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뷰트랩 ] Viewtrap – 노아AI 후속 – 2023. 04 런칭 (6월 업데이트) – 유튜브 트렌드 파악 프로그램 뷰트렙 사이트 – 전 신사임당(주언규PD) 복귀

85 / 100
뷰트랩은 과거 노아AI 라는 사이트의 기능을 개선 한 새로운 사이트로 유튜브의 현재 트렌드를 분석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 유튜브 구독자 20만 명 가량을 보유한 '주언규 joo earn gyu' 채널에서 확인 할 수 있다.

v. 업데이트 리스트 - 2023년 6월 5일 업데이트 목록 작성
2023년 06월 05일 - 내용 추가 - 유튜버이자 사업가인 자청의 뷰트랩 분석 내용 및 영상
2023년 05월 05일 - 내용 추가 - 실시간 방송 중 931페이지에 달하는 강의 자료 분석
2023년 04월 24일 - 최초 작성 - 뷰트랩 기능, 사이즈 주소, 유튜브에 관한 내용

Table of Contents

1. 뷰트랩 Viewtrap 에 관하여

1) 뷰트랩은 노아AI의 후속 프로그램

뷰트랩은 과거 노아AI 라는 사이트의 기능을 개선 한 새로운 사이트로 유튜브의 현재 트렌드를 분석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

유튜브 구독자 20만 명 가량을 보유한 ‘주언규 joo earn gyu’ 채널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클래스 101에서 기존 주언규PD의 강의를 런칭하고 나서 1년 가량이 지난 시점에 강의와 노아AI 서비스가 종료된바 있는데,

필자도 주PD의 유료 강의를 신청하고 잘 보고 있었는데, 서비스가 종료되어 붕 떠버린 상황에 왔었으나, 기능을 강화한 새로운 사이트가 나오니 다시금 잘 사용해 봐야겠다.

https://www.youtube.com/@joo_pd

위 채널에서 2023년 버전 강의와 서비스 설명을 볼 수 있다.

[ 뷰트랩 ] Viewtrap – 노아AI 후속 – 2023. 04 런칭 – 유튜브 트렌드 파악 프로그램 뷰트렙 사이트 – 전 신사임당(주언규PD) 복귀 – 우리강아지단비 (블로그

2) 뷰트랩 기능

a. 영상 트랜드 분석

채널의 구독자, 기여도, 성과도, 노출 확률을 분석하여 현재 유튜브 트랜드를 주도하고 있는 영상이 무엇인지 분석할 수 있다.

유튜브 주제 선정이 어려운 이들에게 단비와 같은 프로그램이다.

노출 확률 탭이 유료 기능으로 새로 생긴 기능이다 – 노출 알고리즘이 현재도 해당 영상을 유저들에게 지속적으로 보여주고 있는지를 분석할 수 있는 기능으로 약 100~300개의 영상을 영상 트랜드에서 키워드로 분석 및 수집을 한 상태에서 저 버튼을 누르면 등급화하여 보여준다.

알고리즘이 지속적으로 보여준다는 의미는 해당 영상과 주제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는 뜻이므로, 해당 주제로 소재를 잡고 참고하여 새로운 영상을 꾸준히 만들면 누구나 월 100만원은 달성할 수 있다는 취지로 제작된 프로그램이다.

[ 뷰트랩 ] Viewtrap - 노아AI 후속 - 2023. 04 런칭 - 유튜브 트렌드 파악 프로그램 뷰트렙 사이트 - 전 신사임당(주언규PD) 복귀
[ 뷰트랩 ] Viewtrap – 노아AI 후속 – 2023. 04 런칭 – 유튜브 트렌드 파악 프로그램 뷰트렙 사이트 – 전 신사임당(주언규PD) 복귀
뷰트랩 Viewtrap 노아AI 후속 2023. 04 런칭 6월 업데이트 유튜브 트렌드 파악 프로그램 뷰트렙 사이트 전 신사임당주언규PD 복귀
[ 뷰트랩 ] Viewtrap – 노아AI 후속 – 2023. 04 런칭 (6월 업데이트) – 유튜브 트렌드 파악 프로그램 뷰트렙 사이트 – 전 신사임당(주언규PD) 복귀

b. 뷰트랩 – 채널트렌드

채널트렌드는 해당 키워드/주제를 다루는 채널들의 성장 속도, 구독전환비율, 영상 품질 등을 파악할 수 있다. 내가 뛰어들고자 하는 주제가 어느정도의 성장을 전망할 수 있는지 파악할 수 있는 기능이다.

