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케토톱 가격 2023 ] 한독 파스 KETOTOP 국내 판매 1위 파스? 가격 외 (케토톱 효능, 파스란?, 파스 관련 각종 질환 알아보기)

90 / 100

Table of Contents

1. 케토톱 가격 2023 한독 파스 KETOTOP

1) 케토톱 한독 파스 KETOTOP – 제품 사진

  • 케토톱 가격겉박스 사진이다 – 3000원이 찍혀있다
  • 케토톱 가격 7매 포장 3000원 내포장 사진이다.
  • 패치 파스 제품 사진이다.
  • 팔에 부착해보았다. 여기에 해도 되는지는 모르겠으나, 그냥 파스라는 인식..;; 오른쪽 손목과 왼쪽 엄지손가락 부분에 붙였다. – 위안이 된다.
[ 케토톱 가격 2023 ] 한독 파스 KETOTOP 국내 판매 1위 파스? 가격 외 (케토톱 효능, 파스란?, 파스 관련 각종 질환 알아보기)
[ 케토톱 가격 2023 ] 한독 파스 KETOTOP 국내 판매 1위 파스? 가격 외 (케토톱 효능, 파스란?, 파스 관련 각종 질환 알아보기)
[ 케토톱 가격 2023 ] 한독 파스 KETOTOP 국내 판매 1위 파스? 가격 외 (케토톱 효능, 파스란?, 파스 관련 각종 질환 알아보기)
[ 케토톱 가격 2023 ] 한독 파스 KETOTOP 국내 판매 1위 파스? 가격 외 (케토톱 효능, 파스란?, 파스 관련 각종 질환 알아보기)
[ 케토톱 가격 2023 ] 한독 파스 KETOTOP 국내 판매 1위 파스? 가격 외 (케토톱 효능, 파스란?, 파스 관련 각종 질환 알아보기)
[ 케토톱 가격 2023 ] 한독 파스 KETOTOP 국내 판매 1위 파스? 가격 외 (케토톱 효능, 파스란?, 파스 관련 각종 질환 알아보기)
[ 케토톱 가격 2023 ] 한독 파스 KETOTOP 국내 판매 1위 파스? 가격 외 (케토톱 효능, 파스란?, 파스 관련 각종 질환 알아보기)
[ 케토톱 가격 2023 ] 한독 파스 KETOTOP 국내 판매 1위 파스? 가격 외 (케토톱 효능, 파스란?, 파스 관련 각종 질환 알아보기)
  • 이런 것이 7매 들어있다.
[ 케토톱 가격 2023 ] 한독 파스 KETOTOP 국내 판매 1위 파스? 가격 외 (케토톱 효능, 파스란?, 파스 관련 각종 질환 알아보기)
[ 케토톱 가격 2023 ] 한독 파스 KETOTOP 국내 판매 1위 파스? 가격 외 (케토톱 효능, 파스란?, 파스 관련 각종 질환 알아보기)

2) 케토톱 가격 – 한독 파스 KETOTOP – 가격

동네 약국 어디서나 찾을 수 있는 그 제품,

케토톱 가격은 103mm * 68mm 패치 사이즈 기준 * 7 매입 = 3,000원 !!

3) 케토톱 – 한독 파스 KETOTOP 효능

** 케토톱의 유효 성분은 케토프로펜(EP) 1매 (70cm2) 중 30mg 가 들어있다.

  • 다음 질환 및 증상의 진통 * 소염 (항염) :
  • 퇴행성관절염(골(뼈)관절염),
  • 어깨관절주의염,
  • 건(힘줄) * 건초염(힘줄윤활막염),
  • 건(힘줄)주위염,
  • 상완골(위팔뼈),
  • 상과염(테니스 엘보우 등),
  • 근육통,
  • 외상(상처)후의 종창(부기) * 동통(통증)

음…. 뭔 소린지 모르겠다.

2. 파스 관련 질병 읽을 거리 – 잡학 다식

1) 파스가 무엇인가? (파스 = 패치)

파스란? – 나무위키

경피 패치는 피부를 통해 혈류로 약물을 전달하는 약물 전달 시스템의 일종입니다. 피부에 붙이는 얇은 접착식 패치로, 약물이 피부 층을 통해 흡수되어 혈류로 직접 들어갈 수 있도록 합니다. 이 약물 전달 방법은 “피부를 통해”라는 뜻의 경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반적인 경피 패치의 작동 원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패치 디자인: 경피 패치는 여러 층으로 구성됩니다. 가장 바깥쪽 층은 약물을 보호하고 약물이 새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유연한 방수 재질로 만들어집니다. 그 다음에는 패치를 피부에 붙이는 접착층이 있습니다. 접착층 아래에는 약물이 들어 있는 저장소 또는 매트릭스 층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패치를 붙이기 전에 제거하는 이형 라이너가 있습니다.

약물 흡수: 패치 내의 약물은 피부층을 투과하여 혈류로 들어가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약물은 특정 약물에 따라 액체, 젤 또는 고체 형태일 수 있습니다. 패치는 약물이 방출되는 속도를 제어하도록 설계되어 일정 기간 동안 안정적이고 제어된 약물 전달을 보장합니다.

