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부업 – 유튜버의 수익화 과정은 매우 지리지리한 작업과 인내가 필요합니다.
(국세청 통계로 증명된 – 유튜버의 평균 연봉은 40만원 입니다.)
그 과정을 최대한 앞당길 수 있는 채널이 있는데 바로 리뷰 채널입니다.
본 포스팅은 유튜브 부업으로서의 리뷰 채널에 관한 내용을 담았습니다.
리뷰 채널은 정말로 목적이 뚜렷한 채널입니다.
1) 1000명 + 4000시간의 유튜브 광고 수익
2) 쿠파스 – 쿠팡파트너스 제휴 – 어필리에이트 수익
3) 광고 수익
4) 협찬 수익
등등등, 위 수익과 관련된 사항을 염두에 두고 채널을 운영하는 것 입니다.
이 리뷰 채널에 – 쿠팡파트너스를 접목 시키는 방법입니다.
정말로 적극 추천 드립니다 (유튜브 리뷰 채널 + 쿠파스)!!
Table of Contents
1. 유튜브 부업 리뷰 채널 예제 + 쿠파스(쿠팡파트너스)
1) 리뷰 채널 예
JN테크리뷰 – https://www.youtube.com/@jntechreview
리뷰 머신 – https://www.youtube.com/@REVIEWBOT
ITSub잇섭 – https://www.youtube.com/@ITSUB
IT’s okay 잇츠 오케이 – https://www.youtube.com/@ITs_okay_vv
주연 ZUYONI – https://www.youtube.com/@zuyoni1
리뷰달달 – 찐템만 추천하는 리뷰어 – https://www.youtube.com/@reviewdaldal
말방구 실험실 – https://www.youtube.com/@malbang9
귀곰 – https://www.youtube.com/@gwigom
오라잇 스튜디오 – Digital Shopping Guide – https://www.youtube.com/@AIT
원포인트c – https://www.youtube.com/@ch_1pc
동네전파사 – https://www.youtube.com/@dongne21
민티저 – https://www.youtube.com/@minteger
서울리안 SEOULiAN – https://www.youtube.com/@seoulian
꾹IT – https://www.youtube.com/@kukitreview/
올댓리뷰 – https://www.youtube.com/@user-hd3ex8sy1h
남자들의 자동차 – 남차카페 – https://www.youtube.com/@motorsjason
하얀운동화 WhiteSneakers – https://www.youtube.com/@WhiteSneakers
리뷰하는 회사원 – https://www.youtube.com/@reviewoffice
2) 유튜브 리뷰 채널 + 쿠파스 접목 – 그 핵심 방법
제가 지금까지 쿠파스 성과를 말씀드리면
제가 3개월 간 클릭을 803건을 발생시켰고
구매 건수는 70건을 만들었어요
그래서 수익은 55712원을 달성했어요
제가 이 쿠파스 리뷰 채널을 추천 드리는 게
부업으로 수익이 제가 한 것 중엔 가장 빨랐어요
이 55000원을 달성하기 까지
(별것 아닌 이 금액, 첫수익이 너무나도 중요하다..)