[ 뷰트랩 ] Viewtrap - 노아AI 후속 - 유튜브 트렌드 파악 프로그램 사이트 - 전 신사임당(주언규PD) 복귀
[ 뷰트랩 ] Viewtrap – 노아AI 후속 – 유튜브 트렌드 파악 프로그램 사이트 – 전 신사임당(주언규PD) 복귀
뷰트랩 Viewtrap 노아AI 후속 2023. 04 런칭 6월 업데이트 유튜브 트렌드 파악 프로그램 뷰트렙 사이트 전 신사임당주언규PD 복귀
[ 뷰트랩 ] Viewtrap – 노아AI 후속 – 2023. 04 런칭 (6월 업데이트) – 유튜브 트렌드 파악 프로그램 뷰트렙 사이트 – 전 신사임당(주언규PD) 복귀

c. 뷰트랩 – 채널 분석

채널 분석은 관심있는 채널이나 본인 등의 채널을 등록하면 한번에 해당 채널의 영상들을 분석하고 어떤 영상이 관심도, 기여도가 높은지 어떤 영상이 지속적인 관심을 받는지를 알 수 있다.

이를 통하여 채널 운영자는 어떤 주제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지 파악할 수 있으므로 새로운 영상을 제작하는데 참고할 수 있게 된다.

[ 뷰트랩 ] Viewtrap - 노아AI 후속 - 유튜브 트렌드 파악 프로그램 사이트 - 전 신사임당(주언규PD) 복귀
[ 뷰트랩 ] Viewtrap – 노아AI 후속 – 유튜브 트렌드 파악 프로그램 사이트 – 전 신사임당(주언규PD) 복귀

d. 수집한 영상 기능 – 관심 영상 수집 및 분석

아래는 유튜브에서 ‘다이소’ 라는 키워드를 검색하고 최다 조회수가 나온 영상, 무려 2142만회 ?????????????????? 를 수집하는 모습이다.

채널과 영상에 대한 각종 분석을 제공하며,

알고리즘이 지금도 노출을 시켜주고 있는지를 알려준다.

해당 영상은 2019년 업로드 되어 4년 째 노출중이다.

2142만회를 달성 ㄷㄷㄷ??????????

image 269
뷰트랩 – 수집한 영상 기능 – 관심 영상 수집 및 분석 – 영상 수집 전에는 위와같이 빈 공간이다
뷰트랩 Viewtrap 노아AI 후속 2023. 04 런칭 6월 업데이트 유튜브 트렌드 파악 프로그램 뷰트렙 사이트 전 신사임당주언규PD 복귀
[ 뷰트랩 ] Viewtrap – 노아AI 후속 – 2023. 04 런칭 (6월 업데이트) – 유튜브 트렌드 파악 프로그램 뷰트렙 사이트 – 전 신사임당(주언규PD) 복귀
image 270
뷰트랩 – 수집한 영상 기능 – 관심 영상 수집 및 분석 – 영상을 등록하면 위와같이 채널과 영상에 대한 정보가 나온다.
image 271
뷰트랩 – 수집한 영상 기능 – 관심 영상 수집 및 분석 – 이 그래프가 우상향을 나타내면, ‘지금도’ 알고리즘이 해당 영상을 노출 시켜주는 것이고 ‘지금도’ 해당 영상이 사람들에게 관심을 주고 있는 영상이라 볼 수 있어, 다이소의 신박한 아이템들은 지금도 관심을 받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뷰트랩의 목적은 이러한 영상들을 찾아내는 것이다.

*** 뷰트랩 – 수집한 영상 기능 – 관심 영상 수집 및 분석
이 그래프가 우상향을 나타내면, ‘지금도’ 알고리즘이 해당 영상을 노출 시켜주는 것이고 ‘지금도’ 해당 영상이 사람들에게 관심을 주고 있는 영상이라 볼 수 있어, 다이소의 신박한 아이템들은 지금도 관심을 받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뷰트랩의 목적은 이러한 영상들을 찾아내는 것이다.

3) 뷰트랩 사용료

뷰트랩 사용료는 무료~ 브론즈인 19800원 골드, 다이아몬드 까지 다양하다

해당 기능들의 사용횟수와 강의 및 피드백, 폴더 기능으로 등급화 해두었다.

노아AI 와 유사한 구조로 되어 있는 듯 하다.

image 260
[ 뷰트랩 ] Viewtrap – 노아AI 후속 – 2023. 04 런칭 – 유튜브 트렌드 파악 프로그램 뷰트렙 사이트 – 전 신사임당(주언규PD) 복귀

4) 뷰트랩, 노아AI 에 관하여

이건 유튜브 트렌드를 파악하기 위한 부차적 프로그램이지, 이것을 어떻게 활용할 지는 모두 유저에게 달려있다. 맨땅에서 유튜브 채널 이름만 개설하는데로 하루종일 걸리고, 결국엔 못 만들고 주제 조차 선정하지 못하는 이에게는 꼭 필요한 프로그램이라 볼 수 있다.

