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쇼츠 전략 – 60초 승부의 세계 – 유튜브 쇼츠 비율 – 유튜브 쇼츠 길이 – 10가지 이상 전략 유튜브 shorts 전략 youtube shorts 전략

89 / 100

유튜브 쇼츠 전략 – 60초 승부의 세계 – 유튜브 쇼츠 비율 – 유튜브 쇼츠 길이 – 10가지 이상 전략 유튜브 shorts 전략 youtube shorts 전략

Table of Contents

YouTube Shorts는 짧고 빠른 비디오를 통해 시청자와 소통할 수 있는 새롭고 흥미로운 방법입니다. 이 가이드에서는 효과적인 Shorts 콘텐츠를 만들고 플랫폼에서 청중을 늘리기 위한 최상의 전략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디오 마케팅의 최신 트렌드를 활용하고 싶다면 유튜브 쇼츠는 필수 전략입니다. 이번 Shorts 소개에서는 시작하고 매력적이고 매력적인 콘텐츠를 만드는 데 필요한 모든 사항을 다룹니다.

짧은 형식의 비디오가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으며, YouTube Shorts는 이러한 추세를 활용할 수 있는 독특하고 매력적인 방법을 제공합니다. 이 가이드에서는 Shorts의 강력한 기능을 활용하여 고객을 성장시키고 플랫폼에 대한 참여를 유도하는 방법을 보여 줍니다.

여러분이 노련한 유튜브 크리에이터든, 이제 막 시작한 유튜브 쇼츠든, 여러분의 시청자들과 연결되고 여러분의 브랜드를 구축할 수 있는 흥미로운 새로운 방법을 제공합니다. 이번 Shorts 소개에서는 Shorts 콘텐츠를 성공적으로 만들기 위한 주요 전략과 모범 사례를 살펴보겠습니다.

1. 유튜브 쇼츠란?
유튜브 쇼츠 전략 – 60초 승부의 세계 – 유튜브 쇼츠 비율 – 유튜브 쇼츠 길이 – 10가지 이상 전략 유튜브 shorts 전략 youtube shorts 전략

유튜브 쇼츠는 유튜브에서 새롭게 출시된 60초 이하의 짧은 동영상 형태입니다. 이는 인스타그램의 스토리나 틱톡의 쇼트비디오와 유사한 형태로, 유튜브의 시청자들도 이들 동영상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튜브 쇼츠는 유튜브에서 새로운 시청자층을 확보하고 기존 시청자들의 시간과 관심을 더욱 끌어들일 수 있는 매우 유용한 마케팅 전략입니다. 또한, 쇼츠 동영상의 길이가 짧기 때문에 자주 콘텐츠를 업로드할 수 있어서 유튜브의 알고리즘에서도 높은 가중치를 받고 있습니다.

유튜브 쇼츠 전략 - 60초 승부의 세계 - 유튜브 쇼츠 비율 - 유튜브 쇼츠 길이 - 10가지 이상 전략 유튜브 shorts 전략 youtube shorts 전략
유튜브 쇼츠 전략 – 60초 승부의 세계 – 유튜브 쇼츠 비율 – 유튜브 쇼츠 길이 – 10가지 이상 전략 유튜브 shorts 전략 youtube shorts 전략