제 스토리를 아시는 분들은 1년에서 2년이 넘어갔을 때
(그제야) 수익이 이 정도가 왔거든요
근데 쿠파스는 단기간에 이게 가능했어요
그래서 제가 이걸 말씀드리면
이걸 강조를 했는데 단순 링크
채널의 블로그 유튜브 하단에 본문에
댓글에 단순 링크 하면
효과가 굉장히 떨어져요, 시간 낭비일 수도 있어요
이거는 그냥 링크다는 건
그래서 쿠파스 전용 컨텐츠와 채널, 블로그를 만드세요
이건 농담이 아니고 흘려들을 내용이 아니에요
쿠파스를 하실 거면, 쿠파스 전용 컨텐츠를,
생성을 하세요, 제작을 하세요
그래서 보면 다른 분들은 2번에 제품을,
그러니까 영상하고 블로그 내용에
제품을 무조건 사게 끔 만들라고 하는 경우가 있어요
그런 채널들도 있고, 그런 팁을 전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이건 제 생각인데, 이건 강력하게 비 추천이에요
이렇게 만들면 안 되는 게, 무리수를 두게 되고,
글과 멘트에 자극적인 내용이 들어갈 수밖에 없어요
그래서 제품의 특장점을 장황하게 계속 나열하기보다
제품이 가진 본연의 기능 몇가지를
위주로 짧게 설명을 하세요
길게 하면 그 채널 시청 지속 시간에도 영향이 있고
처음부터 잘 만들 수가 없어요
끝까지 보게 끔 만들 수도 없거든요
그럼 노출도 안되겠죠, 유튜브는
그래서 본연의 기능 몇가지,
핵심적인 기능 몇 가지만 짧게 설명하고
이때 그 멘트는 이 제품에 대해서 핵심을 전달하는,
영업하는 마인드로 영상을 찍고 멘트를 치세요
이렇게 하고 그리고 이 특장점을 나열하는 건 좋은데
이게 너무 길면 영상이 노출도 안되고
효과도 떨어지니까 그 외의 정보들
이거는 상세 페이지나 리뷰 이거는 본문 링크하고
댓글 링크로 눌러서 가서 한번 직접 보시라고 하시면 돼요
그래서 영상이 길어질 필요가 없어요
그리고 길게 만들면 여러분들도 피곤해
유튜브는 말씀드렸죠?
복잡하거나 힘들면 때려 치게 돼요
요거 잊지 마시고
그리고 핵심은 이 제품이, 이 제품의 상세 페이지가
궁금하게 만들어야 돼요
독특한 제품일수록 좋아,
검색량이 높은 제품일수록 더 좋고요
궁금하게 만들면, 어떻죠? 클릭이 이루어져요
이게 핵심이에요, 이게 핵심이에요
이거 놓치지 마요, 이 클릭이라는 행위가 있어야 하는 게
쿠파스의 핵심이에요
그래서 뉴스픽 인지 다른 데서
그.. 글을 보려면 클릭을 해야 되는 게 있죠?
그게 이것 때문에 이게 핵심이야 쿠파스 수익을 위해서
이건 이유가 있는데 방문자가 링크 클릭 후
바로 구매 하지 않더라도,
상식적으로 생각을 해 보세요
맥북이나 노트북 비싸죠
이거 쉽게 못 사요, 쉽게 카드 결제가 안된다고
여러분도 아시잖아
한참 검색해보고 또 다른 사이트 검색해보고
여기저기 사이트 보고 나중에 구매하게 되거든요
그러니까 무조건 사라고 되어버리면 노트북이나 냉장고 같은 거
비싼 것들 하라고는 하는데 무리수를 두게 돼요, 분명히 그래요
이거를 그 클릭이라는 행위를 하게 끔
해야 되는 이유는 바로 구매하지 않더라도
링크 클릭 후 24시간 이내 구매하는 제품이 해당된다고 하네요
이게 클릭이라는 핵심적인 행위를
발생 시켜야 하는 이유에요
그래서 제 실적 리포트에 보면
55712원이 수익이고
나날이 조금씩 발전하고 있어요
보면 제가 액션캠 같은 거 하고 이걸 소개를 했었는데,
이건 해당이 되죠 해당이 되죠
근데 로켓프레쉬 다진 마늘, 오뚜기 열라면 봉지라면,
나랑드사이다 제로 파인애플 이걸 이게 뭘 말하겠어요?
제 영상을 보고, 이 제품을 뭐 액션캠 액세서리 제품을
구매하신 분들 분명히 있어요
근데 나머지 수익에서
다른 제품을 구매했을 때도 수익이 들어와요
그러니까 링크를 클릭하게 하는 그 행동 자체를 염두에 두고
컨텐츠하고 영상을 제작하셔야 됩니다
본문 내용도 그렇고 댓글에도 그렇고
이 클릭을 유도하셔야 돼요
그게 핵심이에요
거기서 수익이 시작이 돼요
수익이 날 수 있는 가능성이 시작이 돼요
3. 큐레이터 단비 채널 구독자 님의 질문
Q. 쇼츠 + 쿠팡링크?
현재 쇼츠에 쿠팡링크를 달지 못하도록 해놓아서
쇼츠영상에서 본영상으로 넘어가도록 유도한 뒤
무조건 클릭하게 만들라고 하셨는데요,
예를들어, 상품리뷰를 다 하고나서 가격정보를 담은 영상을
본영상으로 만들면 되는걸까요?
