 제목과 디자인

  1. 디자인, 사용자 경험 최적화 – 블로그가 시각적으로 매력적이고 탐색하기 쉬우며 모바일 친화적인지 확인하세요. 원활한 사용자 환경을 갖춘 잘 디자인된 블로그는 방문자를 유지하고 더 많은 콘텐츠를 탐색하도록 유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매력적인 제목 – 블로그 글의 시선을 사로잡는 설명이 포함된 제목을 작성하세요. 제목은 독자와 검색엔진을 끌어들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제목에 관련 키워드를 포함하면 검색 결과에서 가시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3. 모바일 최적화 – 모바일 검색이 더 보편화되었으므로 모바일 사용자를 위해 블로그 콘텐츠를 최적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네이버 모바일 버전(m.naver.com)을 이용해 키워드 조사 및 검색 결과 분석을 해보세요.
  4. 방법과 팁 강조 – 블로그 제목에 ‘방법’ 또는 ‘길’이라는 단어를 포함하면 해결책이나 지침을 찾고 있는 독자의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종종 특정 목표를 달성하거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을 검색합니다. 예를 들어 ‘다리 부종을 줄이는 효과적인 방법’과 같은 제목은 실용적인 조언을 찾는 사람들에게 어필할 수 있습니다. 유용한 방법을 제공함으로써 클릭 가능성을 높이고 잠재 고객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5. 시각적 요소 활용 –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이미지, 동영상, 인포그래픽 또는 기타 멀티미디어 요소를 블로그 게시물에 통합하세요. 시각적 콘텐츠는 독자 경험을 향상시키고 블로그의 공유 가능성을 높이며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블로그 게시물에 이미지, 인포그래픽, 동영상 또는 슬라이드 쇼와 같은 시각적 요소를 통합하세요. 시각적 콘텐츠는 더 많은 관심을 끌고, 참여도를 높이며, 소셜 공유를 장려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설명이 포함된 파일명, 대체 태그, 캡션으로 시각적 요소를 최적화하여 검색 엔진에서 더 잘 보이도록 하세요.
  6. 영어 키워드 포함 – 한국어로 글을 작성하는 동안 독자의 관심을 끌기 위해 영어 키워드를 포함시키는 것을 고려하세요. 제목에 영어 단어를 포함하면 한글 텍스트 사이에서 시각적으로 더 눈에 띄게 됩니다. 예를 들어, “2023년 최고의 패션 트렌드: 한국인의 관점”과 같은 제목이 눈에 띕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더 많은 독자를 유치하고 클릭률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7. 제목 숫자 활용 – 블로그 제목에 숫자를 포함하면 독자의 시선을 사로잡고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숫자를 포함하면 다른 블로그보다 눈에 띄고 클릭을 유도할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제목을 한글로만 작성하는 대신 “꼭 가봐야 할 한국 레스토랑 5곳”과 같이 한글과 숫자를 혼합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8. 제목 최적화 – 선택한 키워드가 포함된 시선을 사로잡는 제목을 만드세요. 가장 중요한 키워드를 제목의 시작 부분에 배치하세요. 검색 엔진 최적화를 위해 블로그 글 콘텐츠 내에서 키워드를 자연스럽게 반복(약 3~4회)하세요.
  9. 제목, 썸네일 – 글 헤드라인과 미리보기 이미지에 주의를 기울이세요: 블로그 게시물에 시선을 사로잡는 헤드라인과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썸네일을 만드세요. 이러한 요소는 클릭률에 큰 영향을 미치고 더 많은 방문자를 콘텐츠로 유도할 수 있습니다.
  10. 호기심 자극 제목 – 사람들은 본능적으로 호기심이 많고 궁금한 점에 대한 답을 찾고 싶어 합니다. 제목에 “왜”라는 단어를 사용하면 독자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흥미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배고픔을 느끼지 않는 놀라운 이유”와 같은 제목은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클릭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이 전략을 시사 이슈, 인기 키워드 등 다양한 주제에 적용하여 독자의 호기심을 활용하세요.

블로그 방문자수 10배 늘리는 제목정하는 방법 | 블로그마케팅 | 블로그상위노출 – 최재봉의 마케팅톡톡

  • Example title : 21 Best Photography Tips for Beginners
2018년 블로깅 팁: 완벽한 블로그 게시물 제목 공식 – RankIQ