그리고 빠른 성장을 목표로 하는 이들에게도, 맨땅에 헤딩하거나 사람들에게 관심 조차 받지 못하는 주제를 선정하여 시간만 허비하는 일이 없도록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기도 하다.

나도 수많은 시행착오 끝에 두 채널을 1000명 구독자를 넘어 수익화 달성하였지만, 이 후 성장이 가로막혀 부업이라고 하기에도 민망한 수익을 보고 있다.

뷰트랩으로 많은 시행착오를 해보고 더 잘 사용하여 부수입 만들기 재도전 해봐야 겠다.

유튜브는 명실공히 최고의 영상 플랫폼이다.

그렇기에 유튜브 트렌드는 곧 사회의 관심과도 같다.

뷰트랩을 이용하면 유튜브 트렌드 파악으로 이어지고 이는 곧, 다른 SNS, 네이버 등의 플랫폼의 주제 또한 선정할 수 있다는 말이다.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는 주제라는 것이기 때문이다.

뷰트랩은, 어떤 영상의 주제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지 유튜브의 트랜드를 파악하는 목적으로 만들어진 서비스 일 뿐인 것이다.

나는 영상에도 뷰트랩을 이용해보고, 블로그 등 다른 SNS 주제를 선정할 때도 이용해보고자 한다.

오늘도 어제도, 그저께도 뭘 포스팅하지?가 고민인 사람이기에.

뷰트랩 Viewtrap 노아AI 후속 2023. 04 런칭 6월 업데이트 유튜브 트렌드 파악 프로그램 뷰트렙 사이트 전 신사임당주언규PD 복귀
[ 뷰트랩 ] Viewtrap – 노아AI 후속 – 2023. 04 런칭 (6월 업데이트) – 유튜브 트렌드 파악 프로그램 뷰트렙 사이트 – 전 신사임당(주언규PD) 복귀

5) 뷰트랩 – 931 페이지 강의 자료 (2023. 05. 05 내용 업데이트) 및 라이브 강의 신청

  • 라이브 강의 중에는 931 페이지에 달하는 강의 자료를 받을 수 있다.
  • 라이브 강의는 신청자에 한하여 공개된다. 필자가 직접 공유 할 수는 없다, 주언규 님의 라이브 강의를 신청하고 접속해보실 것을 권한다.

신청이 완료되면, 카카오톡으로 링크를 보내 준다.

예정된 날짜에 (보통 화요일) 라이브 강의를 볼 수 있게 된다.

그 라이브 강의에서 링크를 제공하게 되는데, 그 때 다운 받으면 된다.

분량이 상당해서 읽어 봐도 무슨 말인지 모르게 된다. 강의를 볼때 필요한 것이지 미리 다운 받는 다고 뭘 할 수 있는게 없다.

커뮤니티 페이지에서 라이브 강의를 신청할 때가 되면 꼭 해보시길 권해드린다.

유튜브를 분석하는 건, 현 시대의 관심사를 분석하는 것과 같기 때문이다.

  • 하단 링크는 주언규 피디의 커뮤니티 페이지로 필자는 여기서 신청했었다.

https://www.youtube.com/@joo_pd/community

image 28
뷰트랩 라이브 강의 신청 방법, 주언규 피디의 유튜브, 커뮤니티 페이지에서 신청가능하다 (지금은 종료되었으나, 주기적으로 신청 받는 듯 하다) https://www.youtube.com/@joo_pd/community
image 26
뷰트랩 – 931 페이지 강의 자료 (2023. 05. 05 내용 업데이트) – 931페이지에 달하는 자료 만드는 데만 수 개월 걸렸을 거라 예상한다.
image 27
뷰트랩 – 931 페이지 강의 자료 (2023. 05. 05 내용 업데이트) – 931페이지에 달하는 자료 만드는 데만 수 개월 걸렸을 거라 예상한다.
5-1) 주언규 피디 – 라이브 강의(화요일) – 5월 2일 (종료) / 5월 9일 (없음) / 5월 16일 (예정)

필자도 신청하고 해당 채널 수시로 보고 있다. 여러분들도 주피디 강의 신청하고 뷰트랩도 회원가입하여 사용해보시길 강권한다.

