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eeDrive 비드라이브 ] 2023.06 시놀로지 신제품 – 무선 자동 사진 저장 백업 버전 관리 신개념 외장하드

83 / 100
* BeeDrive 비드라이브: Synology의 최첨단 휴대용 외장 SSD. 
가벼운 디자인과 자동 백업, 파일 동기화, 무선 파일 전송과 같은 고유한 기능을 갖춘 BeeDrive는 스토리지 및 워크플로우 통합을 위한 편리하고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와 장치 간 원활한 연결을 제공하는 BeeDrive의 강력한 기능을 경험해 보세요.

Table of Contents

1. BeeDrive (비드라이브) 시놀로지 신제품 이건 뭔가??

BeeDrive(비 드라이브)는 기술 업계에서 혁신적인 솔루션으로 유명한 Synology에서 출시한 신개념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기존의 외장형 저장 장치와 차별화되는 독특한 기능을 제공하는 휴대용 외장 SSD(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입니다. 언뜻 보기에는 작고 가벼운 외장 SSD로 보이지만, 기존 제품과 차별화되는 몇 가지 독특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 BeeDrive(비 드라이브)는 두 가지 스토리지 옵션으로 제공됩니다:
    1테라바이트(TB)와 2TB. 이 제품은 썬더볼트 대역폭을 지원하는 USB-C 포트를 탑재해 빠른 데이터 전송 속도를 제공합니다. 무게가 43g에 불과해 놀라울 정도로 가벼워 휴대와 이동이 편리합니다.
  • 비 드라이브의 주목할 만한 기능 중 하나는 백업 기능:
    사용자는 Windows 시스템에서 데스크톱, 문서, 다운로드, 사진 등 중요한 폴더를 선택해 BeeDrive(비 드라이브)에 자동으로 백업할 수 있습니다. 백업 기능은 저장 장치 장애로 인한 데이터 손실을 방지할 뿐만 아니라 각 파일의 이전 버전을 최대 5개까지 보존하여 버전 관리 기능도 제공합니다. 따라서 사용자는 필요한 경우 이전 버전의 파일을 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잦은 문서 작업, 관리 작업 또는 버전 관리와 이전 파일 버전에 쉽게 액세스해야 하는 모든 작업에 특히 유용합니다.
  • Bee 비 드라이브의 다른 유용한 기능은 파일 동기화:
    BeeDrive(비 드라이브)를 사용하면 여러 대의 컴퓨터에서 지정된 폴더를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여러 장치에서 선택한 폴더의 콘텐츠가 동일하고 최신 상태로 유지됩니다. OneDrive와 같은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도 비슷한 기능을 제공하지만, BeeDrive(비 드라이브)의 동기화 기능은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은 장치나 클라우드 서비스에 로그인할 수 없는 장치에서도 원활하게 작업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예를 들어, 프레젠테이션 작업을 하는 사용자가 노트북과 데스크톱 사이를 원활하게 전환하고 싶은 경우, BeeDrive(비 드라이브)를 통해 지정된 폴더를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파일에 대한 모든 변경 사항이 모든 장치에 자동으로 업데이트되므로 수동으로 파일을 전송하거나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에 의존할 필요 없이 원활하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 Bee 비 드라이브는 스마트폰과 함께 사용할 때 편리한 무선 파일 전송 기능을 제공:
    ‘Bee Drop (비 드롭)’ 기능은 아이폰의 에어드롭 기능과 비슷합니다. 사용자는 스마트폰에서 사진이나 파일을 선택해 가까운 PC에 연결된 BeeDrive(비 드라이브)로 빠르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전송된 파일은 연결된 PC에 팝업으로 표시되어 쉽게 액세스하고 추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특히 서로 다른 플랫폼 간에 전환할 때 스마트폰과 PC 간의 무선 파일 전송을 간소화합니다.
  • Bee 비 드라이브에는 스마트폰 사진을 백업하는 기능도 포함:
    사용자는 스마트폰 사진을 BeeDrive(비 드라이브)에 자동으로 백업하도록 설정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원본 사진을 저장하거나 호환성이 높은 JPG 형식으로 변환하여 저장할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이 기능은 스마트폰 업그레이드 시 또는 모든 사진을 한 곳에 안전하게 백업하고 싶을 때 유용합니다. 또한 연결된 PC에서 최근에 캡처한 사진에 원활하게 액세스할 수 있어 수동 전송이나 클라우드 기반 동기화가 필요 없습니다.
  • Bee 비 드라이브 = 단순한 외장형 SSD 장치 vs 기존 스토리리지 솔루션 이상의 기능
    하드웨어 구성 요소(외장 SSD), Windows 시스템용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 iOS 및 Android 장치용 모바일 앱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요소의 조합으로 자동 파일 백업, 장치 간 파일 동기화, 스마트폰과 PC 간 무선 파일 전송과 같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드웨어만 놓고 보면 표준 외장 SSD로 간주될 수 있지만, 이 제품을 차별화하는 것은 추가적인 소프트웨어 솔루션과 기능입니다.
  • Bee 비 드라이브의 가치와 유용성은 개인의 필요와 사용자가 노트북, 데스크톱, 모바일 장치를 워크플로우에 통합하는 구체적인 방식에 따라 달라집니다.