4. 블로그 방문자 수 늘리기 – 키워드

  1. 네이버 키워드 도구 – 네이버 키워드 도구를 사용하여 블로그 주제와 관련된 연관 키워드를 검색합니다. 경쟁이 보통에서 낮고 검색량이 적당한 키워드에 집중합니다. 특히 초보자의 경우 경쟁이 심한 키워드는 피하세요.
  2. 카테고리 – 키워드를 선택할 때는 블로그 게시물이 보기 탭(일반적으로 검색 결과 상단에 표시됨)에 표시되는 키워드를 우선순위로 선택합니다. 이렇게 하면 상위 결과를 클릭하는 것을 선호하는 사용자가 내 블로그 글을 볼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3. 키워드 변형 활용 – 다양한 키워드 변형 활용하기: 다른 단어 순서를 고려하거나 추가 설명자를 포함하여 다양한 키워드 변형을 실험해 보세요. 다양한 검색 의도를 포착하기 위해 단어 사이의 적절한 간격을 유지하세요.
  4. 키워드 사용 – 키워드는 블로그에 대한 유기적 트래픽을 유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검색 엔진 최적화(SEO)를 개선하려면 관련 키워드를 조사하여 블로그 게시물에 통합하세요. 이렇게 하면 검색 엔진 결과에서 블로그의 순위를 높이고 더 많은 방문자를 유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키워드 조사 – 키워드 조사: 키워드 조사를 철저히 수행하여 블로그 주제와 관련된 관련성 있고 인기 있는 키워드를 파악하세요. Google 키워드 플래너, SEMrush 또는 Ubersuggest와 같은 키워드 조사 도구를 사용하여 검색량이 많고 경쟁이 적은 키워드를 찾아보세요. 이러한 키워드를 블로그 글에 자연스럽게 포함시켜 검색 엔진 가시성을 개선하세요.
  6. 키워드 조사 – BlackKiwi(블랙키위) 또는 기타 키워드 조사 도구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블로그 주제와 관련성이 높고 수요가 많은 키워드를 파악하세요. 이러한 키워드를 제목, 제목, 글 본문 전체에 자연스럽게 통합하여 블로그 콘텐츠를 최적화하세요. 이렇게 하면 검색 엔진 결과에서 블로그의 가시성이 향상되고 더 많은 유기적 트래픽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7. 키워드 조사 – 최근 인기 있는 키워드나 뉴스 주제에 대한 블로그 글을 작성하면 방문자를 블로그로 끌어들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트렌드를 통해 생성된 트래픽은 며칠이 지나면 감소하는 경향이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실시간 트렌드를 따라잡기 위해서는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지만, 지속적으로 블로그 트래픽을 유도할 수 있는 키워드를 찾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8. 키워드 조사 – 최근 드라마나 영화에 대한 짧은 글이나 리뷰를 작성하는 것도 트래픽을 늘리는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인기 드라마에 대한 글을 작성하면 해당 주제에 관심이 있는 많은 방문자를 끌어들일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려면 정기적인 업데이트와 지속적인 콘텐츠 생성이 필요하다는 점을 명심하세요.
  9. 키워드 조사 – 이슈 기반 콘텐츠에 집중하세요: 관심과 토론을 불러일으키는 트렌드 및 최신 주제에 대해 지속적으로 글을 작성합니다. 여기에는 이강인이나 손흥민과 같은 운동선수나 소녀시대와 같은 유명인에 대한 글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슈 기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활용하면 더 많은 독자를 블로그로 끌어들일 수 있습니다.
  10. 키워드 조사 – 건강 관련 주제를 다루세요: 건강 관련 주제는 종종 많은 독자를 끌어들입니다. 제목에 ‘이유’, ‘원인’, ‘방법’ 등의 단어를 포함하면 독자의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불면증의 숨겨진 원인” 또는 “인후염에 대한 10가지 자연 요법”과 같은 제목은 건강 관련 정보를 찾는 사람들의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건강 주제에 대한 가치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함으로써 블로그 트래픽을 늘릴 수 있습니다.
  11. 키워드 조사 – 키워드의 중요성: 올바른 키워드를 선택하는 것은 블로그 글의 가시성과 검색 순위에 큰 영향을 미치므로 매우 중요합니다. 네이버 키워드 도구와 같은 키워드 조사 도구를 사용하여 검색량과 경쟁이 균형 잡힌 키워드를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12. 키워드 최적화 – 키워드 조사를 수행하여 관련성이 높고 경쟁이 덜한 키워드를 파악하세요. 이러한 키워드를 블로그 게시물에 전략적으로 사용하여 검색 엔진 결과에서 더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유기적 트래픽을 유치할 수 있는 가능성을 높이세요.
  13. 키워드 최적화 – 검색 엔진에 맞게 블로그를 최적화하여 가시성과 순위를 높이세요. 키워드를 통합하는 것 외에도 블로그의 메타 태그, URL 구조, 이미지 대체 태그 및 내부 링크를 최적화하는 데 집중하세요. 블로그가 빠르게 로드되고 모바일 친화적이며 좋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지 확인하세요. 블로그의 검색 엔진 가시성을 높이기 위해 온페이지 및 오프페이지 SEO 기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 참고해야 할곳!하루 방문자가 적어서 고민이라면 이 영상이 답이 될겁니다!이제 블로그 글도 전략적으로 작성하자! – 다퍼주는남자

블로그 키워드의 비밀, 강사들도 쉬쉬한다고? (방문자수 늘리기, 키워드 툴 5가지 추천 포함) – 금수저 도전기

(1) 구글에 노출 잘되는 키워드 조회 방법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 – 이사양잡스