2. 유튜브 쇼츠 전략 – 60초 승부의 세계 – 1순위 전략

트랜드, 검색, 관심사 확인 후 제작 – 나만 재밌으면 안됨, 다른 사람도 재밌게 느끼는 소재 발굴이 핵심

  • 쇼츠 동영상의 길이는 60초 이하로 유지해야 합니다. 정사각형 비율 / 9:16 비율 사용
  • 쇼츠 동영상에서는 강렬한 시각적 효과와 음악, 자막 등을 활용하여 시청자의 관심을 끌어야 합니다.
  • 쇼츠 동영상의 제목과 설명을 최대한 구체적으로 작성하여 검색 결과에서 노출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 쇼츠 동영상은 기존의 콘텐츠와 연계하여 업로드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쇼츠 동영상으로 소개한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을 다룬 별도의 동영상을 업로드하는 것입니다.
  • 쇼츠 동영상에서는 유저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트렌드나 이슈를 다루는 것이 좋습니다.
  • 쇼츠 동영상에서는 유저들이 가장 많이 찾는 검색어나 키워드를 활용하여 동영상의 태그를 작성합니다.
  • 쇼츠 동영상에서는 유저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유머나 재미있는 에피소드 등을 활용하여 동영상을 제작합니다.
  • 쇼츠 동영상에 등장하는 인물이나 제품 등의 이름이나 브랜드를 활용하여 유튜브 검색 결과에서 노출되도록 합니다.
  • 쇼츠 동영상에서는 유저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키워드를 활용하여 동영상 제목을 작성합니다.
  • 쇼츠 동영상에서는 유저들이 가장 많이 찾는 키워드와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여 유저들의 검색 요구에 부합하도록 합니다.

3. 유튜브 쇼츠 전략 – 60초 승부의 세계 – 2순위 전략

  • 쇼츠 동영상에서는 유저들에게 콘텐츠의 뒷 이야기 혹은 비하인드 스토리를 보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유저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올 수 있도록 합니다.
  • 쇼츠 동영상에서는 유저들에게 공유하기를 유도하는 콜 투 액션을 사용합니다. 이는 동영상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도록 도와줍니다.
  • 쇼츠 동영상에서는 유저들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브랜드 로고나 기타 시각적인 요소를 활용하여 동영상을 제작합니다.
  • 쇼츠 동영상에서는 유저들이 가장 많이 참여하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맞추어 동영상을 제작하여 유저들의 참여를 유도합니다.

4. 유튜브 쇼츠 전략 – 60초 승부의 세계 – 3순위 전략

  • 유튜브는 현재 쇼츠 동영상에 대한 노출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욱 적극적으로 이를 활용할 예정입니다. 따라서, 유튜브 쇼츠를 활용하여 마케팅 전략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빠르게 적응하고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 쇼츠 동영상에서는 유저들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나 챌린지를 제공하여 유저들의 활발한 참여를 유도합니다.
  • 쇼츠 동영상에서 유저들이 댓글을 남길 수 있도록 하여 유저들과의 소통을 활발히 합니다.
  • 쇼츠 동영상에서 제품이나 서비스의 사용 방법이나 팁을 제공하여 유저들에게 도움을 줍니다. 정보성, 나도 할 수 있게 생각이 들게 만드는 컨텐츠
  • 쇼츠 동영상에서 유저들의 피드백이나 의견을 수렴하여 컨텐츠 제작을 합니다
  • 쇼츠 동영상에서는 유저들이 주목할 만한 이벤트나 새로운 제품 출시 등을 알리는 소식을 전달합니다.

5. 유튜브 쇼츠 전략 – 참조

YouTube Shorts로 사람들과 뷰를 끌어모으고 싶다면 다음과 같은 전략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짧게 요점만: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YouTube Shorts는 짧은 형식의 비디오이므로 내용을 간결하고 요점을 유지하십시오. 여러분의 메시지나 이야기를 60초 이내에 전달하도록 노력하세요.

관심 끌기:

온라인에서 이용할 수 있는 콘텐츠가 너무 많기 때문에, 시청자들의 관심을 바로 사로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의를 끄는 영상을 사용하고(선택 불가, 랜덤 지정이므로) 사람들이 계속 보고 싶어하도록 만드는 후크로 비디오를 시작합니다.

유행하는 해시태그 사용:

유행하는 해시태그를 사용하면 Shorts가 더 많은 청중에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당신의 틈새에서 인기 있는 해시태그를 찾고 당신의 비디오 설명에 포함시키세요.

다양한 형식으로 실험:

Shorts에는 댄스 챌린지, 튜토리얼, 코미디 스케치 등 다양한 형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형식을 사용하여 시청자에게 가장 적합한 형식을 확인하십시오.

