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시세] 비트코인이 뭔가? 암호화폐는? CoinMarketCap의 정보량(암호화폐/가상화폐 계의 1등 백과사전 수준)

90 / 100

[ 비트코인시세 ] 비트코인이 뭔가?

뻔한 소재이지만, 나도 알고, 모르던 사람도 알게끔 글 적어본다.

비트코인이라는 것의 가격등락 소식은 수많은 매체에서 전달한 바 있지만, 그 급등락에 대한 데이터를 찾아본 적이 거의 없었다.

암호화폐라는 특수성과, 암호화폐가 주는 위험성을 조금이나마 들어왔었기 때문에 별다른 관심을 두지 않았고, 그저 매스컴에서 얼마다, 얼마다 하는 소식이 들려올때마다 큰 금액에 대한 정보만을 알고 있었을 뿐다.

예) 삼천만원 돌파, 오천만원 돌파, 칠천만원 돌파, 대폭락 사천만원, 오천만원 붕괴 이런 금액들 말이다.

그래서 찾아보게 되었다.

여기저기 사이트를 보고 둘러보고 했는데, 아래 처럼 상세하게 설명한 곳을 못 본것 같다.

1. CoinMarketCap – 암호화폐 분야의 백과사전 같은 사이트

1) 암호화폐의 투명성, 정보공개성, 효율개선, 확장성을 위함.

CoinMarketCap은 급속하게 성장하는 암호화폐 공간에서 암호화폐에 대해 가장 많이 참조하는 웹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의 사명은 한 쪽으로 치우치지 않은 고품질의 정확한 정보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하여 정보에 입각한 결론을 도출함으로써 전세계적으로 암호화폐가 발견될 수 있고 효율적일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본 사이트를 살펴보면서 느낀 것은, 정보의 량이 엄청나다.

비트코인의 발행 과정, 역사, 거래량, 가격의 변화 등 벼레별 정보가 다 있다.

또한 한글로 되어 있다.

비트코인과 암호화폐에 관심이 있다면, CoinMarketCap 에 가서 다양한 정보를 눈에 매일 익히는 것을 추천한다.

모든 사람이 말하기를, 투자는 본인의 책임이며, 누구도 관여하지 않는다.

는 말은 암호화폐 시장( 비트코인시세 시장 )에서도 통한다.

그렇기에 자기 돈 들여서 돈을 쓰고, 투자를 하는 것이라면 무조건 해당 분야에 대하여 깊게 살펴보고 뛰어들어야 하지 않을까?

저 사이트의 정보량은 국내의 다른 어떤 비트코인 관련 거래소보다 많다.

물론 관련 링크를 한 곳 한 곳 찾아가보면 외국어로 되어있는 페이지가 상당히 많지만, 관심이 있다면, 이를 번역기를 돌려서라도 정보를 찾을 수 있지 않을까?

단 한번 쯤이라도 저 사이트를 방문하여 현란하게 돌아가는 숫자와 차트와 암호화폐와 비트코인에 대하여 설명한 내용을 살펴본다면, 이 판, 이 시장의 흐름을 조금이라도 알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물론 암호화폐가 정상적으로 유통되는 시장의 그 화폐와는 다르겠지만, 세상 돌아가는 정보와 대세에 편승하지 못하거나 정보가 넘치는 이 세상에서 일말의 정보를 놓치면 시대에 뒤쳐져 있는 사람이 되버리는 것은 자명하다.

그렇기에 방문하여 살펴보는 것을 권장한다.

2) 비트코인시세 – 는 물론 비트코인(암호화폐)과 관련된 다양한 링크와 정보 – 이건 뭐 암호화폐 백과사전 수준

비트코인(암호화폐)과 관련된 여러 사이트의 주소를 확보할 수 있다.

비트코인(암호화폐)과 관련된 많은 정보들의 원 출처를 찾을 수 있다.

비트코인(암호화폐)과 관련된 수많은 사람들의 칼럼을 볼 수 있다.

비트코인(암호화폐)의 라이브 가격 데이터를 볼 수 있다.