5. 블로그 방문자 수 늘리기 – SEO

  1. HTTPS 및 웹사이트 보안 – 보안은 Google의 최우선 순위이므로 HTTPS(SSL 인증서)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용자 데이터를 보호할 뿐만 아니라 순위도 약간 높일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와 사용자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적절한 보안 조치를 구현하세요.
  2. SEO 기준에 맞는 글 – SEO 모범 사례에 따라 검색 엔진에 맞게 블로그 게시물을 최적화하세요. 여기에는 제목, 메타 태그, URL 구조 및 이미지 대체 태그에 관련 키워드를 사용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콘텐츠가 잘 정리되어 있고 읽기 쉬우며 긍정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지 확인하세요.
  3. SEO 기준에 맞는 글 – Google에서 블로그의 가시성을 높이는 것은 많은 티스토리 블로거의 핵심 목표입니다. 이를 달성하려면 블로그 게시물을 검색 엔진에 맞게 최적화해야 합니다. 문맥에 맞는 파일명과 함께 관련성 있는 이미지를 사용하고, 맞춤법 검사를 수행하고, H태그를 활용하고, 이미지에 대체 태그를 제공하세요. 이러한 전략을 모두 구현하지 않더라도 이러한 전략은 Google 검색 결과에서 블로그의 가시성을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4. 가이드라인 준수 – 블랙햇 SEO 기법을 피해야 합니다. Google은 순위를 높이기 위해 조작적이거나 비윤리적인 관행에 관여하는 웹사이트에 불이익을 줍니다. 키워드 스터핑, 클로킹, 숨겨진 텍스트, 링크 체계 및 중복 콘텐츠와 같은 수법을 피하세요. 가치를 제공하고 Google의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는 데 집중하세요.
  5. 구조화된 데이터 마크업 – 웹사이트에 구조화된 데이터 마크업(Schema.org)을 추가하면 검색 엔진이 콘텐츠를 더 잘 이해할 수 있고 검색 결과에 리치 스니펫 또는 추천 스니펫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가시성이 향상되고 더 많은 클릭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6. 멀티미디어 최적화 – 동영상, 인포그래픽, 팟캐스트 등의 멀티미디어 요소를 최적화합니다. 설명이 포함된 제목, 캡션, 대본을 사용하고 동영상 사이트맵을 검색 엔진에 제출하여 가시성과 색인성을 향상하세요.
  7. 메타 태그 – 제목 태그 및 메타 설명과 같은 메타 태그에 주의를 기울이세요. 페이지의 콘텐츠를 정확하게 설명하면서 관련 키워드를 통합하여 각 페이지마다 독특하고 매력적인 태그를 만드세요.
  8. 모바일 우선 색인 생성 – Google은 모바일 우선 색인 생성으로 전환했으며, 이는 웹사이트의 모바일 버전을 색인 생성 및 순위에 주로 사용한다는 의미입니다. 모바일 사이트가 데스크톱 버전과 동일한 콘텐츠 및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지 확인하세요.
  9. 모바일 친화성 – 모바일 디바이스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웹사이트가 모바일 친화적인지 확인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Google은 검색 결과에서 모바일 친화적인 웹사이트를 우선시하므로 모든 기기에서 원활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려면 사이트의 디자인과 응답성을 최적화하세요.
  10. 백링크 – 권위 있고 관련성 있는 웹사이트에서 고품질 백링크를 구축하면 SEO 순위를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양질의 콘텐츠, 게스트 블로그, 인플루언서 지원, 소셜 미디어 홍보를 통해 자연스러운 백링크를 확보하는 데 집중하세요.
  11. 사용자 경험(UX) – Google은 웹사이트 순위를 매길 때 사용자 경험 신호를 고려합니다. 웹사이트가 탐색하기 쉽고, 명확하고 직관적인 탐색 메뉴가 있으며, 방문자에게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하는지 확인하세요.
  12. 사용자 리뷰 및 추천글 – 진솔한 사용자 리뷰와 추천글은 비즈니스에 대한 신뢰와 공신력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족한 고객이 Google 마이 비즈니스, Yelp 및 업계별 리뷰 사이트와 같은 플랫폼에 리뷰를 남기도록 장려하세요.
  13. 사용자 생성 콘텐츠 – 고객 리뷰, 추천글, 댓글과 같은 사용자 생성 콘텐츠를 장려하세요. 이는 웹사이트에 신뢰성을 더할 뿐만 아니라 SEO 순위를 향상시킬 수 있는 신선하고 독특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14. 사용자 참여 – Google은 사용자가 웹사이트와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고려합니다. 클릭률, 이탈률, 페이지 체류 시간 및 기타 참여도 지표와 같은 요소가 순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사이트에 머무르고 더 자세히 탐색하도록 유도하는 매력적이고 매력적인 콘텐츠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세요.
  15. 사이트 접근성 및 크롤링 – 검색 엔진이 웹사이트를 효과적으로 크롤링하고 색인을 생성할 수 있도록 하세요. robots.txt 파일을 사용하여 검색 엔진 크롤러를 안내하고, XML 사이트맵을 생성하여 검색 엔진이 페이지를 검색하는 데 도움을 주고, Google Search Console에서 보고된 크롤링 오류를 수정하세요.
  16. 소셜 신호 – 직접적인 순위 요소는 아니지만 소셜 미디어 신호는 SEO에 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공유 가능한 콘텐츠를 만들고 소셜 공유를 장려하여 콘텐츠의 가시성과 백링크 유치 가능성을 높이세요.
  17. 양질의 콘텐츠 – 고품질의 관련성 있고 가치 있는 콘텐츠를 만드는 것은 SEO에 매우 중요합니다. Google은 사용자에게 최상의 검색 결과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므로 검색 의도를 충족하는 잘 작성된 유익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 집중하세요.
  18. 외부 링크 – 신뢰할 수 있는 고품질 웹사이트에 연결하면 웹사이트의 신뢰도와 관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적절한 경우 콘텐츠를 지원하고 향상시키는 평판이 좋은 소스에 대한 아웃바운드 링크를 포함하세요.
  19. 웹사이트 아키텍처 – 잘 정리되고 논리적인 웹사이트 구조는 검색 엔진이 콘텐츠를 더 잘 크롤링하고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카테고리와 하위 카테고리의 명확한 계층 구조를 사용하고, 사용자 친화적인 URL을 만들고, 내부 링크를 구현하여 페이지 간의 관계를 설정하세요.
  20. 웹사이트 접근성 – 접근성 가이드라인을 준수하여 장애가 있는 사용자도 웹사이트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하세요. 이미지에 대체 텍스트를 제공하고, 설명이 포함된 링크 텍스트를 사용하며, 적절한 제목 구조를 사용하는 것이 고려해야 할 몇 가지 사례입니다.
  21. 음성 검색 최적화 – 음성 어시스턴트와 스마트 스피커의 등장으로 음성 검색에 대한 최적화가 중요해졌습니다. 롱테일 키워드, 대화 구문에 집중하고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간결한 답변을 제공하여 음성 검색 쿼리에 맞춰야 합니다.
  22. 이미지 최적화 – 설명이 포함된 파일 이름과 관련 키워드가 포함된 대체 태그를 사용하여 이미지를 최적화하세요. 이미지를 압축하면 페이지 로딩 속도가 향상되므로 품질 저하 없이 파일 크기를 줄일 수 있습니다.
  23. 정기적인 업데이트 – 웹사이트를 관련성 높은 최신 콘텐츠로 업데이트하세요. 정기적으로 새 글을 게시하고, 기존 콘텐츠를 업데이트하며, 오래된 정보는 삭제하거나 수정하세요.
  24. 지속적인 SEO 모니터링 및 최적화 – 지속적인 SEO 모니터링 및 최적화: SEO는 지속적인 모니터링, 분석 및 최적화가 필요한 프로세스입니다. 웹사이트의 실적, 키워드 순위, 사용자 행동을 정기적으로 추적하세요. 조정하고, 다양한 전략을 테스트하고, 검색 엔진 알고리즘의 변화에 적응하세요.
  25. 지역 SEO – 오프라인 매장이 있거나 특정 지역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즈니스의 경우 지역 검색에 최적화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Google 마이 비즈니스 목록을 등록 및 최적화하고, 관련 지역 키워드를 포함하며, 고객 리뷰를 장려하여 지역 검색에서 가시성을 높이세요.
  26. 지역 비즈니스 디렉토리 – Google 마이 비즈니스, Yelp, Bing Places와 같은 인기 있는 지역 디렉토리에 비즈니스가 정확하고 일관되게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이렇게 하면 지역 검색 엔진 최적화(SEO) 노력이 향상되고 사용자가 비즈니스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27. 지역 인용 및 온라인 리뷰 – 다양한 온라인 디렉토리와 플랫폼에서 일관된 NAP(이름, 주소, 전화번호) 정보를 제공하면 지역 SEO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긍정적인 온라인 리뷰는 가시성과 신뢰도를 높일 수 있으므로 고객이 리뷰를 남기도록 장려하세요.
  28. 키워드 최적화 – 키워드 조사를 수행하여 타겟 고객이 웹사이트와 관련된 정보를 검색할 때 사용할 가능성이 높은 구문과 용어를 파악하세요. 이러한 키워드를 제목, 제목, 메타 설명 및 본문 전체에 포함하여 콘텐츠에 자연스럽게 통합하세요.
  29. 페이지 속도 – 웹사이트 속도는 사용자 경험과 SEO 모두에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미지 압축, 코드 최소화, 브라우저 캐싱 활용, 안정적인 호스팅 제공업체 사용 등을 통해 사이트 로딩 시간을 최적화하세요.
  30. 현지화된 콘텐츠 – 글로벌 또는 다국어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경우 특정 지역 및 언어에 맞게 현지화된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현지 검색 결과에서 순위를 높이고 해외 방문자에게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5-1) 구글 트래픽 확보를 위한 2023년 새로운 SEO 전략