  • 아래 영상은 유튜버 서울리안의 상세 리뷰이다.
시놀로지 Bee Drive, 작은 혁신? or 재능 낭비? (구독자 이벤트) – 서울리안 SEOULiAN

2. Bee Drive(비드라이브) vs 기존 SSD 외장하드 vs 클라우드 서비스(마이크로소프트 원드라이브)

기존에 클라우드를 사용하고 있다면 크게 불편함은 없을 것이다.

다만, 비드라이브는 컴퓨터/스마트폰 설정되있고 인터넷에 무선 등 연결 되있다면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되며 버전관리가 된다는 점이 비드라이브의 특징 일 것이다.

원드라이브 등 클라우드는 로그인+설정된 상태가 되고 특정 폴더 공유라면 비드라이브는 그냥 장치간 무선 연결만 되어 있으면 파일관리가 되는 것이다. 이점이 클라우드와 비드라이브의 차이일 것 이다.

1TB 가 21만원의 가격으로 형성되어 있다. 용량이 다소 부족한데, 2TB 는 되어야 할 것으로 생각된다.

No카테고리비드라이브기존 SSD 외장 스토리지Microsoft OneDrive
1스토리지 용량1TB, 2TB1TB, 2TB, 4TB 외 다양5GB부터 시작하는 다양한 요금제
2폼 팩터 및 휴대성극강의 휴대성, 작고 가벼운 무게(43g)다양한 폼 팩터, 디자인클라우드 기반 저장소, 물리적 장치 없음
3연결성무선, USB-C(썬더볼트 대역폭)USB 3.0, USB 3.1 등인터넷 연결 필요
4백업 및 버전 관리자동 파일 백업, 버전 제어수동 또는 타사 솔루션자동 파일 백업 및 버전 제어
5파일 동기화지원됨수동 또는 타사 솔루션여러 디바이스에서 지원
6무선 파일 전송지원됨유선 연결해당 없음
7스마트폰 사진 백업지원됨수동 또는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지원됨
8호환성초기 Windows, macOS 예정Windows, macOS, Linux 등멀티 플랫폼 지원(Windows, macOS 등)
9가격1TB (210,000\) / 2TB (350,000\)브랜드 및 용량에 따라 다름구독 기반 요금제
10추가 기능무선 파일 전송, 파일 동기화, 자동 사진 백업을 위한 BeeDrop브랜드 및 모델에 따라 다름공동 작업 도구, Microsoft 365 앱과의 통합, 공유 옵션

* 시놀로지 비드라이브(BeeDrive) 정리

  • 운영체제: 컴퓨터, 휴대폰 또는 태블릿에서 작동합니다. 다음 운영 체제 중 하나가 필요합니다:

컴퓨터: Windows 10(1809 이상), Windows 11, macOS(출시 예정)
모바일 및 태블릿: iOS 15 이상, Android 10 이상