피부 침투: 피부는 각질층이라고 불리는 가장 바깥쪽 층을 포함하여 여러 층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층은 장벽 역할을 하며 많은 물질이 체내로 유입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경피 패치는 이 장벽을 극복하고 약물이 피부에 침투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접착 특성, 특수 약물 제형, 때로는 약물 흡수를 촉진하기 위해 추가 강화제 또는 투과 강화제를 조합하여 사용합니다.

제어 방출: 경피 패치는 일반적으로 몇 시간에서 며칠 또는 몇 주에 이르는 장기간에 걸쳐 약물을 전달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약물 방출 속도는 혈류에서 치료 수준을 유지하기 위해 신중하게 제어됩니다. 이러한 제어된 방출은 약물 용해도 제어, 특수 멤브레인 사용, 약물 저장소 또는 약물 확산 특성이 정의된 매트릭스의 통합 등 다양한 메커니즘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적용 및 사용: 경피 패치는 일반적으로 팔뚝, 등, 복부 또는 허벅지와 같이 깨끗하고 건조하며 상대적으로 털이 없는 신체 부위에 부착합니다. 패치를 피부에 단단히 눌러서 잘 밀착되도록 합니다. 패치는 일반적으로 지정된 기간 동안 지속적으로 착용하며 약물이 혈류에 서서히 흡수됩니다.

경피 패치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편리함: 경피 패치는 편리하고 비침습적인 약물 투여 방법을 제공합니다. 반복적인 주사나 경구 약물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조절되고 장기적인 전달: 경피 패치는 약물을 조절되고 지속적으로 전달하여 혈중 농도를 일정하게 유지하고 잦은 투약을 피할 수 있습니다.

부작용 감소: 경피 패치는 소화 기관과 대사 기관을 우회하여 위장 부작용과 간 일차 대사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순응도 개선: 경피 패치는 부착이 간편하고 투여 빈도가 적기 때문에 처방된 약물 요법에 대한 환자의 순응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다용도성: 경피 패치는 통증 관리, 호르몬 대체 요법, 니코틴 대체 요법, 멀미 예방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약물이 경피 패치를 통해 효과적으로 전달될 수 있는 것은 아니라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약물의 화학적 특성, 분자 크기 및 기타 요인이 경피 전달 가능 여부에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일부 개인은 패치의 접착제 또는 약물 성분에 대해 피부 자극이나 알레르기 반응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경피 패치나 약물을 사용할 때는 항상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거나 제조업체가 제공한 지침을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2) 파스 관련 질병 설명

A. 퇴행성관절염(골(뼈)관절염) – Degenerative arthritis (osteo (bone) arthritis)

퇴행성 관절염은 골관절염 또는 간단히 OA라고도 하며, 주로 관절에 영향을 미치는 흔한 형태의 관절염입니다. 관절의 뼈 끝을 덮고 있는 부드럽고 유연한 조직인 연골이 점진적으로 파괴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모든 관절에서 발생할 수 있지만 골관절염은 무릎, 엉덩이, 손, 척추에 가장 흔하게 발생합니다.

퇴행성 관절염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연골 파괴: 건강한 관절에서 연골은 쿠션 역할을 하며 뼈와 뼈 사이의 마찰을 줄여 부드러운 움직임을 가능하게 합니다. 하지만 골관절염이 있으면 연골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악화되기 시작합니다. 연골은 노화, 관절 부상, 반복적인 스트레스, 유전적 요인, 비만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분해 과정이 시작될 수 있습니다.

뼈 박차의 형성: 연골이 닳아 없어지면 기저 뼈가 서로 마찰하기 시작하여 골육종 또는 골 돌기라고 하는 작은 뼈 돌기가 형성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뼈 돌기는 관절의 움직임을 더욱 방해하고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염증과 관절 변화: 연골 파괴와 골 돌기 형성에 반응하여 신체의 면역 체계가 염증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 염증은 영향을 받은 관절의 부종, 뻣뻣함, 통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관절은 주변 조직이 두꺼워지고 연골하 경화증이라고 하는 뼈가 추가로 성장하는 등의 구조적 변화를 겪을 수 있습니다.

증상: 퇴행성 관절염의 증상은 영향을 받는 관절과 질환의 중증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증상으로는 관절 통증, 뻣뻣함(일반적으로 활동하지 않거나 휴식을 취한 후 악화됨), 운동 범위 감소, 관절의 부종 또는 압통, 움직임 시 삐걱거리거나 갈리는 듯한 느낌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 악화될 수 있습니다.

위험 요인: 여러 가지 요인이 퇴행성 관절염 발병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고령(나이가 들수록 퇴행성 관절염 유병률이 증가하므로), 과체중 또는 비만(관절에 과도한 스트레스를 주는 경우), 이전의 관절 부상 또는 수술, 반복적인 관절 스트레스를 수반하는 특정 직업 또는 활동, 유전적 소인(골관절염의 가족력이 있는 경우) 등이 있습니다.

진단: 퇴행성 관절염 진단에는 일반적으로 병력, 신체 검사 및 진단 검사의 조합이 포함됩니다. X-레이 또는 기타 영상 검사를 통해 관절 손상을 평가하고, 다른 질환을 배제하며, 골관절염의 정도를 평가할 수 있습니다.