2023년을 위한 몇 가지 SEO 전략은 다음과 같습니다:

  • 완벽하게 최적화된 검색 엔진 친화적인 기사를 작성하세요: 타겟 키워드에 대한 Google의 상위 랭킹 기사를 조사하고 제목과 단어 수를 분석하세요. 상위 랭킹 기사에서 가장 좋은 제목을 포함한 기사 개요를 작성하세요. 서퍼와 같은 SEO 도구를 사용하여 글을 작성하고 올바른 키워드와 빈도를 포함할 수 있도록 합니다.
  • Google 친화적인 형식으로 검색 쿼리에 답변하세요: 간단한 문장을 사용하여 검색어에 직접 답변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구성하세요. 이렇게 하면 추천 스니펫 위치에 표시될 확률이 높아져 사이트로 더 많은 트래픽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 주제별 권위자가 되세요: 특정 주제의 모든 측면을 다루어 해당 분야의 전문가로서 웹사이트를 구축하세요. 토픽 맵을 개발하고 각 토픽을 포괄적으로 다루는 기사를 작성하세요. 관련 기사를 서로 연결하여 주제별 권위를 강화하세요.
  • 강력한 백링크 프로필을 구축하세요: 백링크는 여전히 SEO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게스트 게시물, 링크 삽입, 디지털 홍보 및 비즈니스 디렉토리 인용을 통해 고품질 백링크를 확보하는 데 집중하세요. 아웃리치 전략을 활용하고 링크 구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권위 구축업체와 같은 평판이 좋은 업체를 이용하는 것도 고려하세요.
  • 사용자 경험과 목표 완수에 집중하세요: 웹사이트를 최적화하여 원활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사용자가 목표를 빠르게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세요. 큰 글꼴, 주요 요점 섹션, 비교표를 사용하여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세요. 원하는 정보를 효율적으로 전달하는 데 우선순위를 두세요.
  • AI 콘텐츠 제작을 수용하세요: AI 기반 콘텐츠 제작 도구는 점점 더 정교해지고 진화하고 있습니다. 시간을 절약하고 SEO에 최적화된 고품질의 기사를 제작하기 위해 AI로 생성된 콘텐츠를 전략에 통합하는 것을 고려하세요. AI 콘텐츠 제작 기술의 발전에 대한 최신 정보를 지속적으로 파악하여 그 이점을 효과적으로 활용하세요.

이러한 전략을 특정 요구 사항과 목표에 맞게 조정하고 SEO 환경의 업데이트 또는 변경 사항에 대한 정보를 계속 파악하세요.

SEO in 2023: My NEW Strategy for Google Traffic! – Matt Diggity

5-2) 구글 SEO 랭킹 팩터 – 티어 리스트 2023

SEO에 대해 언급된 몇 가지 전략은 다음과 같습니다:

