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아인병원 ] 2023년 명칭 변경 오픈 – 아인여성병원, 아인병원 – 소아과, 산부인과 외 진료과 및 주차 – 널찍하고 새거라서 애들이 좋아하는 병원?

82 / 100

Table of Contents

요새는 소아과와 산부인과, 조리원 – 이 세 곳이 귀하다?

출산율은 해마다 곤두박질을 치고, 산모들이 없다.

지속적인 진료비 감소로 의사협회는 소아과 폐지를 선언 했었고, 산부인과와 산후조리원이 함께 있는 곳이 드물다.

지방의 경우 산부인과만 있는 곳들이 있는데 그곳들은 시설만 갖춰져 있고 산모들이 없다 – 근처에 산후조리원이 없기 때문이다.

이런 상황 속에서도 위 3개의 과와 시설을 포함한, 대형병원에 맞먹는 규모의 병원이 인천에 새로 생겼는데, 인천아인병원이 그것이다.

인천 주안의 구도심에 시민공원역이 있는데, 이 앞에 바로 붙어있다.

한화 포레나 인천 미추홀이 건설 되면서 함께 지어졌다.

(구) 서울여성병원 투자를 했는지, 아파트/오피스텔 4개동이 지어지면서 같이 오픈했다.

병원이 상당히 크다.

인천 미추홀구를 포함하여 이 근방의 소아과, 산부인과 등의 과가 필요한 환자들과 임산부들이 많이 찾게 되었다.

평일에 소아과를 가보면 난리법석이 된다. 진료실도 넉넉히 있고 공간이 넓어 추후 환자들이 많아져도 인력 보강 시 더 많은 환자를 받을 수도 있을 거 같다.

인천에서 소아과를 찾는 분들, 산부인과/산후조리원 등을 찾는 분들은 아인병원을 먼저 알아보실 것을 권해본다.

딸아이 진료를 받아보았던 아내도, 별다른 말 없고 벌써 다섯 번 이상을 방문한 것을 보니 상당히 맘에 들어하는 눈치다.

1. 인천아인병원 (아인여성병원, 아인병원 – (구)서울여성병원))

1) 인천아인병원 위치

인천 지하철 2호선 시민공원역 2번 출구 바로 앞 위치

한화 포레나인천미추홀 4개동 에 붙어 있다.

https://new.land.naver.com/complexes/124328?ms=37.4577836,126.6791171,17&a=APT:PRE&e=RETAIL

https://naver.me/xzLBc6RY

[ 인천아인병원 ] 아인여성병원, 아인병원 - 소아과, 산부인과 외 진료과 및 주차 - 널찍하고 새거라서 애들이 좋아하는 병원?
[ 인천아인병원 ] 아인여성병원, 아인병원 – 소아과, 산부인과 외 진료과 및 주차 – 널찍하고 새거라서 애들이 좋아하는 병원?

2) 인천아인병원 – 진료과 안내

분명 아인여성병원이라 본거 같은데, 새 간판을 뜯더니, 아인병원이라고 다시 간판을 한 것 같았다.

여성 전문 병원으로 운영하다 얼마 안 있다가 온 가족 케어 병원을 표방하며 ‘아인병원’ 이라고 바꿨다.

건강검진도 되고 MRI, CT 등 고가 검진 장비도 있어서 꼭 여성이 아니더라도, 온 가족이 갈 수 있는 병원이 되었다.

