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ble of Contents
- 1. 쿠쿠정수기E-26 에러 – 100도씨 끓는물정수기 CP-TS100S A/S 신청.
- 2. 정수기 사진 및 영상
- 3. 100도씨 끓는물정수기 CP-TS100S 구매가?
- 4. 100도씨 끓는물정수기 CP-TS100S 어떤가
1. 쿠쿠정수기E-26 에러 – 100도씨 끓는물정수기 CP-TS100S A/S 신청.
1) 쿠쿠 끓는물 정수기 CP-TS100S 를 쓰고 있다.
그런데 엊그제부터 E-26 에러코드를 뱉어내며, 온수가 나오질 않는다.
2) 쿠쿠전자 고객센터 연락처 – 1588-8899
그래서 쿠쿠서비스센터에 연락했고 상담 후 , A/S를 신청하였다.
끓는물정수기라 언급하고 E-26 에러코드를 얘기했더니,
이거는 무조건 기사 방문 확인을 해야 한다고 한다.
어제 접수(6월 13일)하고, 오늘 점검 받았다.
3) 온수 바이메탈 접지 탈락
냉수하고 정수는 기능적으로 아무 이상 없었으나, 온수가 나오질 않았다.
고온수 / 일반온수 모두 작동하지 않았고, 정비기사가 E-26 보자마자.
본체 상단을 분리하였다.
그리고 내부의 네모 박스를 걷어내더니, 탈락된 바이메탈을 단순 재연결하였다.
이유를 물어보니,
5월 -> 6월 되면서 계절로 기온이 올라가 장비가 열이 받았을 수 있고, 장비 주변에 통풍이 안되어서 그럴수도 있다고 한다.
바이메탈이 뭔가 물어봤더니, 온도센서이고 퓨즈같은 역활을 한다한다. 안전을 위한 부품이라 한다.
아무튼 다시금 연결을 하였더니, 바로 작동하였다.
4) 쿠쿠정수기의 바이메탈 부품과 내부 모습
은 네이버에서 검색하여 찾은 블로그 글 참조.
** 쿠쿠정수기 온수 고장으로 안되서 직접 수리 바이메탈 교환
https://blog.naver.com/kangqncj/222249201018
5) E-26 고장 에러 일지 – 2022년 7월 22일 내용 추가
A. 첫 번째 고장 – A/S 1차 – 바이메탈 탈락
* 6월 16일 접수 – 6월 17일 수리 완료 – 위의 내용과 같다.
B. 두 번째 고장 – A/S 2차 – ‘온수 공급 장치’ 교환
* 6월 20일 접수 – 6월 21일 완료.
위 글을 쓴 이후 고장이 또 발생했다.
이번에는 온수 쪽 수로?파이프? 공급 장치가 문제였다고 한다.
온수 쪽이 데워지고 있는 상태에서 물이 원활하게 공급되지 않아, 특정 부분이 고온으로 바이메탈이 계속 차단되어 E-26 에러가 계속된다고 했다.
그래서 이번에는 온수 공급 장치를 교환했다. (부품 사진을 찍어둔 바 있는데, 어디 있는지 못 찾겠다.;)
C. 세 번째 고장 – A/S 3차 – ‘메인보드’ 교환
* 6월 22일 접수 – 6월 23일 수리 완료.
세 번째 E-26 에러로 다른 쪽 문제였는지, 이번에는 메인보드 기판 자체를 교환한다고 했다.
메인 보드 쪽이어서 그런지, 모든 뚜껑, 부품을 대부분 분해하고 교체 후 재조립 했다. 상당한 시간이 걸렸는데, 원래 자리에서 모든 선을 분리 후, 식탁 위로 정수기를 가져와 작업을 진행하였다.
정수기 내부는 아래와 같다.
순서 – 뚜껑 상단 – 측단 분리 – 내부 측단 뚜껑 분리 – 각종 부품 분리 – 메인보드 분리 – 메인보드 교체 – 재조립 – 선 연결 -> 작업 완료.