  • 자연어 처리(NLP): Google의 NLP가 이해하기 쉬운 방식으로 콘텐츠를 구성하세요. 콘텐츠의 주요 검색어를 반영하여 명확하고 간단한 답변을 제공하세요. NLP는 중요한 순위 요소(A 등급)로 간주됩니다.
  • 소유권 증명: 제품 리뷰 콘텐츠의 경우 시각 자료, 오디오 또는 기타 링크와 같은 증거를 제공하여 제품을 직접 경험했음을 보여주세요. 이는 중요한 순위 요소는 아닙니다(D 등급).
  • 가독성 수준: 가독성 점수는 직접적인 순위 요소는 아니지만, 독자가 콘텐츠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독성이 낮으면 사용자 경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C 등급).
  • 하위 주제 범위: 메인 주제와 관련된 다양한 하위 주제를 다루어 포괄적인 콘텐츠를 제공하세요. 타겟 키워드에 대한 상위 랭킹 문서를 분석하여 콘텐츠에 포함할 하위 주제를 파악하세요. 하위 주제 범위는 효과적인 전략입니다(A 계층).
  • 주제별 권위: 한 주제에 대해 몇 개의 문서를 작성하는 대신 해당 주제의 여러 측면을 다루어 권위를 확립하세요. 이 접근 방식은 상당한 결과를 보여 주었으며 게임 체인저(S 계층)로 간주됩니다.
  • 중복 콘텐츠: 중복 콘텐츠는 일반적으로 Google에서 불이익을 받지 않지만 독창적인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약간의 수정을 가하고 표절을 피한다면 중복 콘텐츠는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C 등급).
  • 콘텐츠 길이: 상위 순위 문서의 단어 수를 분석하여 검색어에 대한 답변에 충분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콘텐츠 길이는 순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A 계층).
  • 검색 의도 일치: 콘텐츠가 사용자의 검색 의도에 부합하는지 확인합니다. 검색어에 적합한 유형의 콘텐츠(정보 제공, 거래 또는 비교)를 제공하는 것은 순위를 매기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S 계층).
  • 최신 콘텐츠: 콘텐츠의 최신성은 특히 업데이트되고 관련성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순위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콘텐츠를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거나 새로 고치는 것을 고려하세요(C 계층).
  • 아웃바운드 인증기관 링크: 콘텐츠에 권위 있는 출처에 대한 아웃바운드 링크를 포함하면 사용자에게 리소스를 제공하고 신뢰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는 표준 SEO 관행입니다(B 계층).
  • 문법 및 맞춤법: 주요 순위 요소는 아니지만 콘텐츠가 문법적으로 정확하고 맞춤법 오류가 없는지 확인하면 사용자 경험과 가독성이 향상됩니다(B 계층).

이러한 전략을 특정 웹사이트 및 콘텐츠 목표에 맞게 조정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SEO 트렌드와 모범 사례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여 최적화 노력을 강화하세요.

Google SEO Ranking Factor Tier List (2023) – Matt Diggity

6. 블로그 방문자 수 늘리기 – SEO & Tags

  1. 제목(H1-H6): – 제목 태그(H1-H6)를 사용하여 콘텐츠를 계층적으로 구조화하세요. H1 태그는 페이지의 기본 제목 또는 제목을 나타내야 하며, H2-H6 태그는 부제목에 사용해야 합니다. 명확하고 논리적인 제목 구조는 검색 엔진이 콘텐츠의 구성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URL – 관련 키워드가 포함되고 페이지의 콘텐츠를 정확하게 나타내는 깔끔하고 읽기 쉬운 URL을 만드세요. URL에 과도한 매개변수, 세션 ID 또는 불필요한 문자를 사용하지 마세요.
  3. 내부 링크 – 콘텐츠 내에 내부 링크를 통합하여 논리적이고 체계적인 웹사이트 구조를 구축하세요. 내부 링크는 검색 엔진이 페이지를 더 효과적으로 검색하고 색인을 생성하는 데 도움이 되며, 사용자 탐색 및 참여도를 향상시킵니다.
  4. 마크다운 – 웹용 구조화된 콘텐츠를 작성하는 과정을 간소화하는 경량 마크업 언어입니다. 마크다운은 SEO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는 않지만 콘텐츠 작성과 가독성을 향상시켜 간접적으로 SEO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몇 가지 이점입니다:
  5. 마크다운 – 가독성 – 마크다운은 일반 텍스트 형식을 사용하므로 원시 HTML에 비해 읽고 쓰기가 더 쉽습니다. 잘 구조화되고 읽기 쉬운 콘텐츠는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고 방문자가 웹사이트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6. 마크다운 – 콘텐츠 제작 효율성 – 마크다운은 콘텐츠 서식 지정 프로세스를 간소화하여 복잡한 HTML 태그에 대한 걱정 없이 가치 있는 콘텐츠 제작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효율성은 콘텐츠 업데이트 빈도를 높여 SEO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7. 메타 설명 – 메타 설명은 순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는 않지만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SERP)에서 클릭을 유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페이지의 콘텐츠를 정확하게 요약하는 매력적이고 간결한 메타 설명을 작성하고 관련 키워드를 포함하는 것을 고려하세요.
  8. 시맨틱 마크업 – 검색 엔진에 추가적인 컨텍스트를 제공하려면 의미론적 의미가 있는 HTML 요소를 사용하세요. 예를 들어, 메인 페이지 헤더에는 , 탐색 메뉴에는 , 콘텐츠 섹션에는 , 페이지 바닥글에는 를 사용합니다. 시맨틱 마크업은 검색 엔진이 콘텐츠의 구조와 관련성을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9. 알트 태그 – 대체 텍스트 – 대체 텍스트라고도 하는 알트 태그는 이미지의 콘텐츠를 설명하는 데 사용되는 HTML 속성입니다. 여러 가지 이유로 SEO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10. 알트 태그 – 맥락 제공 – 콘텐츠 내에서 이미지의 목적이나 기능, 주변 텍스트와의 관련성을 설명하세요.
  11. 알트 태그 – 설명적 – 이미지를 명확하게 표현할 수 있는 간결하고 정확한 설명을 작성하세요. 관련 키워드를 자연스럽게 포함하되, 키워드 채우기는 피하세요.
  12. 알트 태그 – 이미지 검색 최적화 – 검색 엔진은 이미지를 직접 해석할 수 없으므로 대체 태그는 검색 엔진이 이미지의 문맥과 관련성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최적화된 대체 태그는 이미지 검색 순위에 기여하고 웹사이트의 가시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13. 알트 태그 – 접근성 – 대체 태그는 화면 리더를 사용하는 시각 장애가 있는 사용자를 위한 대체 텍스트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이미지 콘텐츠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14. 알트 태그 – 짧게 유지 – 검색 결과에서 잘리지 않도록 125자 이하의 대체 태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15. 알트 태그 – 키워드 채우기 금지 – 관련성 있는 키워드를 포함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스팸으로 간주되어 SEO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지나치게 반복하거나 키워드를 채우는 것은 피하세요.
  16. 제목 태그 – 제목 태그는 SEO에 매우 중요합니다. 각 페이지에는 콘텐츠를 정확하게 반영하는 고유하고 설명적인 제목 태그가 있어야 합니다. 관련 키워드를 자연스럽게 포함시키고 제목 태그의 길이를 50~60자 이내로 유지하여 검색 결과에 제대로 표시되도록 하세요.
사진이 많아서 alt 태그 넣기 힘들다고? 쉬운 방법으로 구글 상위 노출 공략 – 이사양잡스

6-1) Mark Down (마크 다운 문법 – 글을 구조화 하기) 은 무엇인가?