  • 와이파이, 여러 대 장치: 최대 5개의 모바일 장치를 Wi-Fi를 통해 백업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여러 대의 컴퓨터도 비드라이브에 백업할 수 있습니다.
  • 인터넷 연결: 사용하려면 초기 설치 및 설정 시 인터넷 연결이 필요합니다. 그 후에는 백업 유형에 따라 인터넷 연결이 필요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컴퓨터 백업과 파일 동기화는 인터넷 연결 없이 수행할 수 있지만, 사진 백업과 BeeDrop 기능을 사용하려면 컴퓨터와 모바일 장치 모두에서 인터넷 연결이 필요합니다.
  • 소프트웨어: 백업된 사진이나 파일을 추가 소프트웨어 없이도 볼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 비드라이브를 연결하고 기본 파일 브라우저(예: Windows 파일 탐색기 또는 macOS Finder)를 사용하여 파일을 열면 됩니다. 또한, 비드라이브 소프트웨어가 설치되지 않은 다른 컴퓨터에서도 백업 파일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 HEIF / Apple: HEIF 형식으로 촬영된 사진을 백업할 수 있으며, Apple이 아닌 장치에서도 일반적인 형식(JPEG)으로 쉽게 볼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IOS 사진: iOS 앱을 사용하면 iCloud에서 사진을 다운로드한 후 비드라이브에 백업할 수 있습니다. 단, 휴대폰에 충분한 저장소 공간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 사진 백업: 이미 백업된 사진과 파일을 자동으로 건너뜁니다. 새로 생성된 사진이나 아직 백업되지 않은 파일만 전송됩니다. Delta Sync 기술을 사용하여 파일 동기화가 가속되며, 전체 파일이 아닌 수정된 부분만 백업되므로 시간과 저장소 공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3. BeeDrive (비드라이브) 쿠팡 구매 링크 및 시놀로지 홈페이지 공식영상

1) 비드라이브 – 쿠팡 구매링크 – 1TB (21만) / 2TB (35만)

BeeDrive (비드라이브) 제품 사진
BeeDrive (비드라이브) 쿠팡 구매 링크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2) 시놀로지 공식 홈페이지 링크 및 시놀로지 비드라이브 소개 공식 영상

  • 시놀로지 비드라이브 공식 홈페이지

https://bee.synology.com/ko-kr

  • 시놀로지 비드라이브 공식 소개 영상
BeeDrive 소개 | Synology – Synology

Table of Contents

썸네일 BeeDrive 시놀로지 신제품 - 배경은 HDD 사진
비드라이브 ] 2023.06 시놀로지 신제품 – 무선 자동 사진 저장 백업 버전 관리 신개념 외장하드

1) 유튜브 채널 – 9,700 구독자와 함께하는 유튜버 [ 큐레이터 단비 ]
– 유튜브 채널 ‘내’가 있는 유튜브와 블로그로 이루는 퍼스널 브랜딩 채널

2) 네이버 카페 커뮤니티
– [ 큐레이터 단비 – 퍼스널 브랜딩 커뮤니티 유튜브 온라인 수익화 방법 및 노하우 공유 ]

3) 본 블로그의 다른 글 보기
액션캠 악세사리 추천 – DJI 오즈모 액션4 추천

20231219 카페 게시판 하단 배너 5 1
유튜브 큐레이터 단비 로고
유튜브 큐레이터 단비 로고

Visits: 86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 Related..........................................

우리강아지단비(MyPuppyDanbi)
우리강아지단비(MyPuppyDanbi)https://min-inter.co.kr/
'우리강아지단비 - 민 인터' 본 블로그는 우리집 강아지 단비 이름이 단비여서 만든 블로그 입니다. 아이디어를 기록하고, 정보를 찾고, 그것을 편집하여 세상에 공개하는 작업을 하는 열린 공간이 될 것이며, 이것 하나하나가 장래에 귀중한 자산이 될 거라 믿고 있습니다. 한 걸음 한 걸음, 천천히 나아고자 합니다.

Related Articles

Most Tags in the Posts

Latest Articles

Translate Eng pages to Other »

우리강아지단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