그럼
처음부터 만들때, 쇼츠(세로형)가 아니라
모든 영상을
가로형 1분으로 만들어서 링크를 달면 안될까요?
A. 유튜브 리뷰 채널 전략 – 그 답변
아시다시피, 저도 수익이 처참하기에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저는 유튜브 관련해서 궁금한 경우가 있을 땐
타 채널의 운영방법, 노하우 등을 참조 하는데,
관련 채널을 찾아봅니다.
어떤 강의나, 어떤 전자책이나, 어느 누구의 조언 보다 확실합니다
Shorts 관련해서
노트북 이라고 검색을 했고 (쇼츠 검색 창에)
https://www.youtube.com/@thesinza
더신자 TheSINZA
@thesinza‧구독자 15.6만명‧동영상 873개
이 채널을 찾아봤습니다
1) 유튜브 쇼츠 부업 – 쇼츠 영상
쇼츠 영상의 경우 호기심, 정보성 영상을 위주로 만들고,
정보성 컨텐츠로 최대한 시청 시간 확보 하는 거 같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초반 5초 조회율 확보하고 조회수를 확보하는 방법으로 운영하는 듯 합니다
쇼츠가 링크가 막혀도
이 채널은 그에 상관없이 그냥 링크 그대로를 댓글/본문에 답니다
아마도 그냥 드래그 해서 라도 찾아보는 사람들을 위해 그냥 다는 것 같고
역시나 마찬가지로, 롱폼 영상으로 연결하는 버튼 해놨습니다
롱폼을 보면, 쇼츠와 관련된 내용도 들어가 있고, 제품에 대한 영상도 들어가 있습니다.
전략을 살펴보면, 쇼츠는 아시다시피 제작 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습니다
롱폼 1개의 영상을 만들고 여러 쇼츠로 한 롱폼에 연결하는 전략인 듯 합니다
쇼츠로 유입수를 늘리고 결국 롱폼에서 수익을 창출합니다
** 정보성으로 유인하고, 롱폼에서 제품 소개 하고 수익 창출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혹시나 만약 AI 등 자동 제작 채널을 하시고 있다면, 장기적으로는
내 목소리, 내 영상을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니 이러한 채널들을 분석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영상의 말투나, 편집 방법 등은 정말로 하다보면 자연히 늘게 됩니다.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2) 유튜브 쇼츠 부업 – 단순한 상품 리뷰는 쇼츠 경쟁력이 없을 수 있습니다
만약 쇼츠에서 이러한 영상들이 보이면 그냥 바로 위로 올려버릴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그러한 영상이 누적되다 보면 노출도는 점점 떨어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쇼츠는 처음 3초~5초에 영상을 보게 끔 만들어야 하고
재미 / 정보 / 눈길을 끄는 영상이 핵심입니다
리뷰 중에 혹할 만한 정보가 있다거나, 이건 내가봐도 웃기는 리뷰를 쇼츠 영상에 녹여서 만드는 방법도 있을 것 입니다
검색량이 높은 제품을 위주로 롱폼 영상을 만들고
호기심이라도 롱폼을 볼 수 있도록 쇼츠를 제작하셔야 할 거 같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저의 견해, 의견 보다는
타 채널의 운영 전략, 영상 형태 등 수많은 채널들의 영상을 지속적으로 보면서
감을 익히시는 게 좋습니다
주로 취급하시는 제품류의 키워드를 유튜브 검색 창에 검색을 하시어
5개 ~ 10개 채널을 발굴하여 컨텐츠를 보면서 감을 익히시는 방법을 권장 드립니다.
수익 기원합니다!
큐레이터 단비 올림
1) 유튜브 채널 – 10,500 구독자와 함께하는 유튜버 [ 큐레이터 단비 ]
– 유튜브 채널 ‘내’가 있는 유튜브와 블로그로 이루는 퍼스널 브랜딩 채널
2) 네이버 카페 커뮤니티
– [ 큐레이터 단비 – 퍼스널 브랜딩 커뮤니티 유튜브 온라인 수익화 방법 및 노하우 공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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