https://viewtrap.com/home

image 29
* 뷰트랩 5월 라이브 강의 일정 – https://www.youtube.com/@joo_pd/community

3. 뷰트랩 Viewtrap 링크 및 영상

1) 뷰트랩 사이트 링크

https://viewtrap.com/home

2) 뷰트랩 관련 영상

3강. 유튜브 구독자 0명 부터 100만원 부수입 까지 (2023년 버전) – 주언규 joo earn gyu

3) 유튜버가 보는 뷰트랩/뷰트렙/ViewTrap

* 자청의 분석 – 자청이 뷰트랩 써서 조회수 70만 찍기 – 이상한마케팅, 자청 구독자 5.35만명

뷰트랩을 통해 유튜브 조회수 700,000 도 가능하다고 하였고, 변호사 영상에 대해 설명하였다.
유튜브 알고리즘과 필터에 대해 언급하였다. 
김승호 회장의 성과와 노출 확률, 주언규 관련 등 키워드 사용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자청은 유튜브 키우는 방법과 영상 수집 기능에 대해 언급하였다.
  • 📈 뷰트랩을 통해 조회수 70만 돌파
  • 💻 변호사 영상에 대한 설명과 관련 중요성
  • 🔍 유튜브 알고리즘과 필터의 역할과 영향력
  • 💯 김승호 회장의 성과와 노출 확률
  • 🔑 주언규 등 관련 키워드 사용의 중요성
  • 🎯 뷰트랩으로 유튜브 키우는 방법과 필터링 기능
  • 📂 영상 수집 기능으로 노션과 유사한 정리
자청이 뷰트랩 써서 조회수 70만 찍기이상한마케팅, 자청

4. 유튜브에 관하여

1) 유튜브란?

YouTube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YouTube는 2005년 2월에 세 명의 전직 PayPal 직원이 만든 동영상 공유 플랫폼입니다: 채드 헐리, 스티브 첸, 자웨드 카림. 이 웹사이트는 같은 해 11월에 출시되었으며 특히 젊은 층 사이에서 빠르게 인기를 얻었습니다. 2006년 Google은 16억 5,000만 달러에 YouTube를 인수했으며, 이후 인터넷에서 가장 인기 있는 웹사이트 중 하나로 성장했습니다.

YouTube를 통해 사용자는 계정을 만들고 자신만의 동영상을 업로드하여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는 동영상을 업로드하고 정리할 수 있는 채널을 만들 수 있으며, 구독자는 새 동영상이 업로드될 때 알림을 받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YouTube에는 사용자 제작 콘텐츠 외에도 기업, 조직 및 기타 단체의 동영상도 있습니다.

YouTube의 인기는 마케팅 및 광고의 중요한 플랫폼이 되었습니다. 많은 기업과 조직이 YouTube를 사용하여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하고 콘텐츠 제작자는 광고 및 스폰서십을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YouTube는 크리에이터가 채널을 성장시키고 시청자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도구와 분석 기능을 제공합니다.

수년에 걸쳐 YouTube는 라이브 스트리밍, 가상 현실 동영상, YouTube 프리미엄이라는 프리미엄 구독 서비스를 포함하여 기능과 서비스를 확장해 왔습니다. YouTube는 저작권 침해, 혐오 발언, 잘못된 정보 등의 문제로 논란과 비판에 직면하기도 했습니다. YouTube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콘텐츠 중재 정책, 팩트 확인 기관과의 파트너십 등 다양한 조치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2) 유튜브를 해야 하는 이유는?

사람들이 YouTube에서 콘텐츠를 제작하고 동영상을 공유하는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다음은 가장 일반적인 몇 가지 이유입니다:

열정을 공유합니다: YouTube는 사람들이 자신의 재능과 열정을 전 세계 시청자에게 보여줄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노래를 부르든, 요리를 하든, 예술 작품을 만들든, 사람들은 YouTube를 통해 자신의 관심사를 공유하고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다른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팔로워를 구축하세요: 많은 사람들이 YouTube를 팔로잉을 구축하고 콘텐츠 관련 커뮤니티를 만드는 수단으로 사용합니다. 크리에이터는 정기적으로 콘텐츠를 제작하고 시청자와 소통함으로써 자신의 작품을 지지하는 충성도 높은 팬층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수익 창출: YouTube를 통해 콘텐츠 제작자는 광고 수익, 스폰서십 및 상품 판매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일부 크리에이터는 YouTube 채널을 풀타임 직업으로 전환하여 콘텐츠로 생계를 유지하기도 합니다.