치료: 퇴행성 관절염의 치료는 통증을 완화하고 관절 기능을 개선하며 전반적인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치료 옵션에는 다음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생활 습관 교정: 여기에는 체중 관리, 규칙적인 운동(충격이 적은 활동 포함), 관절 증상을 악화시키는 활동을 피하거나 수정하는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물리 치료: 물리 치료사는 관절의 근력, 유연성, 안정성을 개선하기 위한 운동과 기술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약물: 아세트아미노펜이나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NSAID)와 같은 일반의약품 진통제를 사용하여 통증을 관리하고 염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의사는 증상이 심한 경우 더 강력한 진통제나 관절강 내 코르티코스테로이드 주사를 처방할 수 있습니다.

보조 장치: 보조기, 지팡이 또는 보조기와 같은 보조기를 사용하면 관절을 지지하고 압력을 완화하며 이동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수술: 보존적 조치로 불충분한 경우에는 관절 관절경, 관절 재배치, 관절 유합술(관절염) 또는 관절 치환술(관절 성형술)과 같은 수술적 옵션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퇴행성 관절염은 만성적이고 진행성 질환이지만 조기 진단, 적절한 관리, 생활 습관 교정을 통해 크게 개선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B. 어깨관절주의염 (Shoulder Osteoarthritis)

상완골 골관절염으로도 알려진 어깨 골관절염은 어깨 관절에 영향을 미치는 퇴행성 관절 질환입니다. 어깨 관절의 뼈를 완충하는 연골이 마모되기 시작하여 통증, 뻣뻣함, 운동 범위 제한을 유발할 때 발생합니다.

어깨 골관절염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연골 파괴: 건강한 어깨 관절에서는 뼈 끝을 덮고 있는 연골이 부드러운 움직임을 가능하게 하고 마찰을 줄여줍니다. 하지만 어깨 골관절염의 경우 연골이 분해되기 시작하는데, 이는 주로 나이, 이전 부상 또는 과도한 사용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연골이 닳아 없어지면 뼈가 서로 마찰하여 뼈가 돌출되고 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증상: 어깨 골관절염의 가장 흔한 증상으로는 어깨 관절의 통증, 뻣뻣함, 운동 범위 제한 등이 있습니다. 통증은 어깨의 앞쪽, 뒤쪽 또는 윗부분에서 느껴질 수 있으며 활동하거나 밤에 악화될 수 있습니다. 뻣뻣함으로 인해 팔이나 어깨를 움직이기 어렵고 운동 범위가 제한되어 일상적인 활동을 수행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위험 요인: 나이, 유전, 이전의 어깨 부상 또는 수술, 어깨 관절의 과도한 사용 등 여러 가지 요인이 어깨 골관절염 발병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머리 위로 물건을 들거나 던지는 등 반복적인 어깨 움직임이 수반되는 활동을 하는 사람은 발병 위험이 더 높을 수 있습니다.

진단: 어깨 골관절염의 진단에는 일반적으로 신체 검사, 병력, 엑스레이 또는 자기공명영상(MRI)과 같은 진단 영상 검사가 포함됩니다. 의사는 어깨 관절의 운동 범위와 근력을 평가하기 위해 특정 검사를 실시할 수도 있습니다.

치료: 어깨 골관절염 치료는 통증을 줄이고 기능을 개선하며 질병의 진행을 늦추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치료 옵션에는 다음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생활 습관 교정: 여기에는 체중 관리, 규칙적인 운동(충격이 적은 활동 포함), 어깨 증상을 악화시키는 활동을 피하거나 수정하는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물리 치료: 물리 치료사는 어깨 근력, 유연성 및 안정성을 개선하기 위한 운동과 기술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약물 치료: 통증을 관리하고 염증을 줄이기 위해 아세트아미노펜이나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NSAID)와 같은 일반의약품 진통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의사는 증상이 심한 경우 더 강력한 진통제나 관절강 내 코르티코스테로이드 주사를 처방할 수 있습니다.

보조 장치: 보조기나 슬링과 같은 보조기를 사용하면 어깨를 지지하고 압력을 완화하며 이동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수술: 보존적 치료가 불충분한 진행된 경우에는 관절 관절경, 관절 재건술 또는 관절 치환술(관절 치환술)과 같은 수술 옵션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어깨 골관절염은 만성적이고 진행성 질환이지만 조기 진단, 적절한 관리 및 생활 습관 교정을 통해 치료 결과와 삶의 질을 크게 개선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C. 건(힘줄) * 건초염(힘줄윤활막염) – Tendon tenosynovitis, also known as tendonitis or tendon bursitis

건염 또는 건 활액낭염으로도 알려진 건 건초염은 활막 또는 건초라고 하는 힘줄과 그 주변 보호막에 염증이 생기는 것을 말합니다. 힘줄은 근육과 뼈를 연결하여 관절의 움직임을 가능하게 하는 섬유질 끈입니다. 건초염은 손목, 손, 팔꿈치, 어깨, 고관절, 무릎, 발목에 주로 발생하며, 반복적인 동작이나 특정 관절의 과도한 사용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건초염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염증: 건초염은 일반적으로 반복적인 동작, 과도한 사용 또는 힘줄의 부상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이러한 동작은 힘줄과 힘줄을 둘러싸고 있는 활액막에 자극과 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염증은 부상이나 자극에 대한 신체의 반응으로 발적, 부기, 열, 통증이 특징입니다.

