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 국제무역사1급시험일정 – 한국무역협회

88 / 100

Table of Contents

내가 국제무역사를 취득했던건 2007년으로 기억한다.

요새는 급수가 붙어있네?

무역영어 1급~3급과 더불어 무역분야에서는 요구하는 자격증 중 하나이다.

물론 ‘사’자 들어가는 자격증이라고 다른 ‘사’자 자격증과 비교하면 절대 안 된다.

합격율도 일반적이고, 이것을 취득한다고 하여 취업이 잘되는 것도 아니다.

그냥, 무역관련 분야에 어느정도 관심이 있고, 기초지식은 떼었다. 이정도로 봐야 한다.

올해의 국제무역사1급시험일정은 어떻게 되는지 살펴보자.

1. 국제무역사

1) 국제무역사1급시험일정

https://newtradecampus.kita.net/page/user_academy_service_notice

20220106 국제무역사1급시험일정 1
국제무역사1급시험일정 – 2022년 올해는 단 2회 실시.

2) 주관사

시험의 주관사 : ‘한국무역협회 – KITA’

https://newtradecampus.kita.net/page/user_certificate_exam1

3) 국제무역사는?

20220106 국제무역사1급시험일정 3
20220106 국제무역사1급시험일정 1

국제무역사 자격시험 자체는 무역관련 분야 업무에 필요한 관련지식을 습득하고 ‘이해’ 하는데 그 목적이 있는 자격증이다.

국제무역(International Trade Business)은 수백년간을 이어온 상관습이 존재한다.

그 무수한 세월속에 관습적으로 사용되는 많은 용어들이 있고, 관련 규정이 있다.

이러한 용어들을 익히고 기본적인 영어 소양 능력을 테스트하는 시험이라 볼 수 있다.

시험 과목에도 보면 – 무역규범, 무역결제, 무역계약, 무역영어

이 네가지 영역에서 무역관련 업무에서 꼭 필요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4) 응시료

20220106 국제무역사1급시험일정 2

응시료는 4만원 이다.

국가공인자격은 아니고, 등록민간자격으로 한국무역협회에서 관리한다.

5) 응시장소

20220106 국제무역사1급시험일정 4

시험 장소는 기본 공지 한 곳은 전국 12개 지역이나,

코로나19 상황과 관련하여 기관에 문의하거나, 시험 접수 기간 때 장소를 확인해봐야 한다.

내가 취득했던 2007년에는 어디 학교로 간 것 같은데, 너무 오래되서 ……

2. 국제무역사 공부방법

1) 공부 방법

여느 시험과 다를 바 없다.

관련 서적 1권을 수회독 한 후.

‘기출문제’를 풀어보는 것이 매우 효과적이다.

기간 내 공개가 원칙이어서(시험문제와 정답에 이의를 제기하는 기간)

기출문제는 구글, 네이버 등 포털에서 검색하기를 권장한다.

국제무역사 1급 기출문제 – 구글 검색

2) 유튜브 시험대비 영상

* 와우패스 – https://www.youtube.com/watch?v=ntwI-y0UaEI

* 자격동스쿨 – https://www.youtube.com/watch?v=-W7_T057Z5Y

* 무꿈사 – https://www.youtube.com/watch?v=Hn9O8Yjg_Lg => 국무사 시험이 뭔지 잘 설명함.

* 고연jay – https://www.youtube.com/watch?v=J58Du1b9mNM – 일반인이 시험을 어떻게 준비했는지 소개해줌.

* 유니스터디 – https://www.youtube.com/watch?v=xtaZmXRD7-A

3. 마무리 하며.

다시 말씀드리지만, 본 자격증을 취득한다고 하여 취업에 크게 도움은 안된다.

다만, 무역관련 업무에 종사하기 전, 관련 지식을 습득하는데는 무조건 도움이 된다.

무역의 흐름과 어떤 업무가 발생되는지를 자세히 알 수 있는 훌륭한 지식 습득의 과정이 될 것임은 확실하다.

관련 서적 수회독 + 기출문제 + 시험요약 영상보기로 취득해보자.

2022년 국제무역사1급시험일정은 상반기 1회 / 하반기 1회로 잊지마시길!!

여러분의 합격을 기원합니다.!


* 본 블로그의 다른 카테고리/태그는 아래로!
우리강아지단비 – 직장인의 관심사 그리고 기록 + @생존 팁.
The Categories and Tags of this Blog is as below.!

11마존 Korean META PD충전기 SSD Synology 게임 경제용어 공무원 구글 글쓰기 대출 디아블로 디아블로4 무역 무역실무 미드저니 병원 부동산 블로그 블로그글쓰기 세계 쇼핑 스마트폰 시놀로지 아파트 알구몬 애드센스 영화 우리강아지단비 우주 워드프레스 유튜브 음식 인공지능 인구 인스타그램 충전기 컴퓨터 통계 티스토리 프로그램 핫딜게시판 해외직구


Visits: 80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 Related..........................................

우리강아지단비(MyPuppyDanbi)
우리강아지단비(MyPuppyDanbi)https://min-inter.co.kr/
'우리강아지단비 - 민 인터' 본 블로그는 우리집 강아지 단비 이름이 단비여서 만든 블로그 입니다. 아이디어를 기록하고, 정보를 찾고, 그것을 편집하여 세상에 공개하는 작업을 하는 열린 공간이 될 것이며, 이것 하나하나가 장래에 귀중한 자산이 될 거라 믿고 있습니다. 한 걸음 한 걸음, 천천히 나아고자 합니다.

Related Articles

Most Tags in the Posts

Latest Articles

Translate Eng pages to Other »

우리강아지단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