비트코인(암호화폐)의 실시간 가격 데이터, 암호화폐의 설명, 탄생배경, 설립자, 특별한 점, 총 유통량, 지갑사용방법, 주소생성방법, 거래방법, 보내는방법, 채굴에 관한 사항 등등등

초기 화면의 암호화폐 각각의 암호화폐 가격 정보를 누르면, 그 암호화폐의 탄생 배경 부터 각각의 암호화폐에 대한 정보가 쭉 나온다. 백과사전을 방불케 한다.

3) 다른 암호화폐 가격정보, 다른 암호화폐 정보, 법정화폐로 사용하는 국가 목록

비트코인시세 / 암호화폐의 순위/최근추가된 화폐/가격예측/법정화폐국가

전세계 차트 정보 / 법정화폐 / 회사 순위 등과

국가별 총 유통공급량 및 시가총액

-> 이게 좀 독특한 정보인데, 각 국가의 법정화폐와 암호화폐를 계산 비교해놓은 수치도 볼 수 있다.

-> 유명 상위 기업의 가치를 비트코인의 가치와 비교한 자료도 볼 수 있다.

스포트라이트

추세, 크게 떨어진 종목, 새로 생긴 종목, 크게 오른 종목, 가장 많이 방문한 종목 등 시장에서 주목할 만한 정보를 요약해서 보여준다.

과거 스냅샷

과거 암호화폐 시장은 어떠했는지, 거래량과 유통량은 얼마나 되었는지, 하루의 등락은 어떠했는지 주단위로 볼 수 있다.

(이야… 이거 뭐… 이거 만든 사람, 뭐하는 사람들인지?)

4) 거래소 목록 [비트코인(암호화폐)] – 암호화폐 사이트로는 끝판왕이 따로 없다…

거래소라 함은, 빗썸, 코인원 등의 거래소를 말한다. 전세계 주요 거래소 목록을 보여주고, 각 화폐별 시세를 비교할 수 있다.

* 비트코인시세 포함 보여주는 목록.

거래소의 이름, 거래점수, 거래량(24시간), 유동성, 주별 방문, 마켓, 코인, 지원 화폐, 거래량 그래프, 링크 등이다.

순서는 거래점수를 기준으로 나열 된다.

세상의 거래소(비트코인시세 는 물론)는 다 나오는 듯… (개인적으로 투자한다면, 저기 등록되어있는 상위 거래소 외 나머지 신상 거래소들과는 거래를 하지 않는 것을 권장한다. – ‘먹튀와 보안 문제’ 때문)

* 정보는 요 사이트에서 찾고, 거래되는 국내의 합법 거래소를 찾아, 거래통장 개설하고 현물 화폐로 암호화폐를 사는 거다. (이상한 거래소 가면 안 된다.)

5) NFT 관련 내용 – 대체 불가능한 토큰(Non-Fungible Token, NFT)은 블록체인에 저장된 데이터 단위로, 고유하면서 상호 교환할 수 없는 토큰을 뜻한다.

NFT는 사진, 비디오, 오디오 및 기타 유형의 디지털 파일을 나타내는데 사용할 수 있다.

디지털 파일에 대한 소유권을 명확하게 하는 것으로 (디지털 아트, 수집품, 게임 내 재화, 음악, 필름, 스포츠) 등의 영역에서 적용되어 급성장하고 있다.

대체 불가능하므로 사본은 인정되지 않는다.

이러한 디지털 항목의 사본은 누구나 얻을 수 있지만 NFT는 블록체인에서 추적되어 소유자에게 저작권과 소유권 증명을 해야한다.

디지털 아트 관련 시장에서 구매/판매 하였을 때 소유권(카피때문)에 관한 사항을 어쩌지 못하면서 부터 생겨나게 된 것으로 보여진다.

이 NFT와 관련한 사항들에 대한 정보를 보여준다.

6) 포트폴리오 추적기

암화화폐의 시세 / 이익 / 손실 – 포트폴리오 등록 등 개인화하여 정보를 보여주는데, 회원 가입이 필요하다.

7) 관심목록 – 회원가입 후 추적.