원인: 건건초염의 발병에는 여러 가지 요인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타이핑, 악기 연주, 테니스, 골프, 달리기 등 반복적인 동작을 수반하는 스포츠 활동과 같은 반복적인 움직임이 포함됩니다. 열악한 인체공학, 불충분한 휴식 또는 회복 시간, 부적절한 기술, 갑작스러운 활동 수준 증가도 건초염 발병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증상: 건초염의 증상은 영향을 받는 힘줄과 상태의 심각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증상으로는 감염된 부위의 통증, 부기, 압통 및 열감이 있습니다. 통증은 종종 영향을받는 힘줄과 관련된 움직임이나 활동으로 악화됩니다. 또한 움직일 때 눈에 띄게 삐걱거리거나 삐걱거리는 느낌(크레피투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유형: 건초염은 신체의 다양한 부위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몇 가지 일반적인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드 쿠르뱅 건초염: 손목 엄지 쪽 힘줄에 영향을 미쳐 엄지와 손목 부위에 통증과 부종을 유발합니다.

테니스 엘보(외측 상과염): 팔꿈치 바깥쪽 힘줄에 염증이 생겨 팔꿈치와 팔뚝에 통증과 압통을 유발합니다.

골퍼 엘보(내측 상과염): 팔꿈치 안쪽 힘줄에 염증이 생겨 팔꿈치와 팔뚝에 통증과 압통을 유발하는 질환입니다.

방아쇠 손가락: 손가락이나 엄지손가락의 힘줄에 영향을 미쳐 손가락을 움직일 때 딸깍거리거나 잠기는 느낌을 유발합니다.

아킬레스 건염: 아킬레스건에 염증이 생겨 발목 뒤쪽에 통증과 부종을 유발하는 질환입니다.

진단: 건 건초염 진단에는 일반적으로 철저한 신체 검사와 병력 검토가 포함됩니다. 의사는 감염된 부위의 부종, 압통 및 운동 범위를 평가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염증의 정도를 평가하거나 다른 질환을 배제하기 위해 초음파 또는 MRI와 같은 영상 검사를 지시할 수 있습니다.

치료: 건초염의 치료는 통증을 줄이고, 염증을 완화하며, 치유를 촉진하고, 추가 부상을 예방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치료 옵션에는 다음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휴식 및 활동 수정: 감염된 부위를 쉬게 하고 증상을 악화시키는 활동을 피하는 것이 치유에 중요합니다. 활동을 수정하거나 적절한 기술을 사용하면 재발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고정 및 보조기 착용: 부목이나 보조기로 환부 관절을 고정하면 관절을 지지하고 치유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얼음 및 온열 요법: 얼음 팩이나 냉찜질을 환부에 바르면 염증과 통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온찜질이나 온욕과 같은 온열 요법은 이완과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약물: 이부프로펜이나 나프록센과 같은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NSAID)는 통증과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의사는 심한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경구용 또는 국소용 코르티코스테로이드를 처방할 수 있습니다.

물리 치료: 물리 치료사는 영향을 받은 힘줄을 강화하고 유연성을 개선하며 치유를 촉진하기 위해 특정 운동과 스트레칭을 설계할 수 있습니다. 또한 통증 완화를 위해 초음파나 전기 자극과 같은 방법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작업 또는 스포츠 치료: 작업 치료사 또는 스포츠 치료사는 활동 수정, 인체공학 개선, 적절한 기술 사용에 대한 지침을 제공하여 긴장을 예방하고 재발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주사: 보존적 조치가 효과가 없는 경우, 의사는 염증과 통증을 줄이기 위해 힘줄 덮개에 직접 코르티코스테로이드 또는 기타 약물을 주사할 것을 권장할 수 있습니다.

체외 충격파 치료(ESWT): 체외충격파 치료는 고에너지 음파를 환부에 전달하여 치유를 촉진하고 통증을 감소시키는 치료법입니다.

외과적 개입: 드물지만 보존적 치료로 증상이 완화되지 않는 경우 외과적 개입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증상을 완화하고 정상적인 기능을 회복하기 위해 힘줄 박리, 해제 또는 복구와 같은 절차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건초염에 대한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 계획을 세우려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문의는 질환의 위치와 심각도에 따라 맞춤형 치료법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최적의 회복과 힘줄의 추가 손상 예방을 위해서는 조기에 개입하고 권장 치료법을 준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D. 건(힘줄)주위염 – Periarticular tendon inflammation, also known as tenosynovitis

건초염이라고도 하는 관절 주위 힘줄 염증은 관절 근처의 힘줄과 그 주변 피막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힘줄은 근육과 뼈를 연결하는 두꺼운 섬유질 끈으로, 근육의 힘을 뼈에 전달하고 관절을 움직일 수 있게 해줍니다.