image 34
  • 인천아인병원 – 진료과
    산부인과, 소아청소년과, 유방갑상선외과, 대장항문외과, 혈관외과(하지정맥류 전문), 성형외과
    내과/가정의학과, 건강검진센터, 영상의학과, 안과, 피부과/뷰티(13세 미만 진료 하지 않음)
    연세오늘치과의원
  • 기타 시설 – 산과 관련
    아인비 난임센터, 분만실/응급진료실, 신생아실, 신생아중환자실, 아인산후조리원(상담/입실)
  • 기타 시설
    입퇴원창구, 중앙수술실, 중앙공급실, 생식의학연구소, 통증클리닉, 도수치료실, , 하이푸실, 에스테틱(가꿈뷰티디자인), 헬스케어3F, 아인타투TM, 헬스케어4F
[ 인천아인병원 ] 아인여성병원, 아인병원 - 소아과, 산부인과 외 진료과 및 주차 - 널찍하고 새거라서 애들이 좋아하는 병원?
[ 인천아인병원 ] 아인여성병원, 아인병원 – 소아과, 산부인과 외 진료과 및 주차 – 널찍하고 새거라서 애들이 좋아하는 병원?
인천아인병원-아인여성병원-아인병원-소아과-산부인과-외-진료과-및-주차-1
인천아인병원-아인여성병원-아인병원-소아과-산부인과-외-진료과-및-주차-1

3) 인천아인병원 – 주차안내

기존의 병원들을 보면, 주차장이 따로 떨어져 있거나, 대형병원들이 아니고서는 주차장이 협소한 경우가 많은데, 이곳은 다른 곳보다는 낫은 것 같다. 아직 차량으로 입차 해본적이 없어서 병원 내원 주차 공간을 보진 못했는데, 병원 부지가 큰 것으로 보아 주차 면수는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 회차는 20분 무료
  • 외래 및 검사 환자 – 당일 1회 6시간 무료 / 수술, 시술은 24시간 무료
  • 입퇴원 환자 – 당일 8시간 무료
인천아인병원-아인여성병원-아인병원-소아과-산부인과-외-진료과-및-주차-32
인천아인병원-아인여성병원-아인병원-소아과-산부인과-외-진료과-및-주차-32

2. 인천아인병원 – 현장 사진

1) 인천아인병원 – 엘레베이터

새거다, 엘베 모델은 현대엘레베이터로 기억한다.

2) 인천아인병원 – 건물 내부 사진

3) 인천아인병원 – 건물 내부 사진

아이들은 뛰어다니길 좋아한다. 돌아다니길 좋아하고, 뭘 만지는 걸 좋아한다.

동네의 작은 병원을 갈 경우, 조용한 분위기에서 눈치는 있는 대로 볼 수 있게 되는데, 여기는 층마다 가운데 비어있는 큰 공간이 있는데, 기다리는 동안 이곳에 머물러 있으면 된다. 아이들도 좋아라 한다.

4) 인천아인병원 – 건물 1층 약국

5) 인천아인병원 – 주소, 연락처

주소 : 카카오 길찾기 –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경인로 372 (아인병원)

전화번호 : 대표문의 전화번호 (032)247-2000

웹사이트 주소 : https://www.ainwh.co.kr/

3. 소아과, 산부인과 – 출산율 관련 영상과 링크

1) 소아과 관련 영상

“소아과 간판 내립니다”…아이 아프면 이제 어디로? [잇슈 키워드] / KBS 2023.03.30. KBS News

2) 산부인과 / 산후조리원 관련 영상

’25억 들였는데 왜 안 와?’ 산모들이 등 돌린 이유 / KBS 2023.04.25. – KBS News

4. 산부인과, 산후조리원, 출생율 관련 읽을 거리

1) 산부인과와 산후조리원이 같이 있어야 하는 이유

산부인과와 산후조리원이 같이 있어야 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산부인과에서 산모와 태아의 건강을 모니터링하고 출산을 돕는 동안 산후조리원에서는 출산 후 산모의 건강과 밀접하게 관련된 각종 케어와 육아 지원 등을 제공합니다. 이렇게 산부인과와 산후조리원이 함께 운영됨으로써, 산모와 태아를 출산과정부터 출산 이후까지 종합적으로 케어할 수 있습니다.