영어지만, 조금 더 상세하게 마크다운 사용법을 안내하고 있는
“Markdown Guide (https://www.markdownguide.org/)”

Markdown은 텍스트 기반의 마크업언어로 2004년 존그루버에 의해 만들어졌으며 쉽게 쓰고 읽을 수 있으며 HTML로 변환이 가능하다. 특수기호와 문자를 이용한 매우 간단한 구조의 문법을 사용하여 웹에서도 보다 빠르게 컨텐츠를 작성하고 보다 직관적으로 인식할 수 있다. 마크다운이 최근 각광받기 시작한 이유는 깃헙(https://github.com) 덕분이다. 깃헙의 저장소Repository에 관한 정보를 기록하는 README.md는 깃헙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장 먼저 접하게 되는 마크다운 문서였다. 마크다운을 통해서 설치방법, 소스코드 설명, 이슈 등을 간단하게 기록하고 가독성을 높일 수 있다는 강점이 부각되면서 점점 여러 곳으로 퍼져가게 된다.

https://gist.github.com/ihoneymon/652be052a0727ad59601

image 164
블로그 방문자 수 늘리기 Mark Down (마크 다운 문법 – 글을 구조화 하기) 은 무엇인가?

6-2) Rank Math (랭크 매쓰) – SEO 플러그인이 말하는 SEO 글쓰기 조건

Rank Math 플러그인

블로그 방문자 수 늘리기 플러그인 랭크매쓰 배너 이미지
Rank Math (랭크 매쓰) – SEO 플러그인이 말하는 SEO 글쓰기 조건
  1. *** 기본 SEO ***
  2. SEO 제목에 포커스 키워드 사용
  3. SEO 메타 설명 내에서 포커스 키워드 사용
  4. URL에 포커스 키워드사용
  5. 포커스 키워드가 콘텐츠의 처음 10%안에 포함
  6. 게시물 콘텐츠에 포커스 키워드 포함
  7. 본문 길이 최소 600단어 이상 – 포커스 키워드 비율에 맞춘 글 단어 수 2000~4000단어
  8. *** 추가 SEO ***
  9. 부제목(소제목)에 포커스 키워드 사용
  10. 이미지 알트 태그(대체 태그) 속성에 포커스 키워드 사용
    (이미지 자체에 대한 설명을 하되 키워드가 포함되도록)
  11. 글의 양에 맞는 포커스 키워드 사용 (비율 0.75 ~ 2.5 이하)
  12. URL 75자 이하
  13. 외부 리소스에 링크하기
  14. 외부 링크 하고 nofollow 설정하기
  15. 내부 링크 하기 (내 포스팅을 내 글에 링크하기)
  16. 전체 블로그에서 사용한 적이 없는 포커스 키워드 사용
  17. Content AI를 사용하여 Post를 최적화하십시오. (랭크매쓰 유료기능)
  18. *** 제목 가독성 ***
  19. SEO 제목의 앞쪽에 포커스 키워드 사용
  20. SEO 제목에 숫자를 사용
  21. *** 콘텐츠 가독성 ***
  22. 목차를 사용하기
  23. 짧은 문단 사용하기
  24. 콘텐츠에 이미지 또는 비디오가 첨부하기

7. 블로그 방문자 수 늘리기 – 분석 및 계획

  1. 구글 애널리틱스 분석 – Google 애널리틱스와 같은 웹 분석 도구를 사용하여 블로그의 실적을 모니터링합니다. 트래픽 소스, 페이지 조회수, 이탈률, 전환율 등 중요한 지표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를 분석하여 개선이 필요한 영역을 파악하고 그에 따라 블로그를 최적화하세요. 지속적으로 실험하고, 데이터를 통해 학습하고, 전략을 개선하여 더 많은 방문자를 유치하고 유지하세요.
  2. 분석 및 조정 – 블로그 분석을 모니터링하여 방문자 행동을 추적하고, 인기 있는 콘텐츠를 식별하고, 어떤 전략이 가장 효과적인지 파악하세요. 이 데이터를 사용하여 접근 방식을 개선하고, 콘텐츠를 최적화하고, 잠재고객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콘텐츠에 집중하세요. 분석 도구를 사용하여 방문자 행동, 인기 콘텐츠, 전환율을 추적하여 블로그의 성과를 모니터링하세요. 이 데이터를 사용하여 개선이 필요한 영역을 파악하고 그에 따라 콘텐츠 전략을 조정하세요.
  3. 컨텐츠 계획 – 콘텐츠 계획을 수립하여 매력적인 게시물을 지속적으로 게시하세요. 독자의 관심사와 요구 사항을 고려하고 그에 따라 콘텐츠를 디자인하세요.