교육 및 정보 제공: YouTube는 플랫폼에서 다양한 튜토리얼, 다큐멘터리, 교육용 동영상을 제공하는 귀중한 정보 및 교육 소스입니다. 많은 크리에이터가 자신의 지식과 전문 지식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는 수단으로 YouTube를 사용합니다.

자신을 표현하세요: YouTube는 창의성과 자기 표현을 장려하는 플랫폼입니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동영상을 제작하여 YouTube에 공유하는 것이 자신을 표현하고 자신의 관점을 공유하는 다른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비즈니스 또는 제품 홍보: YouTube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려는 비즈니스와 개인에게 강력한 마케팅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제품을 소개하는 동영상을 제작하여 많은 시청자에게 도달하고 비즈니스에 대한 관심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요약하면, 사람들은 열정을 공유하고, 팔로워를 확보하고, 돈을 벌고, 교육 및 정보를 제공하고, 자신을 표현하고, 비즈니스 또는 제품을 홍보하는 등 다양한 이유로 YouTube를 사용합니다.

3) 유튜브 트렌드?

브이로그: 브이로깅(동영상 블로그)은 콘텐츠 제작자가 자신의 일상, 경험, 의견을 시청자와 공유하는 인기 있는 YouTube 트렌드입니다. 브이로거는 일반적으로 핸드헬드 카메라를 사용하여 자신과 자신의 활동을 촬영하여 삶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제공합니다.

챌린지: YouTube 챌린지는 크리에이터가 자신 또는 다른 사람에게 특정 작업이나 활동을 완료하도록 도전하는 인기 트렌드입니다. 가장 인기 있는 챌린지에는 “빈 부즐 챌린지”, “웃지 않기 챌린지”, “귓속말 챌린지” 등이 있습니다.

게임: 게임 콘텐츠는 YouTube에서 가장 인기 있는 카테고리 중 하나로, 수백만 명의 게이머가 자신의 게임 플레이, 팁, 리뷰를 시청자와 공유합니다. 가장 인기 있는 게임 채널로는 퓨디파이, 마키플라이어, 닌자 등이 있습니다.

ASMR: ASMR(자율 감각 경락 반응) 동영상은 크리에이터가 부드러운 소리와 속삭이는 목소리를 사용하여 두피와 목에 따끔거리는 감각을 유발하여 시청자에게 편안하고 차분한 경험을 제공하도록 고안된 동영상입니다.

교육용 콘텐츠: 교육용 콘텐츠도 YouTube에서 인기 있는 트렌드로, 많은 크리에이터가 플랫폼을 사용하여 다양한 주제에 대한 지식과 전문 지식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가장 인기 있는 교육 채널로는 Vsauce, 크래시 코스, 쿠르츠게사트 등이 있습니다.

짧은 형식의 콘텐츠: TikTok 스타일의 동영상과 같은 짧은 형식의 콘텐츠는 YouTube에서도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크리에이터는 이 플랫폼을 사용하여 소비하고 공유하기 쉬운 짧고 매력적인 동영상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이는 현재 YouTube 트렌드의 몇 가지 예에 불과합니다. 그러나 YouTube의 트렌드는 빠르게 변화할 수 있으므로 항상 플랫폼을 확인하여 현재 인기 있는 콘텐츠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Table of Contents


1) 유튜브 채널 – 9,700 구독자와 함께하는 유튜버 [ 큐레이터 단비 ]
– 유튜브 채널 ‘내’가 있는 유튜브와 블로그로 이루는 퍼스널 브랜딩 채널

2) 네이버 카페 커뮤니티
– [ 큐레이터 단비 – 퍼스널 브랜딩 커뮤니티 유튜브 온라인 수익화 방법 및 노하우 공유 ]

3) 본 블로그의 다른 글 보기
액션캠 악세사리 추천 – DJI 오즈모 액션4 추천

20231219 카페 게시판 하단 배너 5 1
유튜브 큐레이터 단비 로고
유튜브 큐레이터 단비 로고

Visits: 930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 Related..........................................

우리강아지단비(MyPuppyDanbi)
우리강아지단비(MyPuppyDanbi)https://min-inter.co.kr/
'우리강아지단비 - 민 인터' 본 블로그는 우리집 강아지 단비 이름이 단비여서 만든 블로그 입니다. 아이디어를 기록하고, 정보를 찾고, 그것을 편집하여 세상에 공개하는 작업을 하는 열린 공간이 될 것이며, 이것 하나하나가 장래에 귀중한 자산이 될 거라 믿고 있습니다. 한 걸음 한 걸음, 천천히 나아고자 합니다.

Related Articles

Most Tags in the Posts

Latest Articles

Translate Eng pages to Other »

우리강아지단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