둘째, 출산 후 산모는 생신 후 거동이 어렵기 때문에 적극적인 도움과 각종 편의 시설이 필요합니다. 이런 산모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산부인과와 산후조리원이 연계되어 있어야 합니다. 산후조리원에서는 산모와 각종 시설, 인력 및 간호 등을 제공하여 산모가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셋째, 출산 후에는 산모와 태아의 건강 모니터링이 더욱 중요해지기 때문에 산부인과와 산후조리원에서 서로 나누어 책임지며, 적극적으로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로써 산모와 태아의 건강 상태를 철저하게 관리하며, 최상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산부인과와 산후조리원이 함께 운영되면 산모와 태아를 위한 상호보완적인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으며, 부드러운 출산 및 이에 따른 품질 높은 케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본 블로그의 대한민국 출산율에 관한 글

3) 산부인과 의사와 산후조리사에 관한 글

산부인과 전문의는 임산부와 태아를 돌보는 등 여성 생식 기관을 전문으로 진료하는 의사입니다. 산부인과 전문의는 청소년기부터 폐경기에 이르기까지 여성의 생식 생애 전반에 걸쳐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훈련받습니다. 산부인과 의사는 예방 관리, 산전 관리, 출산 및 산후 관리를 포함한 광범위한 서비스를 담당합니다. 또한 감염, 암, 불임 등 다양한 부인과 질환과 질병을 진단하고 치료할 수 있도록 교육을 받습니다.

산부인과 의사는 여성 건강의 전문가가 되기 위해 광범위한 훈련과 교육을 받는 고도로 전문화된 의료 전문가입니다. 일반적으로 의과대학 4년을 마친 후 산부인과에서 4년의 레지던트 과정을 거칩니다. 산부인과 전문의는 레지던트 과정을 마친 후 고위험 산부인과, 부인 종양학, 생식 내분비학 등 특정 분야에 대한 추가 수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반면 산후 전문 간호사는 출산 직후인 산후 기간 동안 산모와 신생아를 전문적으로 돌보는 간호사입니다. 병원, 출산 센터 및 기타 의료 시설에서 근무하며 출산한 여성에게 지원과 간호를 제공합니다.

산후조리사는 산모의 신체적, 정서적 건강을 모니터링하고, 모유 수유 및 유아 돌봄에 대한 교육을 제공하며, 필요에 따라 약물과 치료를 투여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산모의 통증 관리를 돕고 출산 후 체력과 이동성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돕는 등 회복 과정도 지원합니다.

산후 간호사는 산모를 돌보는 것 외에도 신생아를 돌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산후 간호사는 활력 징후와 수유 패턴을 포함한 아기의 건강을 모니터링하고 부모에게 신생아 관리 및 발달에 대한 교육과 지원을 제공합니다.

전반적으로 산부인과 의사와 산후조리원 간호사 모두 여성의 건강과 신생아 돌봄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합니다. 이들은 고도로 훈련된 전문가로서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순간에 여성과 그 가족에게 자비롭고 포괄적인 간호를 제공합니다.

Table of Contents


1) 유튜브 채널 – 9,700 구독자와 함께하는 유튜버 [ 큐레이터 단비 ]
– 유튜브 채널 ‘내’가 있는 유튜브와 블로그로 이루는 퍼스널 브랜딩 채널

2) 네이버 카페 커뮤니티
– [ 큐레이터 단비 – 퍼스널 브랜딩 커뮤니티 유튜브 온라인 수익화 방법 및 노하우 공유 ]

3) 본 블로그의 다른 글 보기
액션캠 악세사리 추천 – DJI 오즈모 액션4 추천

20231219 카페 게시판 하단 배너 5 1
유튜브 큐레이터 단비 로고
유튜브 큐레이터 단비 로고

Visits: 303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 Related..........................................

우리강아지단비(MyPuppyDanbi)
우리강아지단비(MyPuppyDanbi)https://min-inter.co.kr/
'우리강아지단비 - 민 인터' 본 블로그는 우리집 강아지 단비 이름이 단비여서 만든 블로그 입니다. 아이디어를 기록하고, 정보를 찾고, 그것을 편집하여 세상에 공개하는 작업을 하는 열린 공간이 될 것이며, 이것 하나하나가 장래에 귀중한 자산이 될 거라 믿고 있습니다. 한 걸음 한 걸음, 천천히 나아고자 합니다.

Related Articles

Most Tags in the Posts

Latest Articles

Translate Eng pages to Other »

우리강아지단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