구글애널리틱스 장점과개념 그리고 설치, 쉽게 연동하는법 – 마케팅쉐어_이과장

8. 블로그 방문자 수 늘리기 / 블로그 트래픽 늘리기 – 홍보 (외부유입)

  1. 게스트 블로깅 – 틈새 시장의 다른 유명 블로그에 게스트 글을 작성하세요. 이를 통해 새로운 잠재고객에게 다가가고 내 블로그에 대한 백링크를 구축하여 검색 엔진 순위를 높이고 더 많은 트래픽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2. 공동 작업 (네이버) – 틈새 시장의 인플루언서 또는 전문가와 협업하면 블로그를 더 많은 독자에게 노출할 수 있습니다. 게스트 게시물, 인터뷰 또는 공동 프로젝트를 위해 이들과 파트너 관계를 맺는 것을 고려해 보세요.
  3. 공동 작업 (네이버) – 초보 블로거의 경우, 비슷한 관심사를 공유하거나 블로그 여정의 같은 단계에 있는 다른 블로거와 연결할 것을 권장합니다. 틈새 시장의 블로거와 관계를 구축하면 상호 작용의 즐거움을 높이고 상호 지원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특정 비즈니스나 서비스를 홍보하는 것이 블로그의 목표라면 잠재적인 미래 고객이 될 수 있는 블로거에게 다가가는 것을 고려하세요. 예를 들어, 부동산 블로거는 잠재 고객을 타겟팅하기 위해 지역 블로거나 카페 리뷰어와 연결할 수 있습니다.
  4. 네이버 지식iN – 블로그 게시물 링크를 포함시켜 참여하면 사이트 트래픽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작성한 주제와 관련된 질문을 발견할 때마다 유용한 답변을 제공하고 블로그 게시물 링크를 첨부하세요. 이렇게 하면 네이버 지식iN에서 정보를 검색하는 사용자로부터 트래픽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5. 카카오뷰 – 카카오뷰는 누구나 에디터가 되어 다양한 카테고리의 큐레이션 콘텐츠 보드를 만들 수 있는 카카오의 큐레이션 서비스입니다. 카카오뷰에서 트래픽을 얻으려면 친구/구독자 수를 늘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쉽지 않은 일이지만, 디지털 마케팅과 개인 브랜딩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6. 페이스북 페이지 개설 – 티스토리 블로그 전용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고 그곳에서 활발하게 포스팅을 공유하세요. 티스토리에서 페이스북으로 자동 공유 기능은 큰 트래픽을 발생시키지는 못하지만, 블로그의 틈새 시장과 관련된 페이스북 그룹에 가입하여 포스팅을 공유하면 더 많은 방문자를 유입할 수 있습니다. 그룹에 스팸을 보내지 않도록 주의하고 해당 그룹의 관심사와 관련이 있을 때만 게시물을 공유하세요.
  7. 카페, 커뮤니티 유입 – 온라인 커뮤니티나 카페에 참여하는 것은 잠재적으로 블로그 트래픽을 증가시킬 수 있지만, 윤리적이고 책임감 있게 접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관심을 끌기 위한 목적으로만 강제 탈퇴나 신고와 같이 논란이 되는 문제를 언급하는 것은 가장 효과적이거나 진정성 있는 전략이 아닐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커뮤니티의 관심사에 부합하는 가치 있고 통찰력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더 유익합니다. 가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토론에 참여하고, 지식이 풍부하고 신뢰할 수 있는 회원으로 자리매김하면 자연스럽게 독자를 블로그로 끌어들일 수 있습니다. 자기 홍보에만 집중하기보다는 커뮤니티 내에서 가치를 더하고 의미 있는 관계를 형성하는 데 우선순위를 두는 것을 잊지 마세요.
  8. 독자와 소통 – 댓글에 응답하고 토론에 참여하여 독자와의 상호 작용을 장려하세요. 블로그에 커뮤니티 의식을 구축하면 충성도를 높이고 입소문을 통해 더 많은 방문자를 유치할 수 있습니다.
  9. 소셜 미디어 홍보 –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하여 블로그 게시물을 홍보하고 잠재고객과 소통하세요. 관련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 콘텐츠를 공유하고, 온라인 커뮤니티에 참여하며, 팔로워와 소통하세요. 소셜 공유를 장려하고 독자가 자신의 소셜 네트워크에서 블로그 게시물을 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하세요. 소셜 미디어 플랫폼, 이메일 뉴스레터 및 기타 온라인 채널을 활용하여 블로그 게시물을 홍보하세요. 콘텐츠의 스니펫, 티저 또는 요약을 공유하여 관심을 유도하고 블로그로 트래픽을 유도하세요.
  10. 소셜 미디어 홍보 – 오가닉 트래픽에만 의존하지 마세요. 관련 온라인 커뮤니티, 포럼 및 업계별 플랫폼에서 콘텐츠를 공유하여 블로그를 적극적으로 홍보하세요. 콘텐츠 집계 웹사이트 또는 온라인 디렉토리에 블로그 게시물을 제출하세요. Google 광고 또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과 같은 플랫폼에서 유료 광고 캠페인을 실행하여 블로그로 타겟 트래픽을 유도하는 것도 고려해 보세요.
  11. 이메일 마케팅 – 관심 있는 독자의 이메일 목록을 작성하여 정기적으로 뉴스레터나 최신 블로그 게시물에 대한 업데이트를 보내세요. 이메일 마케팅을 통해 잠재 고객에게 직접 다가가고 블로그로 트래픽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12. 이웃 신청 주의 (네이버) – 이웃 요청을 보낼 때는 일반적이거나 성의 없는 메시지는 피하세요. 대신 잠시 시간을 내어 자신을 소개하고 블로그의 콘텐츠나 목적을 간략하게 언급하세요. 요청을 개인화하면 의미 있는 관계를 맺는 데 진정으로 관심이 있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작성자가 개인화된 메시지의 예를 제공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부동산 및 주택 개선에 대한 팁을 공유하는 데 주력하는 OOO 입니다. 서로 소통하고 교류해 봅시다!”
  13. 이웃 신청 주의 (네이버) – 여러분이 연락하는 모든 사람이 이웃 요청을 수락하거나 상호 작용에 참여하는 것은 아니라고 강조합니다. 냉정한 마음가짐으로 온라인 세계에 접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누군가 나의 참여에 응답하거나 보답하지 않더라도 실망하거나 화를 내지 마세요. 대신 침착함을 유지하면서 블로그에 진정으로 관심이 있는 다른 인맥을 찾는 데 집중하세요.
  14. 인센티브 제공 – 독자가 블로그를 구독하거나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도록 인센티브를 제공하세요. 여기에는 프리미엄 콘텐츠에 대한 독점 액세스, 제품 또는 서비스 할인, 콘테스트 또는 경품 응모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100%효과 있음)직접경험한 티스토리 방문자 늘리는 방법 – 근만두