힘줄은 활액막이라는 보호막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활액막에는 힘줄에 윤활유를 공급하여 운동 중 마찰을 줄여주는 활액이 들어 있습니다. 힘줄이나 활액막에 염증이 생기면 통증, 부종, 관절 운동 제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원인:

과사용 또는 반복적인 동작: 반복적인 움직임과 같이 힘줄에 반복적이거나 과도한 스트레스가 가해지면 자극과 염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부상: 힘줄이나 주변 구조물에 외상이나 직접적인 부상을 입으면 염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감염: 드물게 박테리아나 곰팡이 감염이 건초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전신 상태: 류마티스 관절염이나 통풍과 같은 특정 전신 질환은 관절과 힘줄에 염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증상:

통증: 영향을 받은 관절 주위에 국소적인 통증이 있으며, 힘줄을 움직이거나 압력을 가하면 통증이 악화됩니다.
붓기: 감염된 부위가 부어 보이거나 만지면 압통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뻣뻣함: 관절의 운동 범위 감소와 뻣뻣함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크레피투스: 경우에 따라 움직일 때 관절이 터지거나 갈라지는 느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열감과 발적: 염증이 생긴 힘줄 주변이 따뜻해지고 붉어질 수 있습니다.

치료:

휴식: 증상을 악화시키는 활동을 피하고 영향을 받은 관절에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얼음 및 온열 요법: 환부에 얼음찜질을 하면 부기와 통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온찜질과 같은 온열 요법은 근육을 이완시키고 혈류를 개선하여 치유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약물 치료: 통증과 염증을 줄이기 위해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NSAID)를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심한 경우에는 보다 표적화된 완화를 위해 해당 부위에 코르티코스테로이드 주사를 투여할 수 있습니다.
물리 치료: 물리 치료사가 처방한 특정 운동과 스트레칭은 관절의 이동성을 개선하고 관절 주변 근육을 강화하며 재발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고정: 경우에 따라 힘줄이 치유될 수 있도록 부목이나 보조기로 관절을 고정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수술: 보존적 치료로 증상이 완화되지 않으면 손상되거나 염증이 생긴 조직을 복구하거나 제거하기 위해 외과적 개입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관절 주위 힘줄 염증의 심각성과 근본적인 원인에 따라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 계획을 세우기 위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 상완골(위팔뼈) – Humerus (upper arm bone)

상완골은 어깨 관절과 팔꿈치 관절 사이의 위팔에 위치한 뼈입니다. 상완골은 상지에서 가장 큰 뼈이며 팔의 기능과 움직임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상완골에 대한 주요 세부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구조:

근위 끝: 상완골의 근위 끝부분은 견갑골의 관절강과 연결되는 둥근 머리로 구성되어 어깨 관절을 형성합니다. 머리는 해부학적 목이라고 불리는 좁은 부분으로 샤프트에 연결됩니다. 해부학적 목 위에는 큰 결절이 있고 작은 결절은 뼈의 앞쪽에 있습니다.
샤프트: 상완골의 축은 길고 원통형이며 여러 개의 근육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삼각근이 부착되는 삼각근 결절이라는 거친 부위가 있습니다.
원위 끝: 상완골의 원위 끝에는 요골 뼈와 관절하는 견봉과 척골 뼈와 관절하여 팔꿈치 관절을 형성하는 견갑골이 포함됩니다. 내측 및 외측 상과는 원위 끝의 양쪽에 있는 뼈로 된 돌출부입니다.

기능:

어깨 움직임: 상완골은 견갑골과 함께 굴곡, 신전, 외전, 내전, 내회전, 외회전 등 다양한 어깨 움직임을 가능하게 합니다.
팔꿈치 움직임: 상완골은 팔꿈치 관절의 일부를 형성하여 팔뚝을 구부리고 펼 수 있게 해줍니다.
근육 부착: 상완골에는 삼각근, 대흉근, 상완 이두근, 상완 삼두근, 상완 상완근 등 상지의 다양한 근육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이 근육은 어깨와 팔꿈치 관절의 움직임과 안정성을 담당합니다.

관련 구조:

혈액 공급: 상완골은 상완의 주요 혈관인 상완 동맥을 포함한 여러 동맥에서 혈액을 공급받습니다.
신경 공급: 요골 신경, 척골 신경, 정중 신경과 같은 신경은 상완골과 팔뚝의 근육과 피부를 자극하여 상완골과 함께 이동합니다.
관절 연골: 어깨와 팔꿈치 관절에서 상완골의 관절 표면은 부드러운 관절 연골로 덮여 있어 부드러운 움직임을 가능하게 하고 마찰을 줄여줍니다.

부상 및 상태:

골절: 상완골 골절은 넘어지거나 팔에 직접 타격을 입는 등의 외상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탈구: 어깨 관절 탈구는 상완골이 정상 위치에서 강제로 빠져나오는 것을 말합니다.
회전근개 부상: 상완골에 붙어 있는 회전근개 근육의 힘줄이 긴장되거나 찢어져 통증과 어깨 움직임 제한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어깨 충돌 증후군: 이 질환은 어깨 관절 주변의 힘줄과 점액낭이 압박되거나 자극을 받는 것으로, 반복적인 머리 위 활동과 관련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골관절염 및 류마티스 관절염: 이러한 질환은 어깨나 팔꿈치 관절에 영향을 미쳐 관절 통증, 뻣뻣함, 상완골의 운동성 저하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정형외과 의사 및 물리 치료사와 같은 의료 전문가는 상완골 관련 부상 및 상태를 전문적으로 진단하고 치료하며, 고정 및 물리 치료와 같은 보존적 관리부터 필요한 경우 외과적 개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치료 접근법을 활용합니다.