D. 같은 증상(E-26)으로 네 번째 고장 시 – 아예 기계 자체 교환.
(7월 22일 현재 아직까지는 에러 미발생)
만약 같은 증상(E-26)으로 네 번째 에러 발생 시에는 기계 자체를 교환해야 한다고 한다.
동일 기기로 부모님 댁에도 설치했는데, 문제가 없는 것 보면,
복걸복(복불복)이 나는 실패한 거 같다… ㅋ
아무튼 같은 에러 또 발생 시 교환해준다니 불안감 없이 잘 쓰고 있다.
2. 정수기 사진 및 영상
1) 100도씨 끓는물정수기 CP-TS100S 사진
2) 100도씨 끓는물정수기 CP-TS100S E-26 에러 영상
3. 100도씨 끓는물정수기 CP-TS100S 구매가?
1) 신한카드 10개월 무이자 결제
848,400원을 신한카드 10개월 무이자로 결제하였고,
당시 네이버멤버쉽 추가적립 때문에 네이버에서 구매했다.
적립금은 49810원
최종 799,090원으로 2대 구매하였다.
당시 부모님댁에서 정수기가 만료되어, LG 정수기 해지하고 선결로 2대 구매하였다.
각각 저 가격으로 두대
2) 일시결제형 구매시
일시결제형으로 구매할 시에는 렌탈이 아니므로
3년 셀프 관리형으로 4개월 간격으로 필터만 제공해준다.
1년에 1번 정도는 방문점검을 해준다고 한다.
고장 등의 A/S 기간은 1년으로 일반 가전제품과 다를 바 없다. (다만 요새는 판매 조건에 따라 3년 까지도 A/S가 가능하다고 하니, 구매 전 확인해봐야 한다)
그 이후에는 정수기 이므로 출장비가 13000원~ 부과되고 부품비는 별도라 한다.
본 제품에 대한 상세페이지는 쿠팡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 쿠팡에서 100도씨 끓는물정수기 상세페이지와 리뷰 확인하기
https://link.coupang.com/a/bf2v0C –
“본 링크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4. 100도씨 끓는물정수기 CP-TS100S 어떤가
기존 LG 정수기 단순 냉수/정수 모델을 썼었는데,
온수를 넘어서 100도씨 끓는물 이 나와서 매우 편리하게 쓰고 있다.
보통의 물끓이게는 최소 물수량이 있는데 (보통 500ml로 알고 있다.) 그래서 커피 한잔만 딱 필요할 때는 불필요하게 더 물을 끓이곤 한다.
온수가 나와서 그리고 100도 씨라, 딱 커피 한잔 먹을 물도 담을 수 있고,
연속 고온수 출수가 되어, 라면도 손쉽다.
게다가 온도 조절이 단계별로 되어, 분유가 급할 때, 당장 따뜻한 물이 필요할 때 요긴하게 쓰고 있다.
부모님 댁도 같은 모델인데 만족하시며 사용 중이시다.
모쪼록 오래 썼으면 하나ㅋ, 3개월 만에 온도퓨즈 바이메탈 탈락이라니..
킁 ㅋ
본 제품에 대한 상세페이지는 쿠팡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 쿠팡에서 100도씨 끓는물정수기 상세페이지와 리뷰 확인하기
https://link.coupang.com/a/bf2v0C –
“본 링크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1) 유튜브 채널 – 10,500 구독자와 함께하는 유튜버 [ 큐레이터 단비 ]
– 유튜브 채널 ‘내’가 있는 유튜브와 블로그로 이루는 퍼스널 브랜딩 채널
2) 네이버 카페 커뮤니티
– [ 큐레이터 단비 – 퍼스널 브랜딩 커뮤니티 유튜브 온라인 수익화 방법 및 노하우 공유 ]
3) 본 블로그의 다른 글 보기
액션캠 악세사리 추천 – DJI 오즈모 액션4 추천
저도 발생해서 3번 AS받고, 최근에 기기교체 받앗는데 교체받고 4일째 다시 발생했습니다. 하 문젠데요 ㅠㅠ 온수 아침에 몇번쓰는게 전부인데 막상쓰려고하니까 안되니까 커피포트 다시 꺼내서쓰게되서 문제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