8) 스왑/계산기(암호화폐 환전 계산기)/모바일 앱

비트코인시세 계산기, 모바일 앱, 블록체인 탐색기, 일자리 공고, 암호화폐 API, 사이트 위젯 등을 제공한다.

9) 암호화폐/비트코인 관련 강의

알렉산드리아 / 비디오 / 얻기 / 배우기 / 마켓 업데이트 / 뉴스 레터

암호화폐에 관한 지식과 인사이트, 정보를 얻기에 충분하리라 본다.

[비트코인시세] 비트코인이 뭔가? 암호화폐는? CoinMarketCap의 정보량(암호화폐/가상화폐 계의 1등 백과사전 수준), 공부부터...
[비트코인시세] 비트코인이 뭔가? 암호화폐는? CoinMarketCap의 정보량(암호화폐/가상화폐 계의 1등 백과사전 수준)
비트코인 투자 전 공부 부터 … .. . 하자..

2. 마치며

돈 카테고리에, 비트코인, 비트코인시세 에 관한 글이 없다는 것이 마음에 걸려,

생각하던 차에, 검색하다가 요 사이트 발견하고, 이건 뭐,

세상 모르던 정보가 다 있었다.

원래는 짧게 소개만 하려던 것이었는데, 이건 뭐??

빗섬, 코인원 등등의 국내 거래 사이트에는 없는 다양한 정보가 있었고,

거래소의 특성상 제한적 정보만을 담아 암호화폐에 대한 전망, 가능성, 시장성 등 정보를 얻을 수 없다는 단점이 있었는데, 저 사이트는 그것을 ‘한 방’에 해결해준다.

비트코인시세와 암호화폐에 관하여 관심이 있었다면, ‘한 번’ 쯤은 방문하여

단 ‘한 일주일’ 정도는 해당사이트에 눌러살며 ‘공부’ 해보고 나서 투자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보인다.

정보력이 떨어져 남들 따라 투자하다가 내 책임 아니오, 하고 피같은 돈 날리는 일은 줄여야 하지 않을까.

소개글이 너무 길었다. 사이트 주소는 어디? -|- 요 밑. 파란 링크

비트코인 (BTC) 가격, 차트, 시가총액 | 코인마켓캡 (coinmarketcap.com)

https://coinmarketcap.com/ko/currencies/bitcoin/

* 2022년 1월 24일 – 23시 25분 내용 추가

이게 어느 정도 사이트인지 볼 수 있는 자료.

비트코인 6% 이상 급락, 3만3000달러 대까지 밀려(상보) (daum.net)

뉴스1자료화면 - [비트코인시세] 비트코인이 뭔가? 암호화폐는? CoinMarketCap의 정보량(암호화폐/가상화폐 계의 1등 백과사전 수준)
뉴스1자료화면 – [비트코인시세] 비트코인이 뭔가? 암호화폐는? CoinMarketCap의 정보량(암호화폐/가상화폐 계의 1등 백과사전 수준)

2022년 1월 24일 19시 53분 기사인데, 뉴스1코리아 라고,

이곳에서 비트코인 시황 관련 뉴스 쓸 때도 자료 화면으로 쓰는 사이트이다.

그만큼, 비트코인 가상화폐 암호화폐 관련 소식을 찾을 때 ‘먼저’ 가봐야 할 사이트로 볼 수 있는 사이트이다.


■ 종합 정보 블로그 – 민인터 (나의 삶 그리고 우리강아지단비) 부제: 직장인! 일상을 품다!

Visits: 157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 Related..........................................

우리강아지단비(MyPuppyDanbi)
우리강아지단비(MyPuppyDanbi)https://min-inter.co.kr/
'우리강아지단비 - 민 인터' 본 블로그는 우리집 강아지 단비 이름이 단비여서 만든 블로그 입니다. 아이디어를 기록하고, 정보를 찾고, 그것을 편집하여 세상에 공개하는 작업을 하는 열린 공간이 될 것이며, 이것 하나하나가 장래에 귀중한 자산이 될 거라 믿고 있습니다. 한 걸음 한 걸음, 천천히 나아고자 합니다.

Related Articles

Most Tags in the Posts

Latest Articles

Translate Eng pages to Other »

우리강아지단비