F. 상과염(테니스 엘보우 등) – Epicondylitis, commonly known as tennis elbow or golfer’s elbow

흔히 테니스 엘보 또는 골퍼 엘보로 알려진 상과염은 팔꿈치의 뼈 돌출부(상과)에 붙어 있는 힘줄에 염증과 통증이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일반적으로 반복적인 동작이나 팔뚝 근육과 힘줄의 과도한 사용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상과염에 대한 자세한 개요는 다음과 같습니다:

상과염의 유형:

테니스 엘보(외측 상과염): 가장 흔한 형태의 상과염입니다. 이는 팔꿈치 바깥쪽 힘줄, 특히 외측 상과에 연결된 신전 힘줄에 염증이 생기는 것을 말합니다. 테니스 엘보는 이름과는 달리 테니스를 치지 않지만 반복적으로 공을 쥐고 손목을 펴는 활동을 하는 사람에게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골퍼 엘보(내측 상과염): 골퍼 엘보는 팔꿈치 안쪽의 힘줄, 특히 내측 상과에 부착된 굴곡 힘줄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일반적으로 반복적인 골프채 쥐기 및 손목 굴곡 활동으로 인해 발생하지만 골프를 치지 않는 사람에게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원인:
상과염은 반복적인 활동과 팔뚝 근육 및 힘줄의 과도한 사용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몇 가지 일반적인 원인 요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반복적인 쥐기, 비틀기 또는 들어올리기 활동.
테니스, 골프, 역도 등 스포츠 활동 중 부적절한 기술이나 자세.
타이핑, 페인트칠, 배관 작업 등 반복적인 팔뚝 움직임이 수반되는 직업 활동.
활동 사이에 적절한 휴식과 회복이 부족한 경우.
팔뚝과 손목의 컨디션이 좋지 않거나 근육 불균형.

증상:
상과염의 주요 증상은 팔꿈치 주변의 통증이며, 팔뚝이나 손목으로 퍼질 수 있습니다. 통증은 일반적으로 물건을 쥐거나 손목을 움직이는 활동으로 인해 악화됩니다. 추가 증상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영향을 받은 상과 주위의 압통 및 부종.
팔뚝 또는 손의 악력 약화.
손목이나 팔뚝을 움직여야 하는 활동을 수행하기 어려움.
팔꿈치 관절의 뻣뻣함 및 운동 범위 제한.

치료:

휴식과 활동 수정: 상과염 치료의 첫 번째 단계는 감염된 팔을 쉬게 하고 증상을 악화시키는 활동을 피하는 것입니다. 반복적인 작업을 하는 동안 기술을 수정하거나 조정하는 것도 힘줄에 가해지는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얼음 및 온열 요법: 얼음 팩이나 냉찜질을 환부에 바르면 통증과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온찜질이나 뜨거운 목욕과 같은 온열 요법은 혈류와 근육의 이완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진통제: 통증을 완화하고 염증을 줄이기 위해 이부프로펜과 같은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NSAID)가 권장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NSAID를 장기간 또는 과도하게 사용하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피해야 합니다.

물리 치료: 물리 치료사는 팔뚝의 근육과 힘줄을 강화하고 스트레칭하여 유연성을 개선하고 치유를 촉진하는 운동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도수 치료, 초음파 또는 전기 자극과 같은 기술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보조기 또는 스트랩: 팔뚝 보조기 또는 스트랩을 착용하면 활동 중 지지력을 제공하고 긴장을 줄여 영향을 받은 힘줄에 가해지는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코르티코스테로이드 주사: 경우에 따라 염증을 줄이고 단기적인 통증 완화를 위해 해당 부위에 코르티코스테로이드 주사를 투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주사는 잠재적인 부작용이 있고 장기적인 효과가 제한적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신중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체외 충격파 치료(ESWT): ESWT는 음파를 사용하여 손상된 힘줄의 치유를 자극하는 치료법입니다. 일반적으로 보존적 치료로 충분한 완화 효과를 얻지 못했을 때 고려합니다. 충격파는 혈류를 촉진하고 통증을 줄이며 조직 재생을 자극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혈소판이 풍부한 혈장(PRP) 치료: PRP 치료는 환자 자신의 혈소판 농축액을 환부에 주입하는 것입니다. 혈소판에는 치유 과정을 도울 수 있는 성장 인자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치료 옵션은 아직 연구 중이지만 일부 연구에서 특정 상과염에 대해 긍정적인 결과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수술: 드물지만 보존적 치료로 증상이 완화되지 않는 경우 외과적 개입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수술은 손상된 조직을 제거하고, 손상된 힘줄을 복구하거나 풀어주며, 치유를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수술은 일반적으로 최후의 수단으로 고려됩니다.