다른 제작자와의 협업:

다른 제작자와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사용자에게 접근하고 콘텐츠에 새로운 관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틈새에서 비슷한 청중을 가진 창작자를 찾고 협업해보세요

다른 플랫폼에서 Short를 홍보:

Shorts를 홍보하기 위해 YouTube에만 의존하지 마세요. 인스타그램, 틱톡, 트위터와 같은 다른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공유하여 더 많은 사람들에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고품질 비주얼 및 사운드 사용:

Shorts는 비록 짧지만, 여전히 고품질의 비주얼과 사운드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좋은 카메라와 마이크를 사용하고 매력적인 영상을 만드세요.

시각적으로 매력적으로 유지:

밝은 색상, 흥미로운 각도 및 눈길을 끄는 그래픽을 사용하여 시청자의 관심을 사로잡습니다. 비주얼은 비디오를 돋보이게 하고 보기에 더 매력적으로 만들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트렌드 음악 사용:

현재 유행하고 있는 인기 있는 음악 트랙을 선택하여 더 많은 청중에게 어필하십시오. 음악은 비디오의 분위기를 설정하고 더 기억에 남도록 만들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캡션 추가:

소리가 꺼진 상태에서 시청하는 시청자가 더 쉽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짧은 내용에 캡션을 추가합니다. 캡션은 비디오를 보다 포괄적으로 만들고 더 많은 사용자에게 전달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중요합니다.

일관성 유지:

정기적으로 새로운 Shorts를 게시하여 시청자들이 참여하도록 하고 더 많은 것을 위해 돌아오도록 하십시오. 일관성은 충성도 높은 팔로워를 구축하고 채널을 보다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청중과 소통:

댓글에 응답하고 피드백을 요청하며 시청자에게 감사를 표시합니다. 여러분의 청중들과 참여하는 것은 공동체 의식을 형성하는 것을 돕고 더 많은 충성스러운 팬들을 이끌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과제 활용:

인기 있는 도전 과제나 트렌드를 쇼츠에 통합하여 현재의 인기를 활용하십시오. 인기 있는 도전을 사용하면 단편이 더 많은 청중에게 다가갈 수 있고 입소문이 날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유머 추가:

쇼츠에 유머를 통합하여 쇼츠를 더욱 재미있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유머는 여러분의 쇼츠를 돋보이게 하고 시청자들에게 더 기억에 남을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Call-to-Actions 사용:

시청자들이 Shorts에서 채널을 좋아하거나, 댓글을 달거나, 구독하도록 권장합니다. 고객과의 참여와 충성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행동을 유도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동영상 제목 및 설명 최적화:

동영상 제목 및 설명에 관련 키워드를 사용하여 짧은 내용이 검색 결과에 표시되도록 합니다. 최적화는 짧은 내용이 더 많은 사용자에게 전달되고 발견될 가능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이야기하기:

단편에서 이야기를 만들어 시청자들에게 더 매력적이고 친숙하게 만드십시오. 스토리텔링은 청중과 감정적인 연결을 만들고 여러분의 단편을 더 기억에 남도록 만드는 데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6. 유튜브 쇼츠 전략 – 링크

Here are several links related to YouTube Shorts strategy:

  1. Neil Patel의 블로그 게시물은 성공적인 YouTube Shorts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팁을 제공합니다. 여기에는 시청자를 위한 가치 추가, 시청자의 문제 이해, 일상 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테이크아웃 공유 등이 포함됩니다. 이 게시물은 또한 Facebook이나 Twitter와 같은 다른 플랫폼에서 Shorts 콘텐츠를 공유하고 Instagram Reels에 당신의 콘텐츠를 추가할 것을 제안합니다. [1]
  2. Hootsuite의 블로그 게시물은 유투브 쇼츠를 사용하여 빠른 짧은 형식의 콘텐츠를 통해 시청자와 소통할 수 있는 장점을 강조합니다. 게시물은 시청자가 1분 표시 후 비디오 시청을 중단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Shorts는 시청자가 끝까지 시청하고 메시지를 모두 수신하며 Call-to-Action에 참여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2]
  3. 이 YouTube 동영상은 YouTube Shorts가 무엇이고 사용 방법에 대한 개요를 제공합니다. 이 비디오는 Shorts가 일반 유튜브 영상과 어떻게 다른지 설명하고 효과적인 Shorts 콘텐츠를 만들기 위한 팁을 제공합니다. [3]
  4. 소셜 파일럿의 블로그 게시물은 성공적인 YouTube Shorts를 만들기 위한 7가지 팁을 제공합니다. 여기에는 Shorts의 길이 결정, 시청자의 관심을 끌기 위한 강력한 후크 사용, Shorts를 향상시키기 위한 음악 또는 기타 오디오 요소 추가 등이 포함됩니다. 이 게시물은 또한 YouTube Shorts를 사용하여 다른 콘텐츠로 트래픽을 유도하고 댓글과 좋아요를 통해 청중과 접촉할 것을 권장합니다. [4]
  5. 이 유튜브 영상은 모바일과 데스크톱에 쇼츠를 업로드하는 방법부터 수익화 전략 및 권장 비디오 크기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다루는 유튜브 쇼츠에 대한 포괄적인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비디오는 또한 매력적인 Shorts 콘텐츠를 만들고 플랫폼에서 청중을 형성하기 위한 팁을 제공합니다. [5]
  6. vid의 이 블로그 게시물IQ는 YouTube Shorts 채널을 성장시키기 위한 실질적인 팁을 제공합니다. 여기에는 Shorts가 필요한 기간을 결정하고, 일관된 브랜딩 전략을 사용하며, 발견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해시태그를 활용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이 게시물은 또한 댓글과 다른 상호 작용을 통해 청중과 참여하고, 당신의 범위를 넓히기 위해 다른 Shorts 제작자들과 협력할 것을 권장한다. [6]

7. 마치며

YouTube Shorts는 짧고 빠른 콘텐츠를 통해 시청자와 소통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단편을 만들 때 청중을 염두에 두고 각 비디오에 가치와 영감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YouTube 채널을 확장하려는 경우 Shorts의 기능을 활용하는 것을 고려해 보십시오. 올바른 전략을 사용하면 Shorts를 사용하여 트래픽을 다른 컨텐츠로 유도하고 플랫폼에 전용 사용자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YouTube Shorts를 만들 때 다양한 접근 방식과 콘텐츠 유형을 실험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새로운 아이디어를 시도하고 청중과 접촉함으로써, 여러분은 여러분에게 가장 적합한 것을 찾고 성공적인 Shorts 채널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YouTube Shorts는 여전히 새롭고 진화하는 형식이므로 최신 트렌드와 전략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계속 학습하고 실험하여 곡선을 따라가고 가능한 최상의 Shorts 콘텐츠를 만드십시오.

image 145
유튜브 쇼츠 전략 – 60초 승부의 세계 – 유튜브 쇼츠 비율 – 유튜브 쇼츠 길이 – 10가지 이상 전략 유튜브 shorts 전략 youtube shorts 전략

Table of Contents


1) 유튜브 채널 – 9,700 구독자와 함께하는 유튜버 [ 큐레이터 단비 ]
– 유튜브 채널 ‘내’가 있는 유튜브와 블로그로 이루는 퍼스널 브랜딩 채널

2) 네이버 카페 커뮤니티
– [ 큐레이터 단비 – 퍼스널 브랜딩 커뮤니티 유튜브 온라인 수익화 방법 및 노하우 공유 ]

3) 본 블로그의 다른 글 보기
액션캠 악세사리 추천 – DJI 오즈모 액션4 추천

20231219 카페 게시판 하단 배너 5 1
유튜브 큐레이터 단비 로고
유튜브 큐레이터 단비 로고

Visits: 219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 Related..........................................

우리강아지단비(MyPuppyDanbi)
우리강아지단비(MyPuppyDanbi)https://min-inter.co.kr/
'우리강아지단비 - 민 인터' 본 블로그는 우리집 강아지 단비 이름이 단비여서 만든 블로그 입니다. 아이디어를 기록하고, 정보를 찾고, 그것을 편집하여 세상에 공개하는 작업을 하는 열린 공간이 될 것이며, 이것 하나하나가 장래에 귀중한 자산이 될 거라 믿고 있습니다. 한 걸음 한 걸음, 천천히 나아고자 합니다.

Related Articles

Most Tags in the Posts

Latest Articles

Translate Eng pages to Other »

우리강아지단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