1일 1포스팅, 1일 2포스팅? 매일 쓰기만 하니 블로그 최적화가 안되지… – 머니코치 최준호 (온라인 마케팅 전문가)

네이버 블로그 방문자 100명 이하 당장 ‘이것’부터 시작하세요. | 네이버 블로그 키우기, 블로그 방문자 수 늘리기, 서로이웃 꿀팁) – 돈버는 방법, 퀀텀코드

9. 블로그 방문자 수 늘리기 / 블로그 트래픽 늘리기 – 유료 광고

  1. Google 광고 – Google 광고를 사용하면 Google 검색 결과, 파트너 웹사이트 및 YouTube에 표시되는 타겟팅 광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먼저 키워드 조사를 수행하여 블로그와 관련된 키워드를 파악하세요. 그런 다음 매력적인 광고 문구를 작성하고 특정 인구 통계, 관심사 및 지리적 위치를 타겟팅하여 광고 캠페인을 설정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실적 지표를 모니터링하고 그에 따라 타겟팅과 키워드를 조정하여 광고를 최적화하세요.
  2. 네이버 광고 – 네이버는 한국에서 인기 있는 검색 엔진입니다. 네이버 광고를 활용하여 한국 잠재 고객에게 도달하세요. 네이버 전용 키워드 조사를 수행하고 한국인의 검색 행동과 선호도에 맞는 광고를 제작하세요. 네이버는 웹사이트 네트워크에서 블로그를 더욱 홍보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 광고 옵션도 제공합니다.
  3. 페이스북 광고 – 방대한 사용자 기반과 고급 타겟팅 옵션을 갖춘 Facebook 광고는 특정 오디언스에게 도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미지나 동영상 등 매력적인 시각적 콘텐츠를 만들고 매력적인 광고 문구를 작성하세요. Facebook의 타겟팅 기능을 활용하여 인구 통계, 관심사, 행동, 인맥을 기반으로 사용자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캐러셀 광고 또는 동영상 광고와 같은 다양한 광고 형식을 실험하여 블로그 트래픽을 유도하세요.
  4. 인스타그램 광고 – 시각적 플랫폼인 Instagram은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콘텐츠가 있는 경우 블로그를 홍보하는 데 이상적입니다. Instagram 광고를 활용하여 블로그의 틈새 시장에 맞는 시각적으로 멋진 광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매력적인 비주얼과 간결한 광고 문구를 활용하여 Instagram 사용자의 관심을 사로잡으세요. Instagram은 사진 광고, 동영상 광고, 캐러셀 광고 등 다양한 광고 형식을 제공하여 블로그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습니다.
  5. YouTube 광고 – YouTube 광고를 사용하면 동영상 콘텐츠를 통해 방대한 잠재 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콘텐츠와 관련된 흥미롭고 유익한 동영상을 제작하여 YouTube 광고를 통해 홍보해 보세요. 인구 통계, 관심사 및 키워드와 같은 타겟팅 옵션을 사용하여 적합한 잠재 고객에게 도달하세요. 또한 시청자가 몇 초 후에 광고를 건너뛸 수 있는 YouTube의 트루뷰 광고를 활용하여 참여도가 높은 시청자에게만 비용을 지불할 수 있습니다.
  6. 웹사이트 광고 – 블로그의 틈새 시장에 맞는 다른 웹사이트에서 광고 기회를 탐색하세요. 광고 공간을 제공하고 타겟 오디언스와 유사한 잠재고객을 보유한 웹사이트나 블로그를 찾아보세요. 광고 게재 위치를 협상하거나 Google 애드센스와 같은 광고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관련 웹사이트에 광고를 표시하는 것을 고려하세요. 광고 게재 위치가 방해가 되지 않고 사용자에게 가치를 제공하여 블로그로 트래픽을 다시 유도할 가능성이 높은지 확인합니다.

Table of Contents

썸네일 블로그 방문자수 트래픽 늘리기 - 커피와 노트북 사진
[ 블로그 방문자 수 늘리기 ] 9가지 블로그 트래픽 늘리기 방법 (SEO, 제목, 디자인, 태그, 분석, 홍보, 외부유입, 유료 광고)

1) 유튜브 채널 – 9,700 구독자와 함께하는 유튜버 [ 큐레이터 단비 ]
– 유튜브 채널 ‘내’가 있는 유튜브와 블로그로 이루는 퍼스널 브랜딩 채널

2) 네이버 카페 커뮤니티
– [ 큐레이터 단비 – 퍼스널 브랜딩 커뮤니티 유튜브 온라인 수익화 방법 및 노하우 공유 ]

3) 본 블로그의 다른 글 보기
액션캠 악세사리 추천 – DJI 오즈모 액션4 추천

20231219 카페 게시판 하단 배너 5 1
유튜브 큐레이터 단비 로고
유튜브 큐레이터 단비 로고

Visits: 256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 Related..........................................

우리강아지단비(MyPuppyDanbi)
우리강아지단비(MyPuppyDanbi)https://min-inter.co.kr/
'우리강아지단비 - 민 인터' 본 블로그는 우리집 강아지 단비 이름이 단비여서 만든 블로그 입니다. 아이디어를 기록하고, 정보를 찾고, 그것을 편집하여 세상에 공개하는 작업을 하는 열린 공간이 될 것이며, 이것 하나하나가 장래에 귀중한 자산이 될 거라 믿고 있습니다. 한 걸음 한 걸음, 천천히 나아고자 합니다.

Related Articles

Most Tags in the Posts

Latest Articles

Translate Eng pages to Other »

우리강아지단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