치료 방법은 증상의 정도와 기간, 개인적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정형외과 전문의나 물리 치료사와 같은 의료 전문가가 상태를 평가하고 진단을 내린 후 가장 적절한 치료 계획을 추천할 수 있습니다.

상과염 회복에는 시간이 걸릴 수 있으며,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점진적인 활동 복귀를 권장합니다. 향후 재발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재활 운동, 인체공학적 조정 및 생활 습관 수정도 권장될 수 있습니다.

G. 근육통 – Muscle pain, also known as myalgia

근육통이라고도 하는 근육통은 하나 이상의 근육에 불편함이나 통증이 나타나는 것을 말합니다. 근육통은 경증부터 중증까지 다양하며 급성(단기) 또는 만성(오래 지속)일 수 있습니다. 근육통은 신체의 모든 근육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근육통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원인:

과사용 또는 근육 긴장: 과도한 신체 활동, 반복적인 동작 또는 갑작스럽고 격렬한 운동은 근육에 무리를 주거나 근육 섬유에 미세한 손상을 일으켜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근육 긴장 또는 스트레스: 정서적 또는 심리적 스트레스는 근육 긴장을 유발하여 불편함이나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부상: 염좌, 긴장 또는 타박상과 같은 외상성 부상은 근육 조직을 손상시키고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염증: 근염, 다발성 근염 또는 바이러스 감염(예: 인플루엔자)과 같은 염증성 질환은 근육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근육 불균형: 근육 불균형이나 자세 문제로 인해 특정 근육이 과로하거나 긴장되어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약물 및 건강 상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사용되는 스타틴과 같은 특정 약물이나 섬유근육통과 같은 의학적 질환은 광범위한 근육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증상:

국소 또는 전신 통증: 근육통은 특정 근육이나 근육 그룹에서 발생하거나 몸 전체에 퍼져 있을 수 있습니다.
쓰라림 또는 압통: 감염된 근육을 만졌을 때 압통이 느껴지거나 움직일 때 아플 수 있습니다.
뻣뻣함 또는 운동 범위 감소: 근육통은 뻣뻣함을 동반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영향을 받은 근육을 전체 운동 범위로 움직이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부기 또는 발적: 근육에 염증이 생기면 국소적으로 부어오르거나 붉어질 수 있습니다.
근력 약화: 경우에 따라 근육통은 근력 약화 또는 근력 감소와 연관될 수 있습니다.

치료:

휴식과 활동 수정: 영향을 받은 근육에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통증을 악화시키는 활동을 피하는 것이 회복에 중요합니다.
통증 완화 약물: 이부프로펜이나 아세트아미노펜과 같은 비처방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NSAID)는 통증을 완화하고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온열 및 냉찜질 요법: 통증이 있는 근육에 핫팩이나 따뜻한 수건을 대면 근육을 이완시키고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얼음주머니와 같은 냉찜질은 염증을 줄이고 해당 부위를 마비시켜 통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부드러운 스트레칭과 운동: 급성 통증이 가라앉으면 의료 전문가나 물리 치료사가 처방한 가벼운 스트레칭과 충격이 적은 운동을 하면 유연성과 근력을 회복하고 치유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사지 요법: 전문 마사지 또는 자가 마사지는 근육을 이완하고 혈류를 개선하며 근육통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물리 치료: 만성적이거나 심한 근육통의 경우 물리 치료사가 도수 치료, 치료 운동 및 양식(예: 초음파, 전기 자극)과 같은 표적 치료법을 제공하여 통증을 완화하고 근육 기능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생활 습관 수정: 규칙적인 운동, 스트레스 관리법, 올바른 자세, 인체공학적 조정 등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면 근육통을 예방하고 전반적인 근골격계 건강을 증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근육통이 심하거나 지속적이거나 다른 우려되는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 적절한 평가와 진단을 위해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H. 외상(상처)후의 종창(부기) * 동통(통증) – Edema (swelling) after trauma (wound) * Allodynia (pain)

부종은 신체 조직에 체액이 축적되어 부어오르는 것을 말합니다. 부종은 상처를 포함한 외상이나 부상의 결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면 이질통은 가벼운 접촉이나 부드러운 압력 등 일반적으로 통증을 유발하지 않는 자극에도 통증이 느껴지는 상태를 말합니다. 다음은 두 질환에 대한 자세한 설명입니다:

외상(상처) 후 부종:
부종은 일반적으로 상처를 포함한 외상이나 부상 후에 발생합니다. 베인 상처, 타박상, 외과적 절개 등 신체에 부상을 입으면 신체는 염증 과정을 시작하여 반응합니다. 이러한 염증 반응은 해당 부위의 혈류량을 증가시켜 상처를 둘러싼 조직으로 체액과 면역 세포가 유입되는 것을 포함합니다. 체액이 축적되면 부종으로 알려진 국소 부종이 발생합니다.

부종의 목적은 잠재적으로 유해한 물질을 희석하고 산소, 영양소 및 면역 세포를 전달하여 치유 과정을 돕는 보호 반응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부종이 과도하거나 오래 지속되면 치유를 방해하고 불편함을 유발하며 운동 범위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부종의 일반적인 징후로는 부기, 발적, 열감, 때로는 통증이 있습니다.

