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리티텔레콤 ] LG U+알뜰폰 24개월 할인 – 데이터/통화 무제한 요금제 22,990원 추천!! 2023년 5월 출시? (번호이동, 엘지유플 알뜰폰 – 인터넷 결합도 됨)

88 / 100

Table of Contents

1. [ 프리티텔레콤 ] 알뜰폰 24개월 할인 – 데이터/통화 무제한 요금제 22,990원 추천!! – 2023년 5월 출시

1) 알뜰폰 번호이동 계기 – 유플러스 2년 약정 종료

아내 핸드폰 유플러스 아이폰 구매 약정 맺은 것이 5월 15일 부로 종료되었다. 그래서 알아보게 되었는데, 최소 유지기간 채우고 요금제를 대폭 낮춘 덕에, 데이타는 부족했고, 아이폰 12 프로 맥스는 너무도 느렸다.

데이터가 더 필요하다는 아내의 말에 부랴부랴 찾았다.

평생 요금제의 경우 통화/데이터 무제한 60기가~150기가 정도는 대부분 33,000원에 통용되고 있다.

근데, 이 정도 가격은 알뜰폰이 아니다라는 느낌이 들어서 더 더 찾아보았다.

유플러스 인터넷 회선도 2개나 들고 있어서, 유플러스 인터넷도 같이 묶이는 요금제가 필요했다.

그래서 유플러스 망을 사용하는 요금제 중 괜찮은 업체를 알아보던 중

이야기 모바일 / 프리티 /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 헬로모바일 / 리브엠 등

익히 들어 알고 있던 업체들 중에서 찾아보았다.

2) 프리티에서 22,990원 – 통화/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찾았다.

* 프리티텔레콤 – 가입 링크, 설명 페이지 링크 클릭

https://www.freet.co.kr/charge/charge_view_dp.jsp?svcCd=UD_11G

그러던 차에 프리티에서 이번달만 진행하는 이벤트인지는 모르겠으나,

괜찮은 요금제가 나왔다.

LTE로 월 11기가에 150기가 가 추가되는데, 매일 2기가가 더나와?? – 미쳐따 – 통화/문자 무제한!!!! = 프로모션 추가 데이터는 테더링에도 사용가능하다고????????

와우!!!!!!!

[ 프리티텔레콤 ] 알뜰폰 24개월 할인 - 데이터/통화 무제한 요금제 22,990원 추천!! 2023년 5월 출시? (번호이동)
[ 프리티텔레콤 ] 알뜰폰 24개월 할인 – 데이터/통화 무제한 요금제 22,990원 추천!! 2023년 5월 출시? (번호이동) – https://www.freet.co.kr/charge/charge_view_dp.jsp?svcCd=UD_11G
[ 프리티텔레콤 ] 알뜰폰 24개월 할인 - 데이터/통화 무제한 요금제 22,990원 추천!! 2023년 5월 출시? (번호이동)

3) 아니, 24개월 간 22,990원이 유지되는게 아닌가? – 메뚜기가 어려운 회선은 장기할인 또는 평생 할인 요금제가 최선이다.

이게 내 핸드폰이면 귀찮음과 1일 해지를 신경쓰고, 요금제 찾고 해보겠는데,

아내나 가족들 핸드폰이면, 여간 신경쓰인다 – 아무리 좋은 요금제에 0원 이라도 5~7개월 마다 옮겨야 한다는 부담은… 싫다.

그래서 평생 할인은 아니어도, 24개월 이나 할인 해준다니 나에겐 혜자가 따로 없었다.

본인 회선이 아니거나, 회선 이동이 번거로운 분들은 12개월 또는 24개월 회선 유지 되는 행사 요금제를 찾아볼 것을 권한다.

기존 24개월 요금제를 겪었던 것을 보자면 – 둘다 어머니 폰으로 국민 리브엠 / 큰사람(이야기 모바일-NH콕) 두 가지를 써본 것 같다.

2. 알뜰폰 24개월 – 프리티 요금제 번호이동 과정

1) 알뜰폰은 – 셀프개통을 추천한다.

인간이 인간을 위해 만들어진 이러한 서비스들은, 정말 부질없는 과정일 것(환경에도 정말 시잘데기 없는 극악의 일?)이다. — 번호이동 –;;

정말로 부질없는 일 같으나, 자본주의 사회이기에 어쩔 수 없이… 통신 3사간 / 알뜰폰 사업자간 – 미친듯한 경쟁으로 인하여 ‘번호이동’ 업무는 그야말로 마비 수준의 업무량을……

알뜰폰 사업자의 대부분은 인력이 적고 심지어 3~4명 인 곳도 많고, 1명인 곳도..ㄷㄷ..

이러니 대기 1시간 걸리지…알뜰폰 절반, 고객센터 10명 이하 – 아시아 경제 기사 참조

https://www.asiae.co.kr/article/2022081816041024810

고객센터 연결이 겁나게 어렵다고 한다.

다른 글쓴이들은 1년 회선 유지 중 단 한번도 고객센터랑 ‘전화’ 연결을 해본적이 없다고 한다.

무조건 셀프 개통해야 한다. 반 필수다.

2) 셀프 개통 – 유플러스는 유심 ‘원칩’ 을 이마트24 편의점에서 구매

알뜰폰 사업자마다 다른 유심을 쓰고 편의점 유통 관리하느라 그들도 빡침이 극에 달했는지, 유플러스망을 사용하는 알뜰폰 전 사업자가 공통으로 사용할 수 있는 하나의 ‘원칩’이 탄생하기에 이르렀는데..

이마트 24 편의점에서 8,800원에 판매하고 있다.

[ 프리티텔레콤 ] 알뜰폰 24개월 할인 - 데이터/통화 무제한 요금제 22,990원 추천!! 2023년 5월 출시? (번호이동)

3) 프리티 셀프 개통 시간은 ?

오전 10시 부터 오후 7시 까지이다.

[ 프리티텔레콤 ] 알뜰폰 24개월 할인 - 데이터/통화 무제한 요금제 22,990원 추천!! 2023년 5월 출시? (번호이동)

4) 프리티 알뜰폰 – 신청서 작성 – 신청서는 쉬워야 한다 – 설명서도 있다 – 그래서 알뜰폰 사업자들 업무량이 줄어든다

신청서는 비교적 간단하다, 아니 간단해졌다. – 복잡하게 만들면 만들수록 업무량은 폭증하기 때문에 점점 최대한 쉬워지는 추세인 거 같다. 하루에도 수만 ~ 수십만명이 이동할 거 같은 번호이동 ;;;;- 통계가 있는지 모르겠으나, 궁금하다 ㅋㅋ – 그게 다 일이다….- 번호이동하다 뻑나서 일이라도 생기면, 끔찍하다..

그래서 그런가??????? 설명서도 친절하게 있다.ㅋ

https://www.freet.co.kr/self/self_opening.jsp

[ 프리티텔레콤 ] 알뜰폰 24개월 할인 - 데이터/통화 무제한 요금제 22,990원 추천!! 2023년 5월 출시? (번호이동)

5) 프리티 알뜰폰 – 셀프 개통은 위 절차대로 하면 되나, 필자는 실패

셀프 개통을 시도하였으나, 뭐 때문인지 오류가 발생하여 부득이 신청서 작성 후 대기하였다.

화요일에 신청하고 4일 째 되는 날인 금요일에 개통되었다.

알뜰폰 회사들이 번호이동으로 미친듯한 업무과다로, 직원 수가 적은 곳들은 더 오래 걸린다.

프리티 텔레콤은 인스코비 계열사로 인원수가 적진 않은데, 많이 밀려있다.

그만큼 알뜰폰 회사간 경쟁이 심해져서 번호이동이 많다.

그래서 셀프개통이 어려울 경우 신청서 미리미리 넣어두자. 유심은 행사로 100원 또는 2200원 등에 판매하기도 하는데, 당일 배송 되는 경우도 있어서 이것은 미리 확인해보자.

가장 추천하는 방법은 8,800원에 원칩 등 편의점에서 구매하는 것이다. 유심을 준비해놓고, 신청서 미리 작성할 것을 권장한다.

6) 프리티 알뜰폰 – 유플러스 원칩은 이렇게 생겼다. – 이 유심을 개통이후에 꼽고 키면 개통된다.

* 이마트 24 편의점에서 구매한 유심칩은 이러하다.

구매가격 : 8,800원 – 신한 더모아카드 가 있다면 – 잔돈은 빠진다.

번호이동 후 기존 유플러스 휴대폰은 연결이 끊겼다.

새로운 유심 칩을 꼽으니 전화연결 안테나가 떴다.

두 칸 떴다, 전화가 연결된 것이다.

기존 전화가 연결이 끊긴 것을 확인한 이후면, 새로운 유심으로 통신정보가 이동한 것이므로, 꼽고 재부팅 몇번 하다보면 새로운 유심으로 전화와 인터넷이 연결된다.