외상 후 부종 치료에는 일반적으로 부상이나 상처의 근본적인 원인을 관리하고 신체의 자연 치유 과정을 촉진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휴식 및 거상: 다친 팔다리나 환부를 높이 올리면 체액 배출을 촉진하여 부종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냉찜질: 해당 부위에 얼음주머니나 냉찜질을 하면 혈관을 수축시키고 염증을 줄여 부기를 줄이고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압박: 압박복이나 붕대를 착용하면 해당 부위에 부드러운 압력을 가하고 영향을 받는 조직을 지지하여 부종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약물 치료: 부종과 관련된 통증과 염증을 줄이기 위해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NSAID)가 권장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이뇨제를 처방하여 체내의 과도한 체액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상처 관리: 감염을 예방하고 치유를 촉진하려면 상처를 씻고, 드레싱하고, 보호하는 등 적절한 상처 관리가 필수적입니다.

외상(상처) 후 이질통:
이질통은 일반적으로 통증이 없는 자극에 반응하여 통증이 나타나는 상태를 말합니다. 이질통은 상처를 포함한 외상이나 부상 후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상처나 부상을 입은 후에는 해당 부위가 민감해져 가벼운 접촉이나 압력에도 통증 반응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이질통의 정확한 메커니즘은 완전히 밝혀지지 않았지만 신경계가 통증 신호를 처리하고 전달하는 방식의 변화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손상되거나 치유되는 조직의 신경 종말이 과민해져 비정상적인 통증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외상이나 상처 후 이질통 치료는 통증을 관리하고 신경 기능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여기에는 다음과 같은 여러 가지 접근법이 복합적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약물 치료: 통증의 정도에 따라 일반의약품 진통제, 국소 크림 또는 처방약(예: 항경련제, 항우울제)과 같은 약물을 처방하여 통증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신경 차단: 경우에 따라 통증 신호를 일시적으로 차단하고 통증을 완화하기 위해 영향을 받는 신경 근처에 약물을 주입하는 신경 차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리 치료: 둔감화 운동과 같은 물리 치료 기술을 사용하여 접촉이나 압력에 대한 신경계의 반응을 재훈련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환부를 부드러운 자극에 서서히 노출시키고 점차 강도를 높이는 방법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심리적 지원: 이질통과 같은 만성 통증 질환을 치료하는 것은 감정적으로 어려울 수 있습니다. 상담이나 인지 행동 치료를 포함한 심리적 지원은 이 질환의 정서적 영향을 관리하고 대처 전략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외상이나 상처 후 부종 및 이질통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와 개별화된 치료 계획을 위해 의사나 통증 전문의와 같은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문의는 구체적인 상황을 평가하고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고 증상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적절한 개입을 권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통증, 발적, 열감, 부종, 분비물 증가와 같은 감염 징후가 있는지 상처를 면밀히 관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감염은 치유 과정을 더욱 복잡하게 만들 수 있으며 항생제와 같은 특정 개입이 필요할 수 있으므로 이러한 징후가 나타나면 즉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종을 해결하고 이질통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면 치유 과정을 촉진하고 통증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감염된 부위의 정상적인 기능과 편안함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3. 파스 – 케토톱 광고

TV 등에서 자주 보였던 이 광고들 덕에?

파스 / 관절 / 통증 등의 증상 또는 단어가 떠오르면 떠오르게 된 케토톱이다.

(케토톱)일상을 멈출 수 없다면 통증을 멈추게 하세요 (30초 A) – 한독 – The Health Innovator

캐내면 CAN! (할수있다) 케토톱, 멀티레이어 (45S) – 한독 – The Health Innovator

내 안의 부캐를 캐내세요 케토톱! – 한독 – The Health Innovator

[한독] 케토톱 – 시간이 약이다? (15”) – 한독 – The Health Innovator

Table of Contents


1) 유튜브 채널 – 9,700 구독자와 함께하는 유튜버 [ 큐레이터 단비 ]
– 유튜브 채널 ‘내’가 있는 유튜브와 블로그로 이루는 퍼스널 브랜딩 채널

2) 네이버 카페 커뮤니티
– [ 큐레이터 단비 – 퍼스널 브랜딩 커뮤니티 유튜브 온라인 수익화 방법 및 노하우 공유 ]

3) 본 블로그의 다른 글 보기
액션캠 악세사리 추천 – DJI 오즈모 액션4 추천

20231219 카페 게시판 하단 배너 5 1
유튜브 큐레이터 단비 로고
유튜브 큐레이터 단비 로고

Visits: 215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 Related..........................................

우리강아지단비(MyPuppyDanbi)
우리강아지단비(MyPuppyDanbi)https://min-inter.co.kr/
'우리강아지단비 - 민 인터' 본 블로그는 우리집 강아지 단비 이름이 단비여서 만든 블로그 입니다. 아이디어를 기록하고, 정보를 찾고, 그것을 편집하여 세상에 공개하는 작업을 하는 열린 공간이 될 것이며, 이것 하나하나가 장래에 귀중한 자산이 될 거라 믿고 있습니다. 한 걸음 한 걸음, 천천히 나아고자 합니다.

Related Articles

Most Tags in the Posts

Latest Articles

Translate Eng pages to Other »

우리강아지단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