프리티텔레콤 – 지금부터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라는 메세지가 온다.

프리티텔레콤 LG U알뜰폰 24개월 할인 데이터통화 무제한 요금제 22990원 추천 2023년 5월 출시 번호이동 엘지유플 알뜰폰 인터넷 결합도 됨 12

7) 유플러스는 알뜰폰도 결합할인이 된다 – 101이나 문자상담으로 가능하다.

* 개인적으로는 문자상담을 추천한다.

가족관계 증명서도 간단히 사진찍어 보내면 된다. 채팅창에 보내는 것이 아니고, 문자로 파일보낼 링크를 보내주는데 그것을 클릭하고 서류를 찍은 사진을 보내면 된다.팩스같은 번거로운 전송방식은 구식이다.

  • 문자상담을 추천 – 101 전화는 뭐라뭐라 하는 게 길고, 통화가 길어질 수도 있다.
  • 가족관계증명서 미리 준비
  • 결합 유무선 이라고 간단히 용건 전달
  • 가입자 정보 확인 절차
  • 기존 인터넷과 결합이 가능한 알뜰폰 요금제인지 확인(특정 년도 이전에 가입된 상품이나 상품에 따라 결합이 안되는 요금제가 많다) – 번호/가입자명/생년월일 확인
  • 서류 보내기 – 링크를 보내준다 – 찜찜해서 다른 가족 것을 가리고 보냈는데, 이 경우 서류 재요청이 올 수 있다. – 본인은 그냥 가리고 보냈다.
  • 기존 인터넷과의 결합 시 – 알뜰폰 휴대전화 요금할인은 없다 (알뜰폰 휴대전화요금도 할인 받기 위해서는 가입 시 프로모션 조건에 따라 달라짐)
  • 절차가 모두 끝나면 인터넷 할인이 적용된다.

* 1기가 인터넷 기준 – 회선 당 13,200원 각각 할인된다. 2023년 5월 22일 기준 임

3. 알뜰폰 번호이동 – 요약

1) 통신요금 최대 할인은 – 0원 요금제로 – 알뜰폰 기간마다 월초 1일 – 번호이동 (메뚜기)가 제일 싸다 – 극가성비

2) 가족/지인 폰 이라 회선 메뚜기가 어렵거나 귀찮다면 – 12개월~24개월 통화 데이터 무제한 – 행사 요금제를 찾아보는 것이 좋다.

3) 알뜰폰 관련 기타 다른 팁과 요금제 – 유튜브 ‘정가거부’ 채널을 참고해볼 것을 권장한다.

5월 알뜰폰 요금제 추천 / 너무 싸서 사람들이 안 믿음;;정가거부

Table of Contents

[ 프리티텔레콤 ] LG U+알뜰폰 24개월 할인 – 데이터/통화 무제한 요금제 22,990원 추천!! 2023년 5월 출시? (번호이동, 엘지유플 알뜰폰 – 인터넷 결합도 됨) – 우리강아지단비 (블로그)


1) 유튜브 채널 – 9,700 구독자와 함께하는 유튜버 [ 큐레이터 단비 ]
– 유튜브 채널 ‘내’가 있는 유튜브와 블로그로 이루는 퍼스널 브랜딩 채널

2) 네이버 카페 커뮤니티
– [ 큐레이터 단비 – 퍼스널 브랜딩 커뮤니티 유튜브 온라인 수익화 방법 및 노하우 공유 ]

3) 본 블로그의 다른 글 보기
액션캠 악세사리 추천 – DJI 오즈모 액션4 추천

20231219 카페 게시판 하단 배너 5 1
유튜브 큐레이터 단비 로고
유튜브 큐레이터 단비 로고

Visits: 138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 Related..........................................

우리강아지단비(MyPuppyDanbi)
우리강아지단비(MyPuppyDanbi)https://min-inter.co.kr/
'우리강아지단비 - 민 인터' 본 블로그는 우리집 강아지 단비 이름이 단비여서 만든 블로그 입니다. 아이디어를 기록하고, 정보를 찾고, 그것을 편집하여 세상에 공개하는 작업을 하는 열린 공간이 될 것이며, 이것 하나하나가 장래에 귀중한 자산이 될 거라 믿고 있습니다. 한 걸음 한 걸음, 천천히 나아고자 합니다.

Related Articles

Most Tags in the Posts

Latest Articles

Translate Eng pages to Other »

우리강아지단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